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03
- IMG_6225.jpg ( 37)
일단 저는
1. 영어 자격증 없음
2. 입시 영어만 열심히 해서 회화는 무지 어려워 하는 편
3. 듣기는 잘 되는데 말하기만 하면 영어울렁증이 도짐
저랑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계시다면 클로이 쌤이 수업을 망설일 이유가 없습니다!!!
일단 개강 첫 날 오픽이 어떤 시험인지,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은지 말해주시는데요.
선생님이 말씀해주시는 오픽 문제 구조와 답변의 짜임새를 잘 기억하고 있으면 아무리 돌발 질문이 나와도
"아 이 문제 이걸 물어보는 질문이구나~" 하고 당황하지 않고 답변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친한 친구와 함께 수업을 들어 스터디를 따로 신청하지 않았는데요.
혹시 혼자 들으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스터디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전 스터디 신청 없이 친구랑 수업 끝나고 거의 4-5시간은 카페에서 서로 피드백하며 스터디를 해왔어요!
이게 가장 중요한 공부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은 온전히 선생님의 지식이기 때문에
스터디를 통해 수업을 리뷰하고 입 밖으로 문제를 읽고 답변해보는 것 (매일!!)이 정말 중요했습니다.
또 절대 숙제를 게을리하지 마세요! 클쉐가 답입니다!
저는 수업 당일에 스터디로 리뷰를 진행하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숙제와 클로이쌤 쉐도잉을 연습하고 숙제를 제출했는데요!
물론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확인하지 않으니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지금 돌이켜보니 내가 내 목소리를 녹음본으로 확인하고 여러번 고쳐 말하고
또 선생님의 녹음본을 들으면서 따라 말해보는 게 얼마나 중요한 지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중간중간 넣어주는 필러들이 정말 오픽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제 녹음 어플에 삭제된 파일이 400개가 넘더라고요ㅎㅎ
그 정도로 열심히 숙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10일만에 IH를 달성하였는데 만약 AL이 꼭 필요한 순간이 온다면
다시 한 번 클로이선생님을 선택할 정도로 클로이선생님의 수업이 저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89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만에 AL으로 어학 졸업 끝!
[1]
|
김채현 | 4092 | 2025.03.11 00:57 |
| 17892 |
[오픽]
[오픽후기] 지혜쌤 수업으로 취업고민 해결했어요 IM2 -> IH
[1]
|
정환민 | 4451 | 2025.03.10 21:46 |
| 1789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달성 [1] | 배현영 | 5188 | 2025.03.10 19:59 |
| 1789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수업으로 첫 영어 시험에서 IH 취득했어요! [1] | 윤자현 | 4005 | 2025.03.10 16:42 |
| 178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 Im Say 선생님과 함께 영어 첫시험 IH달성
[1]
|
류한욱 | 4017 | 2025.03.10 09:47 |
| 17888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4027 | 2025.03.09 00:46 |
| 17887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IH달성 후기!
|
이찬현 | 4116 | 2025.03.08 15:11 |
| 17886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7091 | 2025.03.07 22:57 |
| 17885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806 | 2025.03.07 23:38 |
| 17884 |
[오픽]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OPIC IH 받았습니다 :)
|
김예훈 | 4100 | 2025.03.07 21:30 |
| 17883 | [토익] [토익후기] 2달 동안 임세훈, 김혜미 선생님 수강후기 [2] | 이정호 | 4372 | 2025.03.07 21:15 |
| 17882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144 | 2025.03.07 17:02 |
| 1788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2주 만에 토스 AL 달성 후기
[1]
|
임준환 | 3708 | 2025.03.07 16:53 |
| 1788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 AL 달성 후기
[1]
|
이진석 | 3978 | 2025.03.07 13:29 |
| 178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윤태준 | 3709 | 2025.03.07 13:28 |
| 1787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입문 10일 수강후기 _ 더글라스쌤과 템플릿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1] | 윤현정 | 3890 | 2025.03.07 13:12 |
| 17877 |
[토익스피킹]
[IH/AL ] 인간승리 ㅎㅎ
[1]
|
김수아 | 3786 | 2025.03.07 12:49 |
| 17876 |
[토익스피킹]
“모의고사 IM1 ” 10회 수업만에 IH 150점 달성
[1]
|
강나현 | 3851 | 2025.03.07 12:20 |
| 17875 |
[토익]
토익 첫시험 도전에 860점 ~~^^
[2]
|
김세현 | 4608 | 2025.03.07 07:03 |
| 17874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선생님 850반 수업 듣고 980점 나왔어요!!
|
권도연 | 3812 | 2025.03.06 22: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