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16회 해커스 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 생생스토리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신다인 | 조회 6921
  • 2025.03.05

종로캠퍼스 [iBT TEST&피드백 진행]오전 컴퓨터 문제풀이반 (10시, 20회, Type 1,2)<수강료 15%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114점 달성!




저는 한국에서 계속 영어 공부를 했고, 2년 전에 같은 학원에서 두 달 동안 시험 준비를 한 뒤 (1개월 중급반 + 1개월 정규반) 시험을 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 성적은 리딩 29점, 리스닝 27점, 스피킹 25점, 라이팅 28점으로 총 109점이었습니다. 이후 10개월 간의 미국 교환학생 생활이 끝나고 국내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데 토플 성적이 만료되어 2년만에 다시 시험 공부를 하게 되었고, 같은 학원에서 한 달 반 과정으로 (1개월 정규반 + 10회 컴실반) 공부를 끝낸 후 시험을 보았습니다. 이번 성적은 리딩 30점, 리스닝 30점, 스피킹 25점(😔), 라이팅 29점으로 총 114점을 받았습니다.


우선, 수강 후기를 작성하기 이전에 정규반과 컴실반에서 한 달 반 동안 저를 비롯한 수많은 수강생들에게 열정적이고 정성 어린 수업을 제공해 주신 Reading 박예진 선생님, Listening 제시카 선생님, Speaking 박민호 선생님, Writing 민정우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매 수업 선생님들의 따뜻한 격려와 세심한 피드백이 시험을 준비하는 내내 큰 힘이 되었고, 선생님들의 수업 덕분에 결코 쉽지 않았던 시험 준비 과정 끝에 시험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Reading

실제 시험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제가 시험을 쳤던 날 평소보다 더 어렵게 출제가 된 것 같았습니다. 가채점 결과에서는 29점을 받았는데 최종 성적에서 30점을 받은 것으로 보아, 시험 때 체감했던 높은 난이도가 결코 저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문장 간 관계를 정말 치밀하게 묻는 까다로운 문제들이 많았는데, 평소에 문장 간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는 연습을 하지 않았으면 쉽게 풀 수 없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예진 선생님께서는 항상 수업 때 학생들이 무엇을 더 어려워하는지 알려주시고, 그에 맞는 체계적인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특히 지문을 읽는 방법과 문제를 푸는 전략을 꼼꼼하게 짚어 주셨고, 평소 수업 때 선생님께서 강조하시던 signal word 중심으로의 문장 간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시험 때에도 정답을 선택할 때 중심을 잘 잡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 중에 문장 간의 논리적인 연결을 파고드는 훈련을 많이 해서, 실전에서 문제를 풀 때도 정말 어렵게 느껴지던 와중에 선생님과 연습했던 것을 떠올리며 끝까지 잘 풀어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Listening

정규반 및 컴실반과 비교해서 음원 난이도는 비슷하게 느껴졌고, 문제는 실제 시험 문제가 조금 더 수월하게 풀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추론 문제에서 어려운 부분이 있었고, 첫 번째 음원 첫 번째 주제 문제에서부터 헷갈려서 흔들리려던 찰나 그동안 선생님과 연습해 왔던 것을 바탕으로 마지막까지 오답 없이 잘 풀어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리스닝은 정말 우선 잘 듣는 것이 기반이 되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시카 선생님께서는 항상 다양한 음원을 제공해 주시면서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또한 음원을 듣는 중에 중요한 정보를 키워드를 놓치지 않도록 여러 가지 듣기 전략들을 제시해 주셨고, 음원의 내용이 선지에 어떻게 paraphrase되어 나타나는지를 보여주셔서 정확히 답을 고를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특히 제가 답을 고르는 과정에서 헤매던 부분에서 선생님께 질문을 정말 많이 드렸었는데, 언제나 친절하고 상냥하게 제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도와주셨고, 제 실력에 맞는 공부 방법도 제시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Speaking

긴장되는 순간들이 있었지만, 정규반 및 컴실반과 비교해서 난이도에 큰 차이가 없었고 오히려 음원 내용이 깔끔하다고 느껴졌으며 비교적 무난하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번 문제는 사진을 많이 찍는 것이 activity랑 event에 방해가 되는지에 대한 제 생각 말하기였습니다. 다만 스피킹 점수가 제일 낮게 나왔는데, 제가 또 답변을 길게 하려는 욕심을 부리다 보니 문법 실수가 많았는지 아니면 디테일을 생략하고 답변을 했는지 사실 점수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박민호 선생님께서는 항상 가장 효과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답변하는 전략을 알려주시며, 각 문제 유형마다 적절하게 답변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더불어 스피킹뿐만 아니라 시험 자체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팁을 전수해 주셨는데, 덕분에 어렵게만 느껴지던 스피킹 영역을 잘 준비하고 시험까지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따로 질문을 드렸을 때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주시며 제가 고득점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해 주신 덕분에, 제가 부족한 부분도 확실히 알 수 있었고 시험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Writing

통합형에서는 무난히 잘 쓸 수 있었지만, 토론형에서는 장점에 대한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아 조금 애를 먹고 긴장도 많이 했습니다. 토론형은 아이들에게 용돈을 주는 것이 교육적으로 도움이 되는지가 주제였습니다. 토론형 마지막 문장을 작성하는데 너무 긴장을 많이 한 나머지 단어 하나를 못 적는 바람에 점수가 불안했는데 그동안 선생님과 함께 꾸준히 연습해 온 덕분에 점수는 잘 나와서 다행이었습니다.

민정우 선생님께서는 항상 글의 구조와 흐름을 중요하게 가르쳐 주셨고,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어떻게 글을 논리적으로 전개할 수 있을지 많이 배웠습니다. 논리적인 글쓰기뿐만 아니라 시간 관리부터 다양한 아이디어 구상까지 글을 잘 써 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셨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글이 필요 이상으로 길어져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피드백해 주신 덕분에 매번 글을 쓸 때마다 글이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실전에서도 연습한 대로 잘 써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모든 영역에서, 정말 선생님들 덕분에 시험을 잘 준비할 수 있었고, 선생님들 한 분 한 분의 열정적인 지도와 세심한 피드백 덕분에 시험 준비가 훨씬 더 수월하고 즐거웠습니다. 시험 준비하는 내내 마지막까지 응원해 주시고 믿어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정말 많이 배웠고,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선생님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제시카 | 2025.03.06 15:44
우리 귀엽고 발랄한 다인님~~ 열정적인 모습 덕분에 저도 바쁜 방학달에 많은 보람을 느끼며 강의할 수 있었던거같아요 :)

이미 토플공부를 해보셨던 터라, 중간에 슬럼프아닌 슬럼프를 겪으실 때 많은 걱정과 고민이 있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항상 수업 마치고 복도에서 끝까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질문하시고 고민해보시는 모습을 보면서, 가장 이상적인 학생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제가 컴실반 중반에 다인님 만점 받겠는데요~~? ㅎㅎ 하면서 장난스레 말씀 드렸던 부분이 실제로도 일어나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고 기쁩니다!

시험 보시고 나서 바로 저한테 연락 주셨을때 다인님의 행복감이 그대로 느껴져서 뿌듯했구요 :)

앞으로 하실 모든 일에 스타트가 되는 토플 시험 준비를 같이 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
박민호 | 2025.03.07 11:34
안녕하세요?

예상한 것처럼 높은 점수 받았네요. 항상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받으신 점수로는 어디든 충분히 가실 수 있을 겁니다.
잘 준비하시고 좋은 소식 알려주세요.
민정우 | 2025.03.07 18:25
다인 씨, 시험이 끝난 후 점수가 어떻게 나왔을지 정말 궁금했는데, 이렇게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 2년 전에도 이미 시험을 잘 보셨기 때문에 혹시 28점보다 점수가 떨어지면 어쩌나 걱정되기도 했는데, 좋은 소식을 전해 주셔서 정말 기쁩니다! 앞으로도 하시는 일에서 계속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지난 두 달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
박예진 | 2025.03.07 19:38
아고 기특한 다인씨~~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점수 너무너무 축하해요ㅎㅎㅎ
늘 눈 반짝이면서 열심히 수업 들어서 너무너무 예뻤는데 후기도 이렇게 자세하게 써주시니 정말 감동이에요.
다인씨, 원하시는 목표 꼭 성취하시기를 늘 응원하겠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4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4 2025.03.13
Best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사진 [4] 서휘륜 6455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사진 [7] 박광휘 7070 2025.03.07
>>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4] 신다인 6239 2025.03.05
Best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이수민 7148 2025.02.05
Best [토플후기] [종로토플후기] 중급반듣고 첫 토플 92점 달성한 후기 사진 [3] 이고은 7831 2025.02.27
Best [토플후기] 종로해커스 정규반 한달 수업듣고 첫 토플 시험 105점 받은 후기 남깁니다! 사진 [4] 유찬흠 7118 2024.11.13
Best [토플후기] 월수금 오후 정규반 수강후기_102점_박보라, Cloud Kim, 최아람, 김다은 선생님 [4] 정지우 34295 2023.09.27
Best [토플후기] 주말 정규 (2개월) 104점으로 졸업합니다! [2] 우석희 30315 2023.07.25
Best [토플후기] 95+ 올데이케어반 듣고 한달만에 첫 토플 99점으로 졸업합니다! [2] 조은비 30222 2023.07.21
Best [토플후기] 토플 초보상태로 5월 95+ 빡센 토플 관리반 듣고 첫 토플 본 후기 [4] 김동욱 20723 2023.06.26
Best [토플후기] Live온에어 오전중급종합반으로 한 달만에 90+(홈토플) 달성 [2] 김태현 17737 2023.05.18
Best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 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50466 2015.02.10
3249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516 2026.06.11 16:34
3248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437 2026.06.10 17:27
3247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711 2026.06.04 14:22
3246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94 2026.05.30 15:52
3245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전진호 487 2026.05.27 10:52
3244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1] 김예서 809 2026.05.25 18:16
3243 [토플] [토플후기] 85+점수보장반 9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손원석 731 2026.05.21 21:05
3242 [토플] [토플후기] 2,3월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0점) 사진 첨부파일 [2] 김재혁 636 2026.05.20 14:02
324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100점으로 졸업! [1] 강소연 1127 2026.05.13 10:40
3240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수강 후 리딩 만점 / 총점 5.0(100)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수진 1088 2026.05.07 20:55
3239 [토플] [토플 후기] WRT Julien Choi 선생님 첨부파일 [1] 유제현 829 2026.04.28 17:40
3238 [토플] 3월 95+ 오전반 B 듣고 토플 110점(리딩 만점)으로 졸업 첨부파일 [1] 안세준 1054 2026.04.24 23:15
3237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 보장반 수강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김태풍 837 2026.04.23 14:19
3236 [토플] [토플후기] 15년 만의 영어 공부, 해커스 종로 빡토반 정규 한 달 수강 후 목표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윤근 931 2026.04.23 03:06
3235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T, 정미애T 후기 올립니다. [2] 김민영 699 2026.04.21 13:48
3234 [토플] 토플 정규반 1개월 수강 후 100점 (5.0)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임한준 946 2026.04.12 19:50
3233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첫 토플 5.0 10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노규진 1216 2026.04.09 15:23
3232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김예하 1193 2026.04.05 19:08
323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으로 졸업! 정유진 1069 2026.04.04 00:24
3230 [토플] 오전 중급반 수강후기 이하빈 778 2026.04.01 18:4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