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03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8일끝장] 오픽 IM3~AL 목표 밀착관리반 (10시) 2/17(월) 개강[예상기출 반영 iBT 실전모의테스트 2/27(목) 14시 진행]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오픽 점수가 넘 급해서 2월말에 지혜쌤 수업 급하게 등록하고 5일만에 IH 달성했습니다 ㅎㅎ
솔직히 제 말하기 실력은 IM1도 안되는 실력이었어요ㅎ 한달동안 공부한 토익도 잘 안되서 오픽으로 넘어온 케이스였습니다.
저는 말주변이 없어서 공원에 갔던 경험이나 과거 경험들을 이야기하면 한국어로도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선생님 수업으로 경험하지 않았던 상황에 대해서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지혜쌤 수업은 2시간으로 구성되어있고, 수업 내내 필러연습과 형용사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어서
제일 큰 장점이었어요. 선생님께서 오픽공부하는 동안만이라도 주변의 공간을 미드나 다른 영어로 채울 필요가 있다고 하셔서
오픽공부하는 내내 선생님이 주신 쉐도잉 음성파일, 미드보고 영어로 자연스러운 표현을 대중교통으로 이동할때나 집가서도 계속 연습했어요
그리고 배운 내용들을 챗지피티를 활용해서 숙제에 대해 입력하고 답변하는 식으로 연습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터디는 하루 참여하였다가 외운 상황에서 대답을 못하면 머리가 하얘져서 참여하지 않았는데,
솔직히 말하면 하루 스터디에 참여해서 사용한 표현은 절대 안잊어먹어서 다시 돌아간다면 스터디 참여는 할 것 같아요 ㅎㅎ
스터디에서 말한 표현이 시험에서 그대로 사용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암기한 표현들을 제 상황에 섞어 적절히 이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선생님 자체제작교재가 완전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요! 선생님께서 만능템플릿, 최다 빈출 주제에 대해서
스토리라인을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많은 표현을 담아주셔서 제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공부할 수 있었어요! 또 너무 어려운 주제에 대해서는 자연스럽게 넘길 수있도록 만능 문장을 알려주셔서
어려운 돌발 주제에 대해서도 쉽고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대비할 수 있었어요 특히 14번 15번 같은 문제는
한국어로도 말하기 어려운 주제인데, 선생님 교재를 통해서 공부하고 말할 수 있었어요!
또 IH와 AL 목표레벨에 따라서 상황에 맞게 피드백과 수업을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생긴다면 다시 선생님 교재로 AL 목표로 공부할 것 같아요~
제가 5일만에 IH를 달성할 수 있을지 몰랐고 1차 첨삭받을때만 해도 IM1도 나올까말까한 실력이라 너무 절망적이었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신 표현만 기억하고 버벅거리더라도 주제에 대해 어떻게 말할지 짧더라도 계속 말하기 연습을 한다면
원하시는 목표 달성할 수 있을거에요! 오픽은 임지혜 선생님 추천합니다~~~~ 선생님 감사해요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89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만에 AL으로 어학 졸업 끝!
[1]
|
김채현 | 4092 | 2025.03.11 00:57 |
| 17892 |
[오픽]
[오픽후기] 지혜쌤 수업으로 취업고민 해결했어요 IM2 -> IH
[1]
|
정환민 | 4452 | 2025.03.10 21:46 |
| 1789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달성 [1] | 배현영 | 5188 | 2025.03.10 19:59 |
| 1789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수업으로 첫 영어 시험에서 IH 취득했어요! [1] | 윤자현 | 4005 | 2025.03.10 16:42 |
| 178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 Im Say 선생님과 함께 영어 첫시험 IH달성
[1]
|
류한욱 | 4017 | 2025.03.10 09:47 |
| 17888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4027 | 2025.03.09 00:46 |
| 17887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IH달성 후기!
|
이찬현 | 4116 | 2025.03.08 15:11 |
| 17886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7092 | 2025.03.07 22:57 |
| 17885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806 | 2025.03.07 23:38 |
| 17884 |
[오픽]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OPIC IH 받았습니다 :)
|
김예훈 | 4100 | 2025.03.07 21:30 |
| 17883 | [토익] [토익후기] 2달 동안 임세훈, 김혜미 선생님 수강후기 [2] | 이정호 | 4372 | 2025.03.07 21:15 |
| 17882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144 | 2025.03.07 17:02 |
| 1788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2주 만에 토스 AL 달성 후기
[1]
|
임준환 | 3708 | 2025.03.07 16:53 |
| 1788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 AL 달성 후기
[1]
|
이진석 | 3978 | 2025.03.07 13:29 |
| 178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윤태준 | 3709 | 2025.03.07 13:28 |
| 1787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입문 10일 수강후기 _ 더글라스쌤과 템플릿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1] | 윤현정 | 3890 | 2025.03.07 13:12 |
| 17877 |
[토익스피킹]
[IH/AL ] 인간승리 ㅎㅎ
[1]
|
김수아 | 3786 | 2025.03.07 12:49 |
| 17876 |
[토익스피킹]
“모의고사 IM1 ” 10회 수업만에 IH 150점 달성
[1]
|
강나현 | 3851 | 2025.03.07 12:20 |
| 17875 |
[토익]
토익 첫시험 도전에 860점 ~~^^
[2]
|
김세현 | 4608 | 2025.03.07 07:03 |
| 17874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선생님 850반 수업 듣고 980점 나왔어요!!
|
권도연 | 3812 | 2025.03.06 22: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