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3.01
강남역캠퍼스 [라이브]오전 정규종합반 (10시) - [2/10(월) 오후 8시까지 등록 가능]
아직 시험을 보지는 않았지만 김정윤 선생님 수업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서 간략히 후기 남기려고 합니다!
2월 한달간 라이브클래스로 수강했습니다.
한국식 영어 교육에 익숙하신 대부분의 분들은 리딩을 가장 익숙하게 느끼고, 점수가 높게 나온다는데, 저는 리스닝은 점수가 나쁘지 않게 나오는 반면에 리딩이 점수가 오르지 않아 고민인 상태였습니다.
이전에 제가 사는 동네에 있는 토플 학원을 한 달동안 다니면서 상담을 받았었는데, 리딩이 리스닝에 비해 낮게 나오는 사람의 경우 영어 해석을 할 때 꼼꼼히 하기보다는 느낌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제가 리딩에서 안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거 같았고, 좀 더 체계적으로 해석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해커스 라이브 클래스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단어를 많이 모르는 상태에서 감으로 때려 맞추는 식으로 해석을 하던 저에게 정윤 수업이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매일 시작하기 전 보는 단어 시험이 매일 꾸준히 단어를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단어 외우기를 너무 싫어해서 혼자 공부할 때는 단어 공부를 미루다가 결국에는 안하게 되었는데, 선생님 수업의 경우에는 시작 전에 항상 시험을 보니까 공부를 안하면 죄책감이 들더라구요..ㅎㅎ 수업 들으면서 꾸준히 단어를 외우는게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단어는 하루에 와르르 많이 외우는 것 보다는 정말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정윤쌤 수업을 들으면서 summary 문제와 sentence simplification 문제에서 오답률을 확 떨어뜨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수업을 듣기 이전에는 summary에서만 5분이 넘는 시간이 들었었고, 따라서 시간이 항상 부족했는데, 정윤쌤한테 summary 방식을 배운 이후로 지문을 푸는 시간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Sentence simplification도 원래는 홀수달에 수업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짝수반에서도 선생님과 함께 반복해서 많이 풀어보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두 유형이 제가 가장 싫어하고, 시간이 많이 드는 문제들이었는데 이 문제들에서 자신감을 얻게 된 것이 2월의 가장 큰 수확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규반 수강을 고민하고 있다면 정윤쌤 수업을 강추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07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657 | 2025.03.30 00:21 |
| 3106 | [토플] 듣기 두렵다면, 듣기 힘들다면 다정쌤거 들으세요!.! [1] | 이세은 | 2808 | 2025.03.27 00:58 |
| 3105 |
[토플]
[토플후기] 2개월 수강으로 89 -> 103 점수 향상 후기
[4]
|
채서윤 | 5625 | 2025.03.23 11:06 |
| 3104 | [토플] [토플후기][강남 아침정규, 컴실전][+Express Scoring] 87점 -> "105점"으로 졸업합니다 :) [5] | 정지원 | 6483 | 2025.03.16 15:27 |
| 3103 | [토플] [토플후기] 컴실반 첫토플 107점 후기 [4] | 최해주 | 4330 | 2025.03.16 01:43 |
| 3102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2814 | 2025.03.13 17:30 |
| 3101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반 수강 후기 [3] | 황채윤 | 4849 | 2025.03.12 12:00 |
| 3100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3950 | 2025.03.09 00:46 |
| 3099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6871 | 2025.03.07 22:57 |
| 3098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548 | 2025.03.07 23:38 |
| 3097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055 | 2025.03.07 17:02 |
| 3096 |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4]
|
신다인 | 6700 | 2025.03.05 23:59 |
| 3095 | [토플] [토플후기] 85+수강 후기 [2] | 이재윤 | 4188 | 2025.03.03 15:56 |
| 3094 | [토플] +85 중급반 수업후기 [1] | 우재민 | 4101 | 2025.03.03 03:28 |
| 3093 | [토플] 85+반 후기 [1] | 신채원 | 4124 | 2025.03.02 18:59 |
| 3092 | [토플] 기초영어종합반 후기 [3] | 지혜준 | 4131 | 2025.03.01 23:45 |
| >> | [토플] [토플후기] 2월 김정윤 선생님 RC 후기 [1] | 오연우 | 3259 | 2025.03.01 22:16 |
| 3090 |
[토플]
[토플후기] 정규 한달완성+컴실반 2달 첫토플 105점 달성!
[4]
|
윤세하 | 6004 | 2025.02.28 16:20 |
| 3089 |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 이수민 | 7590 | 2025.02.05 11:41 |
| 3088 | [토플] 2월 토플 85+반 수강후기 [3] | 전시찬 | 3898 | 2025.02.27 11:54 |



소중한 수강후기 감사합니다!
한 달 동안 열심히 배웠던 스킬 실전에서도 잘 적용해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