수업후기게시판
- 2025.03.05
종로캠퍼스 [iBT TEST&피드백 진행]오전 컴퓨터 문제풀이반 (10시, 20회, Type 1,2)<수강료 15%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114점 달성!
- 성적.png ( 65)

저는 한국에서 계속 영어 공부를 했고, 2년 전에 같은 학원에서 두 달 동안 시험 준비를 한 뒤 (1개월 중급반 + 1개월 정규반) 시험을 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 성적은 리딩 29점, 리스닝 27점, 스피킹 25점, 라이팅 28점으로 총 109점이었습니다. 이후 10개월 간의 미국 교환학생 생활이 끝나고 국내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데 토플 성적이 만료되어 2년만에 다시 시험 공부를 하게 되었고, 같은 학원에서 한 달 반 과정으로 (1개월 정규반 + 10회 컴실반) 공부를 끝낸 후 시험을 보았습니다. 이번 성적은 리딩 30점, 리스닝 30점, 스피킹 25점(😔), 라이팅 29점으로 총 114점을 받았습니다.
우선, 수강 후기를 작성하기 이전에 정규반과 컴실반에서 한 달 반 동안 저를 비롯한 수많은 수강생들에게 열정적이고 정성 어린 수업을 제공해 주신 Reading 박예진 선생님, Listening 제시카 선생님, Speaking 박민호 선생님, Writing 민정우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매 수업 선생님들의 따뜻한 격려와 세심한 피드백이 시험을 준비하는 내내 큰 힘이 되었고, 선생님들의 수업 덕분에 결코 쉽지 않았던 시험 준비 과정 끝에 시험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Reading
실제 시험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제가 시험을 쳤던 날 평소보다 더 어렵게 출제가 된 것 같았습니다. 가채점 결과에서는 29점을 받았는데 최종 성적에서 30점을 받은 것으로 보아, 시험 때 체감했던 높은 난이도가 결코 저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문장 간 관계를 정말 치밀하게 묻는 까다로운 문제들이 많았는데, 평소에 문장 간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는 연습을 하지 않았으면 쉽게 풀 수 없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예진 선생님께서는 항상 수업 때 학생들이 무엇을 더 어려워하는지 알려주시고, 그에 맞는 체계적인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특히 지문을 읽는 방법과 문제를 푸는 전략을 꼼꼼하게 짚어 주셨고, 평소 수업 때 선생님께서 강조하시던 signal word 중심으로의 문장 간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시험 때에도 정답을 선택할 때 중심을 잘 잡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 중에 문장 간의 논리적인 연결을 파고드는 훈련을 많이 해서, 실전에서 문제를 풀 때도 정말 어렵게 느껴지던 와중에 선생님과 연습했던 것을 떠올리며 끝까지 잘 풀어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Listening
정규반 및 컴실반과 비교해서 음원 난이도는 비슷하게 느껴졌고, 문제는 실제 시험 문제가 조금 더 수월하게 풀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추론 문제에서 어려운 부분이 있었고, 첫 번째 음원 첫 번째 주제 문제에서부터 헷갈려서 흔들리려던 찰나 그동안 선생님과 연습해 왔던 것을 바탕으로 마지막까지 오답 없이 잘 풀어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리스닝은 정말 우선 잘 듣는 것이 기반이 되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시카 선생님께서는 항상 다양한 음원을 제공해 주시면서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또한 음원을 듣는 중에 중요한 정보를 키워드를 놓치지 않도록 여러 가지 듣기 전략들을 제시해 주셨고, 음원의 내용이 선지에 어떻게 paraphrase되어 나타나는지를 보여주셔서 정확히 답을 고를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특히 제가 답을 고르는 과정에서 헤매던 부분에서 선생님께 질문을 정말 많이 드렸었는데, 언제나 친절하고 상냥하게 제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도와주셨고, 제 실력에 맞는 공부 방법도 제시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Speaking
긴장되는 순간들이 있었지만, 정규반 및 컴실반과 비교해서 난이도에 큰 차이가 없었고 오히려 음원 내용이 깔끔하다고 느껴졌으며 비교적 무난하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번 문제는 사진을 많이 찍는 것이 activity랑 event에 방해가 되는지에 대한 제 생각 말하기였습니다. 다만 스피킹 점수가 제일 낮게 나왔는데, 제가 또 답변을 길게 하려는 욕심을 부리다 보니 문법 실수가 많았는지 아니면 디테일을 생략하고 답변을 했는지 사실 점수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박민호 선생님께서는 항상 가장 효과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답변하는 전략을 알려주시며, 각 문제 유형마다 적절하게 답변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더불어 스피킹뿐만 아니라 시험 자체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팁을 전수해 주셨는데, 덕분에 어렵게만 느껴지던 스피킹 영역을 잘 준비하고 시험까지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따로 질문을 드렸을 때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주시며 제가 고득점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해 주신 덕분에, 제가 부족한 부분도 확실히 알 수 있었고 시험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Writing
통합형에서는 무난히 잘 쓸 수 있었지만, 토론형에서는 장점에 대한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아 조금 애를 먹고 긴장도 많이 했습니다. 토론형은 아이들에게 용돈을 주는 것이 교육적으로 도움이 되는지가 주제였습니다. 토론형 마지막 문장을 작성하는데 너무 긴장을 많이 한 나머지 단어 하나를 못 적는 바람에 점수가 불안했는데 그동안 선생님과 함께 꾸준히 연습해 온 덕분에 점수는 잘 나와서 다행이었습니다.
민정우 선생님께서는 항상 글의 구조와 흐름을 중요하게 가르쳐 주셨고,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어떻게 글을 논리적으로 전개할 수 있을지 많이 배웠습니다. 논리적인 글쓰기뿐만 아니라 시간 관리부터 다양한 아이디어 구상까지 글을 잘 써 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셨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글이 필요 이상으로 길어져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피드백해 주신 덕분에 매번 글을 쓸 때마다 글이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실전에서도 연습한 대로 잘 써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모든 영역에서, 정말 선생님들 덕분에 시험을 잘 준비할 수 있었고, 선생님들 한 분 한 분의 열정적인 지도와 세심한 피드백 덕분에 시험 준비가 훨씬 더 수월하고 즐거웠습니다. 시험 준비하는 내내 마지막까지 응원해 주시고 믿어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정말 많이 배웠고,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선생님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07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673 | 2025.03.30 00:21 |
| 3106 | [토플] 듣기 두렵다면, 듣기 힘들다면 다정쌤거 들으세요!.! [1] | 이세은 | 2820 | 2025.03.27 00:58 |
| 3105 |
[토플]
[토플후기] 2개월 수강으로 89 -> 103 점수 향상 후기
[4]
|
채서윤 | 5646 | 2025.03.23 11:06 |
| 3104 | [토플] [토플후기][강남 아침정규, 컴실전][+Express Scoring] 87점 -> "105점"으로 졸업합니다 :) [5] | 정지원 | 6503 | 2025.03.16 15:27 |
| 3103 | [토플] [토플후기] 컴실반 첫토플 107점 후기 [4] | 최해주 | 4346 | 2025.03.16 01:43 |
| 3102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3043 | 2025.03.13 17:30 |
| 3101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반 수강 후기 [3] | 황채윤 | 4863 | 2025.03.12 12:00 |
| 3100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3961 | 2025.03.09 00:46 |
| 3099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6926 | 2025.03.07 22:57 |
| 3098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600 | 2025.03.07 23:38 |
| 3097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071 | 2025.03.07 17:02 |
| >> |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4]
|
신다인 | 6756 | 2025.03.05 23:59 |
| 3095 | [토플] [토플후기] 85+수강 후기 [2] | 이재윤 | 4202 | 2025.03.03 15:56 |
| 3094 | [토플] +85 중급반 수업후기 [1] | 우재민 | 4120 | 2025.03.03 03:28 |
| 3093 | [토플] 85+반 후기 [1] | 신채원 | 4140 | 2025.03.02 18:59 |
| 3092 | [토플] 기초영어종합반 후기 [3] | 지혜준 | 4145 | 2025.03.01 23:45 |
| 3091 | [토플] [토플후기] 2월 김정윤 선생님 RC 후기 [1] | 오연우 | 3270 | 2025.03.01 22:16 |
| 3090 |
[토플]
[토플후기] 정규 한달완성+컴실반 2달 첫토플 105점 달성!
[4]
|
윤세하 | 6028 | 2025.02.28 16:20 |
| 3089 |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 이수민 | 7647 | 2025.02.05 11:41 |
| 3088 | [토플] 2월 토플 85+반 수강후기 [3] | 전시찬 | 3911 | 2025.02.27 11:54 |



이미 토플공부를 해보셨던 터라, 중간에 슬럼프아닌 슬럼프를 겪으실 때 많은 걱정과 고민이 있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항상 수업 마치고 복도에서 끝까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질문하시고 고민해보시는 모습을 보면서, 가장 이상적인 학생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제가 컴실반 중반에 다인님 만점 받겠는데요~~? ㅎㅎ 하면서 장난스레 말씀 드렸던 부분이 실제로도 일어나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고 기쁩니다!
시험 보시고 나서 바로 저한테 연락 주셨을때 다인님의 행복감이 그대로 느껴져서 뿌듯했구요 :)
앞으로 하실 모든 일에 스타트가 되는 토플 시험 준비를 같이 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
예상한 것처럼 높은 점수 받았네요. 항상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받으신 점수로는 어디든 충분히 가실 수 있을 겁니다.
잘 준비하시고 좋은 소식 알려주세요.
늘 눈 반짝이면서 열심히 수업 들어서 너무너무 예뻤는데 후기도 이렇게 자세하게 써주시니 정말 감동이에요.
다인씨, 원하시는 목표 꼭 성취하시기를 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