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04
강남역캠퍼스 [라이브][15일완성 올케어반] 2/23(일) 시험대비 구자연 올케어 토익 800+초스피드 졸업반 (10시)_2/3(월) 개강
수강 후 TOEIC, 800점 달성!
12/29 시험이 제 인생 첫 토익 시험이었는데요, 635점이라는 점수를 받았지만 원하는 회사에 지원하기엔 부족한 점수였습니다.
첫 점수를 받은 이후 해커스어학원에서 타 선생님의 종합반을 수강했지만 1/26 점수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점수가 그리 많이 오르지 않았습니다..ㅎㅎ
그리고 시험장에서 항상 시간이 부족했기에 190번부터는 매번 한 줄로 찍는 사태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평소에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스스로 느낀 점은.. 제가 문제를 무식하게 풀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외국어 대학교에 재학중이었고 약간의 자만(?)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패러프라이징도 하지 않았고, 어떠한 스킬 없이 그냥 여유롭게 앉아서 들리면 들리는 대로 답을 찍고, 아니면 감으로 때려맞추고.. 게다가 자연쌤이 정말 싫어하시는 ’상상하면서 문제 풀기’ 까지 제가 아주 완벽하게 해내고 있었습니다!!
이에 심각성을 느낀 저는 .. 문제푸는데 걸리는 시간을 최대한으로 줄여보자는 생각과 문제푸는 스킬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자연쌤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릴게요. 저처럼 애매한 점수대에 머물러계시는 분들, 시험보면 항상 시간이 부족해서 맨 뒤 열문제 가량은 찍으시는 분들, 단어나 문법은 좀 아는 것 같은데 막상 문제 풀어보면 많이 틀리시는 분들 = 자연쌤 문제풀이반 수강 적극 권장드립니다
제가 이 강의를 수강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점은 바로 그 유명한 Logic FLOW!! 입니다.
저는 항상 문법 문제 풀 때마다 보기를 하나씩 문장에 넣어가며 해석해보고 끼워맞추는 식으로 풀었어요..ㅎㅎ 네 맞아요 자연쌤이 가장 싫어하시는 그 풀이법 맞습니다..ㅠㅠ
한국말로 해석해서 끼워맞추다 보니 파트5에서 어휘 문제는 뭐 거의 대부분 틀렸었다고 볼 수 있져..
하지만 자연쌤을 만나고 나서 로직 플로우 방식을 접한 후로 문제를 보는 눈이 달라졌습니다.
어휘 문제인지 문법 문제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수업시간에 상세히 설명해 주신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매일 아침마다 파트5를 시간을 재가며 로직플로우를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이 정말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진짜로요…!!!!!
그리고 제가 항상 틀리는 part 6의 문장 삽입 문제!! 저 이거 안틀린 적이 없어요.. 기출 풀 때 문장삽입문제를 맞으면 의아할 정도로 거의 다 틀렸었거든요…
근데 이젠 아니에요 자연쌤이 알려주신 대로 (C.C) 앞뒤문장을 보고 문맥을 연결하는 연습을 하니까 진짜 보기에서 정답인거랑 정답이 아닌거랑 걸러지더라구요 와ㅠㅠㅠㅠ 너무 신기했어요!!?
마지막으로 part 7 글 구체화 하기
저는 파트 7 풀때가 되면 이런 생각을 했거든요..‘어차피 시간 부족해서 다는 못 풀텐데 대충 뒤쪽 10문제는 찍는다 치고 단문이랑 이중지문에 집중해야겠다!’ 했어요
그런데요.. 제가 2/23 시험때 200문제까지 다 풀었는데 5분이 남았었어요…………
파트7때도 마찬가지로 로직플로우를 적용해서 지문을 구체화 시켰고, 키워드를 잡아놓으니 내용 파악도 쉬워지고 정답을 선택하는것도 전보다 훨씬 수월해지더라구요…이럴수가
물론 LC 문제풀이 수업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엔드게임 자료에 파트별로 로직플로우 방법이 기재되어 있어서 저는 파트3 연습할때 많은 도움을 받았어용..ㅎㅎ맨날 안내방송 나올때 문제 안읽고 펜 돌리면서 여유롭게 안내방송 듣던 저의 이런 습관을 뜯어고쳐주었죠…엔드게임 요녀석 정말 요물입니다
저는 RC 점수를 올리는게 목표였는데 이렇게 한번에 약 100점 정도가 오르다니 너무 신나요ㅎㅎ
비록 800점이라는 점수가 누군가에겐 높지 않은 점수일 수 있겠지만, 저는 약 2달동안 600점대에 머물러 있던 사람으로써 앞자리가 8로 바뀐게 기분이 정말 좋았어용..ㅎㅎㅎ
목표점수는 획득했지만 자연쌤과 함께라면 900도 거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 3월에도 수강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누군가 저에게 토익 선생님를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무조건 자연쌤을 찾아가라고 할거에요!!!!!
해커스 최고의 선생님 자연쌤 감사합니다ㅠㅠ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5 | 2026.03.14 |
|
|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3]
|
최윤찬 | 1656 | 2026.03.10 |
|
|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
서수빈 | 1107 | 2026.03.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 박채아 | 1788 | 2026.03.07 |
|
|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 문지현 | 1246 | 2026.03.05 |
|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1389 | 2026.03.01 |
|
|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 유영호 | 2249 | 2026.02.21 |
|
|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1]
|
김규현 | 1584 | 2026.02.17 |
|
|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2]
|
최서윤 | 1715 | 2026.02.13 |
|
|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
김우정 | 1744 | 2026.02.13 |
|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174 | 2026.01.26 |
|
|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3]
|
강동우 | 2326 | 2026.01.11 |
|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073 | 2025.12.16 |
|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2326 | 2025.12.16 |
|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2367 | 2025.12.16 |
|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252 | 2025.12.14 |
|
|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 김채현 | 2129 | 2025.12.12 |
|
|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 최유정 | 1786 | 2025.12.11 |
|
|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3]
|
이현석 | 2484 | 2025.12.09 |
|
|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 박세원 | 2018 | 2025.12.09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 정우택 | 3388 | 2025.10.24 |
|
|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3]
|
송수연 | 4979 | 2025.06.26 |
|
|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2]
|
이정윤 | 4939 | 2025.06.10 |
|
|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 김지민 | 4385 | 2025.06.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 김온유 | 4126 | 2025.04.22 |
|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4782 | 2025.03.31 |
|
|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3]
|
이나리 | 5218 | 2025.03.19 |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 김나림 | 5101 | 2025.03.04 |
|
|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 최수진 | 5612 | 2025.02.25 |
|
|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 곽경빈 | 25555 | 2025.02.07 |
|
|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 김태우 | 14835 | 2025.02.07 |
|
|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1]
|
박지연 | 5785 | 2025.02.06 |
|
|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 유승지 | 13119 | 2025.02.06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 서현수 | 10889 | 2025.01.29 |
|
|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
해커스
|
27314 | 2020.11.26 |
| 6521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326 | 2026.05.27 13:59 |
| 652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544 | 2026.05.24 16:34 |
| 6519 |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1]
|
정수희 | 443 | 2026.05.21 21:57 |
| 6518 |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 전희원 | 350 | 2026.05.19 21:30 |
| 6517 |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 장성찬 | 352 | 2026.05.19 12:06 |
| 6516 |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 주효진 | 713 | 2026.05.13 16:43 |
| 6515 |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1]
|
금선우 | 608 | 2026.05.08 23:21 |
| 6514 |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 정혜윤 | 599 | 2026.05.07 17:05 |
| 6513 |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1]
|
김현승 | 587 | 2026.05.06 16:32 |
| 6512 |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1]
|
정현아 | 507 | 2026.05.06 16:27 |
| 6511 |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1]
|
신민서 | 563 | 2026.05.05 23:51 |
| 6510 |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1]
|
정서인 | 595 | 2026.05.05 13:57 |
| 6509 |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 임태성 | 648 | 2026.05.05 12:39 |
| 6508 |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1]
|
김유정 | 588 | 2026.05.05 12:16 |
| 6507 |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5]
|
배경선 | 1065 | 2026.04.29 09:53 |
| 6506 |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1]
|
전세진 | 715 | 2026.04.27 16:44 |
| 6505 |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1]
|
정현아 | 670 | 2026.04.25 22:13 |
| 6504 |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1]
|
유현종 | 624 | 2026.04.25 18:28 |
| 6503 |
[토익]
615->905 늦었지만 제자가 인사드립니다
[2]
|
허종현 | 787 | 2026.04.21 12:22 |
| 6502 |
[토익]
[토익후기] 800 -> 920, 2주만에 토익 벌크업 성공했습니다!!
[1]
|
송태선 | 516 | 2026.04.09 17:23 |
해커스


정말 짧은 기간 안에 큰 성취를 이루신거 같아요!
처음엔 문제를 감으로 풀고, 상상하며 풀던 습관이 있었다고 하셨는데, Logic FLOW를 적용하면서 문제를 보는 방식 자체가 완전히 바뀌신게 정말 인상적입니닿ㅎㅎㅎ히
200번까지 다 풀고도 시간이 남았다는 부분에서 엄청난 변화를 느끼셨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하던대로 계속 하시면, 900점까지도 무난히 가실거 같습니다 ㅎㅎ
저를 믿고 따라와 주셔서 너무 고맙고, 앞으로도 더 큰 목표를 향해 함께 달려봅시다!!!!!!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소중한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