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04
- 최근 토익 점수.jpg ( 36)

안녕하세요 !! 저는 작년 12월에 처음 토익 공부를 시작해서 3개월 동안 열심히 달려 왔습니다 !
최근에 계속 응시한 시험에서 노력 한 만큼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서 너무 자존감도 떨어지고 속상했는데 드디어 저의 목표 점수인 800점을 넘기게 되었습니다. 사실 오늘 점수 보고 너무 감격스러워서 막 소리 지를 뻔 했는데요 거두절미하고 제가 성적을 올릴 수 있었던 결정적인 계기에 대한 저의 생각을 담아보겠습니다 !
간단히 제 수준을 이야기 해보자면 저는 12월 600+점수보장반을, 1월엔 중급반을, 2월엔 800+초스피드반을 들었고, 저는 수능 영어도 7등급 나온 한 번도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해본 적 없는 쌩 노베이스 상태로 토익 공부를 시작했기에 과정이 많이 험난했습니다. 앞선 12,1월 동안 개념과 단어를 빠삭하게 익히는 연습을 많이 하였고 하루에 공부도 6시간 이상 하며 매일매일 시간을 보냈습니다.
시험을 보면 볼수록 문제 풀이 속도가 많이 느리고 문제에 개념을 적용하는 데에 걸리는 두뇌 회전 시간이 오래 걸려 항상 파트7 이중 삼중지문은 다 풀지도 못하고 찍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구자연 선생님께서 강의 하시는 문제 풀이 반에 등록하기로 결심했답니다! 이때 저는 제 수준이 절대 800+반에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 했지만, 늘 과감하게 도전하고 더 큰 목표를 세워 더 많은 노력을 하게 끔 하는 스타일 이기 때문에 큰 결심 후에 등록 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학생이라 이번 방학 동안 어떻게 든 점수를 내고 싶었어요ㅜㅜ,..,,.,.,,.하지만 이 선택이 저의 상황엔 정말 정말 베스트 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죠 ㅎㅎ
<P5&6>
이 수업에서는 정말 단 하루도 빠짐없이 20일간 매일매일 P5 총 30문제를 10분 타이머를 재고 풀게 됩니다. 처음엔 이게 뭐지? 하면서 정말 벙 쪘고 문제 난이도 또한 체감 상 실제 토익 시험보다 좀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구자연쌤 문풀반의 KICK임 이게,,). 첫 날, 둘째 날 초반엔 시간 안에 다 풀지도 못했고, 푼 문제에서 마저도 10개씩 틀리고 아주 총체적 난국이었어요,, 반 옮길까 고민 오만 번은 한 듯,,ㅜㅜ 근데 선생님께선 10분안에 푸는 연습을 무조건 해야 된다고 강조하셨고 저는 답이 틀려도 좋으니 로직 플로우를 적용하면서 직관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려고 연습 했습니다. 구자연 선생님의 로직 플로우는 정말 문제 풀이의 신세계에요,, 실력이 느는 정도가 확실히 체감이 됩니다.단어 문제, 문법 문제 그리고 문법 문제 속에서 의 여러 유형들의 문제들에 맞는 로직 플로우를 적용하면서 속도가 정말 많이 늘었어요. '직관적' 으로 푸는 연습 여러분도 꼭 해보세요 !! 저는 계속 많이 틀리고 문제를 다 못푸는 날이 대다수 였지만 최초로 시간 안에 다 풀고 오답도 3개-5개 뿐이었던 날이 오는 순간 정말 문법 문제를 점점 정복해 나가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전 한 번도 문풀반에서 푼 P5문제 다 맞아본 적도 없고 가장 적게 틀린 게 3개 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너무 뿌듯했고 점점 상승해나가는 저의 실력을 보고 자신감도 얻었어요. 제 성적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RC가 정말 약합니다 하지만 한 시험도 빠짐없이 점수가 오르죠?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전 해냈습니다 제가 하는데 여러분들도 무조건 해내실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P6도 한 지문당 시간 거의 1분40초 제한두고 문제 풉니다. 정말 중요한 키워드!!키워드!!!!!키워드!!!!!! 어려워 했던 문장 삽입 문제 앞뒤 문맥 파악하면서 키워드 잡히자마자 바로 정답을 찍을 수 있게 되는 마법이 일어납니다. 적어도 키워드가 나오지 않은 부분은 확실히 정답이 아니라고 확신하며 문제를 풀 수 있게 끔 실력이 갖추어 집니다. 앞선 말은 당연한 말이지만 문제를 풀다 보면 혼자 스토리를 꾸며내기 마련이니 생각보다 키워드를 스스로 창조 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실수 여기서 싹 잡을 수 있습니다 !!
<P7>
구자연 선생님 P7 로직 플로우는 정말....... 새로운 문제 풀이 접근법 이었어요. 항상 문제를 읽기 전 지문에서 얻을 수 있는 힌트와 정보들을 모두 잡아두고 문제풀이를 전개하는 방식은 항상 문제 읽기에만 급급했던 저에게는 연습이 굉장히 어려웠어요. 시간에 쫓기는 기분은 정말 힘들거든요,,다들 아시겠지만..!
그리고 문제를 많이 푼다기 보다는 틀린 문제 위주로 선생님께서 강조해주신 로직 플로우를 그대로 적용 해보면서 문제 리뷰에 시간을 굉장히 많이 썼습니다.이게 익숙해진다면 단일 지문은 정말 쉽게 풀리고 이중, 삼중 지문 풀 때 오히려 흥미가 생겨요,,,,, 쌤이 해주신 말 중에 '문제 키워드 잡는데 1분까지 써도 된다. 그 1분이 지문을 해석해나가고 문제를 푸는 속도를 눈에 띄게 향상 시켜 줄 것이다' 라고 자신있게 말씀해주신 것이 기억에 나는데 이거 ㄹㅇ입니다...키워드 싹 잡고 문제 푸니까 읽어 나가면서 문제 푸는게 가능해져요,.,.,. 저는 항상 뒤에 10문제 20문제 찍었는데 실제 토익 시험장 가서 200번 끝까지 다 풀었습니다. 다 맞진 못했어도 정말 다 풀 수 있는 속도가 나옵니다.
<P1&2&3&4>
LC에서 제가 기억나는 가장 핵심은 P1:사진에 없는 단어 들리면 무조건 소거/시제 파악, P2:당연한 이야기지만 소거법/돌려말하는 답변 캐치하는 능력 키우기/연상어휘&유사발음어휘 과감히 거르기, P3&4: 스키밍에 집중 하며 키워드 확실히 인지하기/ 키워드 들리자마자 패러프레이징 해서 정답 체크/ 못 들은 문제 절대 고민 노 바로 넘어가고 다음 지문 다 맞춘단 생각으로 다음 지문 꼼꼼히 키워드 잡기 입니다! 여러분 이거 사실 다 아는 내용이죠? 저도 그랬어요 근데 이거 연습 안 하면 절대 시험장 가서 이렇게 문제 못 풀어 나갑니다. 항상 선생님께선 문제 풀 때 고민하고 있으면 바로바로 찍고 넘어가야 한다고 이야기 해주시면서 미련 남기지 않는 연습을 정말 철저하게 시켜주십니다. 결국 이런 기본적인 것 하나 하나 확립해나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점수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거라는 것 잘 알고 들 계세요!!!!! 저는 위 방법들을 연습하면서 실제 시험장 가서도 못 들은 부분은 과감히 넘길 수 있게 되었고 미련을 가지는 마음을 버릴 수 있게 되었어요. 점수 향상의 방법은 꼭 복잡하고 심오한 방법뿐만이 아니란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제가 정말 많이 얘기를 꺼낸 '로직 플로우' 이거 안 해본 사람은 못 느낄거에요,,,,, 신세계 입니다.. 사실 걍 자연쌤 수업이 개사기에요,,, 이런 부족한 저조차도 825점이라는 점수를 받게 되었는걸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선생님께서 강의해주신 내용을 얼마나 스스로 갈고 닦느냐가 중요한 것 같아요. 점수는 누가 내주는 것이 아닌 자신이 만들어 가는 거라고 말씀해 주셨던 자연쌤의 명언이 생각납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고 문제 푸는 방법과 속도라는 벽에 막혀 끙끙대고 있는 분들 그냥 무조건 들어보세요,.,.,.,,,.,.,.. 저를 믿으세요!!!!!! 저도 했는데 여러분들도 무조건 해내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명강 해주신 구자연 선생님께 정말 감사합니다!!사실 저는 중급반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으로 현장 특강을 우연히 듣게 되었는데 그 때 선생님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특강을 듣고 쌤 수업에 반해 꼭 들어보고 싶다는 강한 충동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 느낌과 이 선택이 빛을 바라게 되었네요! 저는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하면서 성적을 더 올려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89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수업으로 첫 영어 시험에서 IH 취득했어요! [1] | 윤자현 | 3968 | 2025.03.10 16:42 |
| 178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 Im Say 선생님과 함께 영어 첫시험 IH달성
[1]
|
류한욱 | 3975 | 2025.03.10 09:47 |
| 17888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3980 | 2025.03.09 00:46 |
| 17887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IH달성 후기!
|
이찬현 | 4083 | 2025.03.08 15:11 |
| 17886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6961 | 2025.03.07 22:57 |
| 17885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653 | 2025.03.07 23:38 |
| 17884 |
[오픽]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OPIC IH 받았습니다 :)
|
김예훈 | 4073 | 2025.03.07 21:30 |
| 17883 | [토익] [토익후기] 2달 동안 임세훈, 김혜미 선생님 수강후기 [2] | 이정호 | 4321 | 2025.03.07 21:15 |
| 17882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084 | 2025.03.07 17:02 |
| 1788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2주 만에 토스 AL 달성 후기
[1]
|
임준환 | 3664 | 2025.03.07 16:53 |
| 1788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 AL 달성 후기
[1]
|
이진석 | 3947 | 2025.03.07 13:29 |
| 178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윤태준 | 3685 | 2025.03.07 13:28 |
| 1787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입문 10일 수강후기 _ 더글라스쌤과 템플릿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1] | 윤현정 | 3848 | 2025.03.07 13:12 |
| 17877 |
[토익스피킹]
[IH/AL ] 인간승리 ㅎㅎ
[1]
|
김수아 | 3763 | 2025.03.07 12:49 |
| 17876 |
[토익스피킹]
“모의고사 IM1 ” 10회 수업만에 IH 150점 달성
[1]
|
강나현 | 3822 | 2025.03.07 12:20 |
| 17875 |
[토익]
토익 첫시험 도전에 860점 ~~^^
[2]
|
김세현 | 4567 | 2025.03.07 07:03 |
| 17874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선생님 850반 수업 듣고 980점 나왔어요!!
|
권도연 | 3776 | 2025.03.06 22:08 |
| 1787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 수업만으로 AL 찍기
|
서호진 | 4203 | 2025.03.06 13:15 |
| 17872 |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4]
|
신다인 | 6785 | 2025.03.05 23:59 |
| 17871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영어 포기한지 10년 넘은 저를 일으켜 세우신 안젤라 선생님의 기초영문법 강의 후기 [1] | 윤은영 | 2958 | 2025.03.05 23:59 |




정말 감동적인 수강 후기입니다 ㅠㅠ
처음 600점대에서 시작해서 3개월 만에 800+를 넘기셨다니, 그 과정에서의 노력과 끈기가 너무 대단해요!!!!!!!!!
Logic FLOW!!!!! 익히면서 실력 상승 직접 체감하신 게 인상적이에요ㅎㅎㅎ 제가 의도한 점을 잘 알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막막하고 힘들었겠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Logic FLOW 훈련을 소화해낸 점이 결국 결과로 이어진 겁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결과는 지호 학생이 만든거예요 ㅎㅎ 저는 조금 도움을 드린거고요! ㅎㅎ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하면서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소중한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