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오픽후기] 클로이선생님 강의 듣고 첫 시험에서 목표등급인 IH 받았습니다!!

김지애 | 조회 3839
  • 2025.03.04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iBT 실전모의테스트 2/24(월) 18시 진행]-2/17(월) 개강, 2/28(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제 인생 첫 오픽 시험이었는데 첫 시험부터 2주만에 IH 달성했습니다. 우선 클로이 선생님에게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학원다니기 전에 스피킹 공부해본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학원 개강하자마자 공부 시작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말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여서 계속 말하면서 공부해야하는 스피킹 시험은 조금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한번에 끝내서 행복합니다ㅠㅠ

제가 했던 공부 방법을 대충 요약하자면 저는 "학원 강의+스터디+유튜브"를 통해 공부했습니다.


어쨌든!

개강 첫주에 배운 것까진 난이도가 많이 어렵진 않습니다. 장소묘사 템플릿과 육하원칙정도는 누구나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주말에 반드시 복습..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주말에 바빠서 복습을 못했더니 그 다음주부터 갑자기 난이도가 어려워지면서 벙어리가 된 기분이였습니다..


그리고 IBT 실전모의테스트 있는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진짜 각성하게 되어서 공부를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IBT 시험을 통해 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IBT 모의 테스트를 본 날부터 너무 충격을 받아서 학원을 왔다 갔다하는 길에서, 집에서 밥먹으면서 클로이 선생님의 유튜브 강의를 봤습니다. (유튜브에 "해커스 클로이"라고 치면 나옵니다!)

그냥 계속 영어를 노출시키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유튜브를 보면서 공부방법에 대한 내용, 중요한 표현들, 문제 유형에 따른 템플릿에 관한 것들을 많이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복습의 효과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AL 받은 사람들의 유튜브도 보면서 쉐도잉 연습도 했습니다!


학원이 거의 종강할 즈음부터는 계속 녹음을 해가면서 공부를 했던 것 같습니다. 우선 녹음을 하고 들으면서 '아 이 유형에서는 이 표현들을 얻어가면 좋다' 하는 표현들은 노트에 적어가며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스터디 때 filler를 많이 써야할 것 같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아서 녹음을 하면서 다시 듣고 filler를 자연스럽게 넣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filler가 입에 잘 안붙어서 노트에 쓰면서 계속 신경쓰려고 하면서 녹음하다보니 점점 입에 붙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뭔말할지 모르겠을 때 알면 좋을 것 같은 필러들!!을 입에 붙이려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것 말고도 질문이 너무 어려울 때 유창하게 '난 이거모르겠다!'라고 하는 표현들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스터디에서 '스크립트대로 외워서 하려고 한다' 라는 피드백을 받아서 혼자 녹음을 하며 모르겠어도 일단 뱉으려는 연습을 했습니다. 저는 이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픽 시험은 프리토킹을 원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틀려도 고민하는 척을 하며 뭐라도 뱉으려고 했습니다. 저는 이게 제가 IH 받을 수 있었던 큰 요인인 것 같습니다.


사실 그래도 많이 늘지 않은 것 같아서 너무 불안했습니다..

그래서 한 이틀 전부터는 유튜브에 있는 오픽 모의고사를 돌렸습니다. 실전에서는 질문을 듣자마자 바로 답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멈추지 않고 답하려고 노력했고, 이것도 IH 받을 수 있었던 큰 요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종강 후 이틀뒤에 바로 시험을 봤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촉박해서 모의고사와 녹음을 병행해가며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클로이 선생님 말씀대로 큰소리를 내면서 공부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내향적인 사람이라 선생님께 '자신감이 없어서 영어를 못해보인다' 라는 피드백을 계속 받았는데 그래도 집에서는 혼자 큰소리 내면서 공부하려고 하고, 실제 시험에서도 억텐 부리면서 시험 봤던 것 같습니다..ㅋㅋ


저는 실제 시험을 볼 때 돌발에서 너무 당황을 해서 제가 원하는 대로 말이 안나왔습니다. 내가 지금 무슨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일단 뭐라도 뱉어야해서 뭔가 말을 하긴했는데 제가 뭐라고 했는지 아직도 기억은 잘 나지 않습니다ㅜㅜㅜㅜ 클로이 선생님이 스토리 텔링 파트에서 점수를 따야한다고 하셨는데 저는 경험을 말하는 파트에서는 학원에서 배운 자전거랑 해변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여기서는 그래도 잘 대답을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 대본? 생각하나도 안납니다. 그냥 키워드와 내용만 생각나서 제 맘대로 말했던 것 같습니다..ㅋㅋ 어쩌면 이게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포인트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시험이 끝나고 이건 진짜 망했다 싶었습니다. 저는 질문들이 너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ㅠ 그래서 높아봤자 IM3 겠구나 싶었는데 IH를 보자마자 소리를 질렀습니다..ㅋㅋ 모두 할 수 있어요!! 점수 나오기 전까진 정말 아무도 모릅니당..


너무 횡설수설 두서없이 적은 것 같네요ㅜㅜ 어쨌든 클로이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오픽 시험에 대한 정보, 특히 서베이 선택과 공부방법에 대한 것들을 많이 얻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M-B-C 구조는 말할 것도 없고 여러 질문에 한 가지로 퉁칠 수 있는 대답 등과 같은 꿀팁들도 너무 좋았습니다! 클로이 선생님께 정말정말 감사드리고,, 스터디 조원 분들에게도 너무 감사합니다. 클로이 선생님 강의 꼭 들으세용!!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7893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만에 AL으로 어학 졸업 끝! 첨부파일 [1] 김채현 4064 2025.03.11 00:57
17892 [오픽] [오픽후기] 지혜쌤 수업으로 취업고민 해결했어요 IM2 -> IH 첨부파일 [1] 정환민 4425 2025.03.10 21:46
17891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달성 [1] 배현영 5168 2025.03.10 19:59
17890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수업으로 첫 영어 시험에서 IH 취득했어요! [1] 윤자현 3974 2025.03.10 16:42
1788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 Im Say 선생님과 함께 영어 첫시험 IH달성 첨부파일 [1] 류한욱 3985 2025.03.10 09:47
17888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첨부파일 [2] 김나희 3989 2025.03.09 00:46
17887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IH달성 후기! 첨부파일 이찬현 4092 2025.03.08 15:11
17886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사진 첨부파일 [4] 서휘륜 6985 2025.03.07 22:57
17885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사진 첨부파일 [7] 박광휘 7678 2025.03.07 23:38
17884 [오픽]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OPIC IH 받았습니다 :) 첨부파일 김예훈 4078 2025.03.07 21:30
17883 [토익] [토익후기] 2달 동안 임세훈, 김혜미 선생님 수강후기 [2] 이정호 4342 2025.03.07 21:15
17882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첨부파일 [3] 조선빈 4102 2025.03.07 17:02
17881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2주 만에 토스 AL 달성 후기 첨부파일 [1] 임준환 3674 2025.03.07 16:53
17880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 AL 달성 후기 첨부파일 [1] 이진석 3954 2025.03.07 13:29
1787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감사합니다! [1] 윤태준 3690 2025.03.07 13:28
17878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입문 10일 수강후기 _ 더글라스쌤과 템플릿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1] 윤현정 3857 2025.03.07 13:12
17877 [토익스피킹] [IH/AL ] 인간승리 ㅎㅎ 첨부파일 [1] 김수아 3766 2025.03.07 12:49
17876 [토익스피킹] “모의고사 IM1 ” 10회 수업만에 IH 150점 달성 첨부파일 [1] 강나현 3829 2025.03.07 12:20
17875 [토익] 토익 첫시험 도전에 860점 ~~^^ 첨부파일 [2] 김세현 4577 2025.03.07 07:03
17874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선생님 850반 수업 듣고 980점 나왔어요!! 첨부파일 권도연 3787 2025.03.06 22:0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