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26
종로캠퍼스 90+ 저녁 정규종합반 (18시 30분, 월수금, 10회) [2개월완성/후반부]★리스닝 제시카쌤 OT노트테이킹 영상제공★
수강 후 TOEFL, 25점 달성!
- 제목 없음.png ( 27)

여름학기 수강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토플점수가 필요해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 토플 리스닝을 들었을 때는 들리지도 않고 그냥 하염없이 적기만 했었는데 선생님의 방법론?을 듣고
아니 그게 되나 싶었는데 강의를 듣고 문제 해설을 들으면서 정답에 해당하는 부분을 못들어서 못푼것이 아니라
그게 정답의 신호라는 것을 몰랐다는 걸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토플 리스닝을 할 때 막연히 다 듣고 풀어야한다는 생각에 듣는 귀를 뚫어야하나.. 라는 생각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시카 선생님의 노트테이킹 방식대로 문제를 푸니, 분명 문제에 나와있는 내용을 못들었음에도 정답선지는 고를 수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막상 선지를 고를 때는 음..? 이런게 있었나 싶지만서도 결국 문제 구조상 이게 답일 수 밖에 없다는 논리로
정답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준비 기간이 길지 않아서 귀를 뚫는 것에 부담을 느끼고, 그럴만한 시간이 없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상 듣기좋은 톤으로 강의하시고 질문을 친절히 받아주셔서 강의 듣기 편하다고 느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07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657 | 2025.03.30 00:21 |
| 3106 | [토플] 듣기 두렵다면, 듣기 힘들다면 다정쌤거 들으세요!.! [1] | 이세은 | 2808 | 2025.03.27 00:58 |
| 3105 |
[토플]
[토플후기] 2개월 수강으로 89 -> 103 점수 향상 후기
[4]
|
채서윤 | 5625 | 2025.03.23 11:06 |
| 3104 | [토플] [토플후기][강남 아침정규, 컴실전][+Express Scoring] 87점 -> "105점"으로 졸업합니다 :) [5] | 정지원 | 6485 | 2025.03.16 15:27 |
| 3103 | [토플] [토플후기] 컴실반 첫토플 107점 후기 [4] | 최해주 | 4330 | 2025.03.16 01:43 |
| 3102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2815 | 2025.03.13 17:30 |
| 3101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반 수강 후기 [3] | 황채윤 | 4849 | 2025.03.12 12:00 |
| 3100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3950 | 2025.03.09 00:46 |
| 3099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6872 | 2025.03.07 22:57 |
| 3098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548 | 2025.03.07 23:38 |
| 3097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055 | 2025.03.07 17:02 |
| 3096 |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4]
|
신다인 | 6701 | 2025.03.05 23:59 |
| 3095 | [토플] [토플후기] 85+수강 후기 [2] | 이재윤 | 4189 | 2025.03.03 15:56 |
| 3094 | [토플] +85 중급반 수업후기 [1] | 우재민 | 4101 | 2025.03.03 03:28 |
| 3093 | [토플] 85+반 후기 [1] | 신채원 | 4124 | 2025.03.02 18:59 |
| 3092 | [토플] 기초영어종합반 후기 [3] | 지혜준 | 4132 | 2025.03.01 23:45 |
| 3091 | [토플] [토플후기] 2월 김정윤 선생님 RC 후기 [1] | 오연우 | 3259 | 2025.03.01 22:16 |
| 3090 |
[토플]
[토플후기] 정규 한달완성+컴실반 2달 첫토플 105점 달성!
[4]
|
윤세하 | 6004 | 2025.02.28 16:20 |
| 3089 |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 이수민 | 7592 | 2025.02.05 11:41 |
| 3088 | [토플] 2월 토플 85+반 수강후기 [3] | 전시찬 | 3899 | 2025.02.27 11:54 |



소중한 수강후기 정말 감사드려요! :)
토플 리스닝의 포인트 두가지를 아주 잘 이해하고 계신거같아요!
모든 문제와 내용은 "주제"와 연관 되어있고, 교수가 말해주는 강조 포인트 잡는 부분만 익히셔도 내용을 완벽하게 익히지 못해도 문제 푸는데는 전혀 어려움이 없었을 겁니다 :)
리스닝은 특히 강의를 들을때 많이 답답함을 느끼셨을 거에요. 한번 들려주는 음원을 듣고는 과학적인 원리를 한번에 파악하고 이해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배제하고 교수의 설명 방식을 들으려 하는 습관을 기르기가 생각보다 많이 낯설고 불안하셨을겁니다!
포인트 잘 잡아가셔서 좋은 점수 받게 되신거 정말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바라고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