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27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85+ 빡센 토플 관리반 B (12시) [1개월 완성]
#복습강의 무료#단기졸업 #전용스터디공간 무료_수업후80분
<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92점 달성!
- output_1616612178.jpeg ( 62)
- 111111.jpeg ( 62)

(2월 23일 본 시험의 리딩 점수는 27, 리스닝은 30이었습니다)
수업은 12시부터 4시까지, 한 과목당 50분 수업하고 10분 쉬는시간 반복입니다. 수업 순서는 리스닝-리딩-스피킹-라이팅이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끝난뒤 스터디가 시작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 1-2시간정도 했던 것 같아요.
교환학생 준비차 토플을 시작했는데, 늦어도 3월 1일까지는 성적이 나와야하는 상태라 마음이 굉장히 급했습니다. 아무리 넉넉히 잡아도 시험까지 겨우 2주 반정도 시간이 남았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스케쥴이 빡센 반을 선택했습니다. 전 평소에 영어 릴스 콘텐츠도 좋아하고, 팝송도 많이 듣는 편이라 영어 공부는 따로 안했어도 기초 실력은 있다 생각하고 인터미디엇 반으로 등록했습니다.
처음 시작한 토플 공부는 멘붕이었습니다. 주어진 시간은 촉박한데 단어장을 펴면 10개중에 7개가 모르는 단어고(초록이 진짜 어렵더군요 ㅠ), 토플 시험 방식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몰랐고, 수능 짬으로 영어를 듣고 읽는 법은 알아도 말하고 쓰는 법은 전혀 몰랐거든요. 그런데 선생님들이 한달만에 80점 이상 나온 사람 여럿 있다고 제게 안심을 시켜주셨고, 저도 이번 기회가 아니면 안된다는 생각에 절박하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다정쌤과 덕분에 제가 교환학생을 갈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다정쌤은 수업도 물론 너무 휼륭하시지만, 수업 외적으로도 모의고사나 공부 방법 등에 대해 열정적으로 피드백해주시고 멘탈도 관리해주셔서 2월 23일에 본 시험에서는 결국 제가 리스닝 만점이 나오도록 도와주신 일등공신이세요! 시험 끝나고도 항상 전화로 독려해주셔서, 정말 제 힘든 토플 공부의 한줄기 빛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정쌤 없었으면 제 토플 망했을 것 같아요 ㅠㅠ
민호쌤은 수업이 정말 너무 재밌고 유익했고, 수험생 모두가 선호할 것 같은 수업 스타일을 가지고 계세요. 토플 스피킹은 원어민의 프리토킹을 원하는 게 아니라 ‘시험’ 이기 때문에 적절한 방식으로 공략해야 하거든요. 민호쌤은 저희가 가려운 부분을 족집게로 긁어주십니다. 스피킹에 대해서 가장 막막했던 제가 토플 시험장에서 그나마 영어로 쌸라쌸라 말이라도 하고 나올 수 있었던 건 1000% 민호쌤 덕분이에요…
그리고 예은쌤도 커리큘럼 외적으로 첨삭도 많이 해주시고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셔서 듣는 내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이팅은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실력이 늘지 않아 시험 들어가기 직전까지도 가장 고민이 컸었는데, 막상 시험장 가니까 노력했던 결과가 나타나는 것 같더라구요. 라이팅은 정말 예은쌤 말대로 많이 써보는 게 답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진쌤도 9번, 10번 문항을 먼저 읽고 글의 전체 주제를 파악한 후에 지문을 읽으라고 조언해주신 점과, 문항에 따라 지문을 쪼개읽는 법을 알려주신 덕분에 제 리딩 점수가 괜찮게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신 모든 선생님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제 목표를 이룰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089 |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 이수민 | 7743 | 2025.02.05 11:41 |
| 3088 | [토플] 2월 토플 85+반 수강후기 [3] | 전시찬 | 3950 | 2025.02.27 11:54 |
| 3087 |
[토플]
[토플후기] 제시카선생님 수강후기
[1]
|
정건희 | 3867 | 2025.02.26 14:29 |
| 308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방학 동안 짧게 한달 반 78점 후기 [4] | 류채연 | 4530 | 2025.02.19 13:44 |
| 3085 | [토플] 토플 스피킹 후기 [1] | 김은지 | 3908 | 2025.02.18 18:27 |
| 3084 | [토플] [토플후기] 제시카쌤 광팬된 썰 [1] | 김은지 | 3784 | 2025.02.18 18:13 |
| 3083 | [토플] 서희쌤 너무 감사해요!! [1] | 문경서 | 3490 | 2025.02.14 00:11 |
| 3082 |
[토플]
토플 오전 프리해커스 1월 수강 후기
[1]
|
한현 | 3759 | 2025.02.12 13:33 |
| 3081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라이팅 수업 후기 [1] | 박정빈 | 4331 | 2025.02.11 21:24 |
| 3080 | [토플] [토플후기] 박건종 선생님 수업후기 [1] | 김민경 | 3936 | 2025.02.10 13:35 |
| 3079 | [토플] 95+올데이케어 20점 상승목표점수 달성 [3] | 이서영 | 4604 | 2025.02.10 12:03 |
| 3078 |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중급 종합반 수강 후기 [2] | 손채미 | 5069 | 2025.02.10 09:20 |
| 3077 | [토플] [토플후기] [LC강의]김다정쌤 수업! 수강 후기! [1] | 공서우 | 3751 | 2025.02.06 19:55 |
| >> |
[토플후기] [종로토플후기] 중급반듣고 첫 토플 92점 달성한 후기
[3]
|
이고은 | 8397 | 2025.02.27 20:11 |
| 3075 | [토플] [토플 후기] RC 김정윤 선생님 [1] | 정원열 | 3830 | 2025.02.02 13:43 |
| 3074 | [토플] 와 이런 수업이? [1] | 김경재 | 3911 | 2025.02.02 13:33 |
| 3073 | [토플] [토플후기] RC 박건종 강사님 후기 [1] | 변수현 | 3805 | 2025.02.02 03:43 |
| 3072 | [토플] [토플후기] RC 박건종 선생님 후기 [1] | 김찬영 | 3395 | 2025.02.01 16:55 |
| 3071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김정윤쌤 1월 후기 [1] | 강민경 | 5039 | 2025.02.01 15:27 |
| 3070 | [토플] [토플후기] 수업을 듣고 전혀 오르지 않던 리딩 실력이 올랐어요! | 이지나 | 3575 | 2025.02.01 11:07 |



02월 한달이 어떻게 흘러갔는지도 모르게 유난히 시간이 빨리 갔던 것 같아요! 특히 고은님을 만난게 저에게 너무 큰 행운이고 영광이었습니다!
처음에 2주 반 만에 성적 달성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전달 받았을 때, 이번 학기 또 새로운 기적을 함께 만날 학생을 만났구나 생각했었는데, 같은 마음으로 이런 기적과 같은 결과를 만들어준 고은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짧은 기간이였던 만큼, 엄청난 공부량이었는데 멋지게 소화하고 토플 듣기에서 만점을 얻으며 이 멋진 마라톤을 완주한 고은님이 자랑스럽습니다!
알려드린 공부 방법 모두 적응하고 단단히 함께 멘탈을 잡고 달렸던 점 & 그 많은 어휘 암기량을 함께 소화해준 고은님이었기에 더욱 가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짧은 기간인만큼 불안한 마음도 있었을텐데 선생님들을 따라 스스로를 믿고 기세를 가지고 달렸기에 가능한 결과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고은님에게 받은 좋은 기운으로 나머지 학생들의 목표 점수 달성할 수 있도록 진심으로 함께 달려보겠습니다! 우리 고은님은 앞으로의 더 좋은 소식이 기대가 되는 유난히 똑똑하고 현명하고 보고 있으면 뿌듯해지는 잊지 못할 학생이었습니다!
너무 나도 좋은 조건으로 교환학생 갈 수 있게 되어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앞으로 하시는 모든일도 승승장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지금까지 보다 앞으로 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고은님 화이팅 ♥
단기간에 아주 알차게 공부하고 가셨네요.
짧은 기간이었는데 훌륭한 점수를 받은 것은 다 고은씨의 노력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교환학생 가는데 92점이면 뭐 아무 문제 없을 것 같네요.
두 번째 시험 점수 나오면 알려주세요.
고생하셨습니다.
보니깐 전략적으로 공부를 아주 잘 하신듯 합니다.
90점 이상 점수로는 충분히 교환학생을 잘 다녀오실 듯 합니다.
넘넘 수고 많으셨고 후기도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