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20회 해커스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 & 토플고득점 비법

[토플후기] 정규 한달완성+컴실반 2달 첫토플 105점 달성!

윤세하 | 조회 6087
  • 2025.02.28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월 2회 iBT 모의테스트 진행]

강남역캠퍼스 실전 Writing + Speaking (11시)

강남역캠퍼스 [iBT 전용강의실] 아침 컴퓨터 실전 문제풀이반 (08시, iBT 모의고사, Type2)

수강 후 TOEFL, 105점 달성!


3-



해커스어학원 2달 수강 후 첫 토플 105점 달성했습니다!

수강강의는 1월 정규 종일반(박보라,김지연,Jane,김다은), 2월 컴퓨터실전반(박보라,cloud kim,서유진,김다은)SPK+WR 단과반(Kate 최,Travis)


기본기는 아예 없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수능영어2등급 정도에 작년에 학교 다니면서 토플 RC,LC 정규 책 한번 풀었고 초록이는 동의어까지 거의 다 암기한 상태에서 수강했습니다. 종일반 들으실 분은 이 정도는 하시고 수강 하는 편이 나을 것 같아요. 아니면 진도 따라가기 너무 힘들듯 합니다. 특히 초록책은 동의어까지 꼭꼭 외우고 들어가야 할 듯 해요. 실제 시험에서는 스피킹 라이팅이 꽤 쉬웠고 따라서 학원보다 다소 점수도 잘 주는 것 같아요.


RC-학원 들어가기 전 모의시험 점수로는 한 23~25점 정도 나왔어요. RC는 초록책 외운 다음에 박보라샘 문제풀이 스킬 들으면 25점 넘기기 정말 쉽다고 생각해요. 초록책 무조건 다 외우시고, 박보라샘 정규 수업 챙겨 들으시고, 한두달간 학원 다니면서 풀었던 지문에서 독해연습, 오답풀이, 몰랐던 단어 꾸준히 복습하시면 28점 이상 고득점 충분히 가능합니다. actual test도 푸시면 좋고요. 다만 시험 당일 30점은 지문운이나 찍기운이 좀 필요합니다. 컴실반이나 actual 지문이 실제 시험보다 조금 더 어렵긴 했는데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으니 너무 쉽게 생각하고 시험 보시면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꼭 모의시험 사셔서 시험 주에 LC랑 같이 2~3번 정도는 푸셔서 시험 대비하시는거 추천드려요. 박보라쌤은 리딩 뿐만 아니라 토플 시험보는데 정말 많이 도움 주셔서 꼭 수강 추천드립니다^^ 학생들 정말 잘 챙겨주세요.


LC- 리딩도 그렇지만 리스닝은 복습이 정말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솔직히 저는 첫 달 김지연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선생님이 강조하셨던 복습 제대로 안 따라가서 실력이 별로 안 늘었었습니다.리스닝도 한 25점정도에서 안 오르다가 일주일동안 선생님이 말씀하신 정답근거 찾기랑 7단계 복습+ 노테 줄이기 연습해서 컴실반 가서 25~26 꾸준히 나오더라고요.(모의시험은 28~29). 복습 하면서 이거 하면 실력 느나 의심가서 안하시는 분들 많을텐데 꼭 꼭 지겹게 공부해야 실력이 느는게 토플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리스닝은요. 실제 시험은 제가 본 회차가 리스닝 듣기보다는 문제가 컴실반처럼 좀 꼬아서 나와서 쉽지 않았네요.


SPK-스피킹라이팅은 제가 공부를 아예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스피킹 통합형 리스닝을 처음 들으면 그냥 토플 리스닝이라 좀 느낌이 달라서 잘 들리지도 않고 노테도 잘 안돼요. 그냥 억지로 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두 달간 정규반+컴실반 들으면 컴실반이나 actual test 통합형 노테는 완벽하게 안되어도 정규나 실제 시험 난이도 정도의 통합형 리스닝은 거의 다 가능하실겁니다. 처음에 제가 걱정을 많이 했는데 시간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되니까 걱정하지 마시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독립형 공부는 템플릿 10개 달달 외워서 거의 다 템플릿 위주로 답변했고요, 하루에 문제리스트에서 7~8개씩 풀었습니다. 통합형은 그냥 여러번 듣고 말하면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문법실수를 많이 하고 CHOPPY해서 선생님들이 대부분 19~21점정도 주셨는데 선생님들이 조금 짜게 주신건지 실제 시험에서는 평소처럼 했는데 24점이 나왔네요.

 

WR-라이팅은 스피킹에 비해 많이 쉽습니다. 김다은쌤 통합형 템플릿 암기+부교재에 있는 모델 에세이나 템플릿 5~6개정도 암기하시면 충분 한 것 같아요. 통합형 리스닝은 기본기가 있으면 크게 어렵지 않으실거고 표현이나 동의어를 많이 암기해놓으면 좋습니다. 저는 조그만 노트에 부교재에 나와있는 토픽 관련 표현이나 동의어, 에세이 쓸 때 했었던 문법실수나 오타 정리해서 다시 안 하려고 노력했어요. 실제 시험볼때 라이팅 듣기 디테일도 하나 놓치고 독립형도 썩 잘 쓰지는 못해서 25점 안 나올 줄 알았었는데 나오더라고요. 김다은 선생님 수업 도움 많이 되었고요  정확히 채점 잘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총 정리하자면 리딩은 단어, 리스닝은 반복, 스피킹은 경험이 점수 올리는 데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새 문제보다는 복습 꼭 열심히 하시고요. 그리고 스피킹 라이팅 실전반 두번째 달에 들으면서 ACTUAL TEST를 끝낼 수 있어서 이것도 도움 많이 되는 강의인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기본기 있는 분은 저처럼 코스 짜시는거 추천드려요. 그리고 선생님은 여러 분 경험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만 가져가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박보라쌤, 김지연쌤, 서유진쌤,김다은쌤을 바탕으로 해서 Cloud Kim쌤, Kate최 쌤, Travis쌤 스타일을 섞어 완성한 것 같습니다. 또 토플 시험은 가능한 한 여러번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모든 선생님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지연 | 2025.02.28 18:44
완전 축하드립니다 !!!!!
세상에 쉬운게 없죠 ㅎㅎ
그 짧은 시간 동안 모든 영역을 다 열심히 하시는 힘들죠 ~~
정말 수고 많으셨고요 ~~ 이렇게 좋은 소식 공유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답니다 :)
고생해서 얻은 값진 토플 점수로 꼭 바라는 목표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
항상 즐겁고 행복 가득한 2025년 되십쇼 :D
서유진 | 2025.03.02 23:58
고득점 달성 축하드립니다!
스피킹 공부가 처음인데 반복적인 연습과 경험을 얻고
시험에 좋은 결과을 받으실 수 있어서 I am so happy for you!
great job! 좋은 소식 고맙고
다시 축하드려요!
Cloud Kim | 2025.03.03 23:27
첫 토플인데 너무 너무 훌륭한 점수입니다.
축하드리고,
열심히 해서 이룬 값진 결과처럼
앞으로도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김다은 | 2025.03.24 16:00
세하님 안녕하세요! 고득점으로 졸업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역시 토플은 기본기가 훌륭하면 점수 역시 금방 따로오는 것 같습니다. 기본기를 쌓는 과정이 쉽지 않지요.
멋진 후기 덕분에 저도 힘이 납니다!! ㅎㅎ 넘 감사해요.
토플 공부하면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앞으로 유학생활에서도,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당찬 모습으로 모든 것들 이뤄내시기를 바랄게요!
일교차가 큽니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3109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수강 이후 첫시험 105점 달성 후기 [3] 엄준희 3936 2025.04.05 06:16
3108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정은순 3582 2025.03.31 16:23
3107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허정민 4718 2025.03.30 00:21
3106 [토플] 듣기 두렵다면, 듣기 힘들다면 다정쌤거 들으세요!.! [1] 이세은 2850 2025.03.27 00:58
3105 [토플] [토플후기] 2개월 수강으로 89 -> 103 점수 향상 후기 첨부파일 [4] 채서윤 5709 2025.03.23 11:06
3104 [토플] [토플후기][강남 아침정규, 컴실전][+Express Scoring] 87점 -> "105점"으로 졸업합니다 :) [5] 정지원 6568 2025.03.16 15:27
3103 [토플] [토플후기] 컴실반 첫토플 107점 후기 [4] 최해주 4400 2025.03.16 01:43
3102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4] 오경민 13416 2025.03.13 17:30
3101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반 수강 후기 [3] 황채윤 4913 2025.03.12 12:00
3100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첨부파일 [2] 김나희 4013 2025.03.09 00:46
3099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사진 첨부파일 [4] 서휘륜 7052 2025.03.07 22:57
3098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사진 첨부파일 [7] 박광휘 7758 2025.03.07 23:38
3097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첨부파일 [3] 조선빈 4131 2025.03.07 17:02
3096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4] 신다인 6875 2025.03.05 23:59
3095 [토플] [토플후기] 85+수강 후기 [2] 이재윤 4239 2025.03.03 15:56
3094 [토플] +85 중급반 수업후기 [1] 우재민 4163 2025.03.03 03:28
3093 [토플] 85+반 후기 [1] 신채원 4189 2025.03.02 18:59
3092 [토플] 기초영어종합반 후기 [3] 지혜준 4185 2025.03.01 23:45
3091 [토플] [토플후기] 2월 김정윤 선생님 RC 후기 [1] 오연우 3302 2025.03.01 22:16
>> [토플] [토플후기] 정규 한달완성+컴실반 2달 첫토플 105점 달성! 첨부파일 [4] 윤세하 6088 2025.02.28 16:20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