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03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응시료 지원★-2/17(월) 개강, 2/28(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 오픽 IH.jpg ( 34)
안녕하세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갑작스럽게 취업을 준비해야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클로이 선생님의 10일 끝장반 강의를 개강 전날에 접하게 되어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완전 전통 콩글리쉬 그 자체였고 완전 100% introvert라 한국어로도 제대로 말을 못하는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클로이 선생님의 가르침 덕분에 즐겁게 오픽 공부를 할 수 있었고 2주라는 짧은 시간 안에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1. 목표를 이루기 위한 최적의 난이도 설정 및 효율적인 survey 선택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난이도의 경우 보통 6을 선택해야 높은 성적을 획득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오해를 제대로 타파해주셨습니다. background survey도 무작정 제가 고르고 싶은 걸 고르는 게 아니라 최대한 수월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잘 선택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시험에 대한 기초 지식이 1도 없었던 상황이라, 저같은 수험생에겐 이러한 점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2. M-B-C 구조를 통한 큰 틀 위주의 효율적 공부를 통해 짧은 시간 안에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수업 초반의 저는 그냥 선생님이 알려주신 스크립트를 무작정 외우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그럴수록 오히려 한번 막히면 머리가 하얘지며 실력 향상과 멀어졌던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강조하신 대로 구조를 의식하려고 했고, 유용한 표현(스크립트 전체 X)들을 반복적으로 연습하여 말하며 점점 말하는 단위를 단어에서 문장 위주로 늘려나가려고 매일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수업 중간중간 특정 단어의 발음이나 강세를 강조해주시는 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2주차가 되고 스크립트를 거의 안 보고 얘기하려 노력했고 스터디원분들께 실력이 많이 늘은 것 같다는 칭찬을 들었을 때 정말 뿌듯했습니다.
3. 영어로 말할 기회가 수업 시간 및 스터디 시간에 정말 많은 점도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과제를 집에서 꾸준하게 열심히 하셔도 큰 도움이 될 것이지만, 수업 시간 중간중간 옆의 사람과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주십니다. 방금 배운걸 그냥 따라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나만의 스토리를 생각하고 직접 연습해보는 이 과정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스터디에서 이번 수업에서 배웠던 걸 복습 및 연습할 수 있었던 점이 결정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아침 일찍 일어나 피곤한 상태에서 스터디도 그냥 하루만 아프다하고 빠질까라는 얄팍한 유혹에도 넘어갈 뻔했지만, 억지로라도 몸을 스터디룸으로 옮기려고 노력했고 좋은 분들과의 반복적 연습이나 훌륭한 첨삭을 통해 많이 개선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스터디는 꼭 하루도 안 빠지고 참석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다시 한번 선생님과 조교님 그리고 함께 해주신 스터디원분들께 감사합니다.
저는 최근 큰 실패를 겪고 삶 자체가 말 그대로 좌절감과 패배감에 절여져 자신감을 채워줄 무언가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다 이번 오픽을 준비하면서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며 공부하고 결국 목표를 달성해낸 경험이 제가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조금의 힘과 위로가 되어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사람도 해낼 수 있다는 걸 알게 해주신 클로이 선생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89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만에 AL으로 어학 졸업 끝!
[1]
|
김채현 | 4086 | 2025.03.11 00:57 |
| 17892 |
[오픽]
[오픽후기] 지혜쌤 수업으로 취업고민 해결했어요 IM2 -> IH
[1]
|
정환민 | 4447 | 2025.03.10 21:46 |
| 1789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달성 [1] | 배현영 | 5183 | 2025.03.10 19:59 |
| 1789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수업으로 첫 영어 시험에서 IH 취득했어요! [1] | 윤자현 | 3999 | 2025.03.10 16:42 |
| 178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 Im Say 선생님과 함께 영어 첫시험 IH달성
[1]
|
류한욱 | 4012 | 2025.03.10 09:47 |
| 17888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4017 | 2025.03.09 00:46 |
| 17887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IH달성 후기!
|
이찬현 | 4110 | 2025.03.08 15:11 |
| 17886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7069 | 2025.03.07 22:57 |
| 17885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778 | 2025.03.07 23:38 |
| 17884 |
[오픽]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OPIC IH 받았습니다 :)
|
김예훈 | 4095 | 2025.03.07 21:30 |
| 17883 | [토익] [토익후기] 2달 동안 임세훈, 김혜미 선생님 수강후기 [2] | 이정호 | 4368 | 2025.03.07 21:15 |
| 17882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140 | 2025.03.07 17:02 |
| 1788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2주 만에 토스 AL 달성 후기
[1]
|
임준환 | 3702 | 2025.03.07 16:53 |
| 1788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 AL 달성 후기
[1]
|
이진석 | 3973 | 2025.03.07 13:29 |
| 178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윤태준 | 3708 | 2025.03.07 13:28 |
| 1787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입문 10일 수강후기 _ 더글라스쌤과 템플릿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1] | 윤현정 | 3885 | 2025.03.07 13:12 |
| 17877 |
[토익스피킹]
[IH/AL ] 인간승리 ㅎㅎ
[1]
|
김수아 | 3784 | 2025.03.07 12:49 |
| 17876 |
[토익스피킹]
“모의고사 IM1 ” 10회 수업만에 IH 150점 달성
[1]
|
강나현 | 3848 | 2025.03.07 12:20 |
| 17875 |
[토익]
토익 첫시험 도전에 860점 ~~^^
[2]
|
김세현 | 4605 | 2025.03.07 07:03 |
| 17874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선생님 850반 수업 듣고 980점 나왔어요!!
|
권도연 | 3811 | 2025.03.06 22: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