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24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응시료 지원★-2/3(월) 개강, 2/14(금) 종강-
- 김홍엽 오픽 성적 인증.png ( 27)

안녕하세요, 저는 클로이 선생님 OPIC 10일 점수보장반을 수강한 김홍엽입니다. 4학년이 되기 전에 좋은 어학성적을 받아놓고 싶어서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어요. 처음 오픽 시험에 도전하는 거라서 많이 걱정했는데, 목표로 했던 IH 점수를 받게 되어 정말 기뻐요. 모두 클로이 선생님의 체계적인 강의와 스피킹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스터디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제 수강 후기가 클로이 선생님의 오픽 수업을 고려하고 계신 예비 수강생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적습니다.
클로이 선생님 수업의 장점
1. 체계적인 커리큘럼 & 템플릿 제공
10일 동안 오픽 시험의 주요 유형을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커리큘럼이 정말 유용했어요.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간단한 어휘와 핵심 구문들 위주로 한 MBC 구조로 구성하도록 알려주셨는데, 이 구조를 따라서 답변을 정리하고 말해보며 짜임새 있는 말하는 방식을 터득하게 되었어요. 이 구조로 말하는 연습을 하다 보니 훨씬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었고, 더 나아지는 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2. 실전 대비 스피킹 훈련 & 피드백
수업 중에 계속 스피킹 연습을 하도록 유도해 주시고, 스터디 때에는 개인별로 1대1 답변하기 시간을 가진 뒤, 피드백을 꼼꼼하게 제공해 주세요. 다 너무 좋았지만, 가장 좋았던 점을 뽑자면 수업 시작 직후에 옆에 앉아있는 분과 어제 무엇을 하고 지냈는지, 오늘 기분은 어떤지 등등 다양한 대화를 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었어요. How was your yesterday? 이렇게 말하면서 옆의 분께 수줍게 대화를 시작하는 모습이 아직 생생한데, 돌이켜보니 수업 진도 나가기 전에 무거운 분위기도 풀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발화량을 늘리는 데 정말 도움이 됐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중요한 점!! 처음에는 어색하겠지만 스터디 때 열심히 참여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혼자서 연습하려고 하면 너무 정석대로 대답을 이어나가려고 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오픽은 일상에서의 대화를 얼마나 잘할 수 있느냐 이걸 보는 시험이라서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많이 해보는 게 더 도움이 많이 된다고 느꼈어요.
3. 빈출 질문 & 돌발 주제 대비
수업 때 클로이 선생님께서 오픽 시험에서 자주 나오는 핵심 질문들과 돌발 주제를 정확하게 짚어 주셨고, 어떤 질문이 나오더라도 대처할 수 있도록 답변 구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실제로, 사람별로 다르겠지만 저는 운좋게도 출제된 질문들이 모두 수업 때 다루었던 내용이라서 편하게 답변할 수 있었어요. 스토리텔링 식으로 기억하기 쉽게 답변 내용을 구성해 주시는데, 여러 유형의 질문들과 엮어서 다양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으로 연결지을 수 있었어요. 덕분에 시험장에서 문제를 받았을 때 전혀 당황하지 않았답니다.
정리하자면, 실제 시험장에서 선생님께서 강조해 주신 템플릿과 스토리텔링 전략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가장 발화량이 많은 과거 경험, 대조 질문이 나와도 MBC 구조를 활용해서 자연스럽게 답변을 이어갈 수 있었어요. 또, 수업 중에 배운 표현들과 필러를 적절히 활용해서 보다 유창하고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었어요.
결국, 첫 시험에서 목표로 했던 IH를 받을 수 있었고, 10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던 최고의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단기간 오픽 시험 준비를 고려하는 모든 분들께 정말 추천드립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7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
김세리 | 3138 | 2025.02.28 22:12 |
| 475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
장현지 | 3598 | 2025.02.28 17:24 |
| 4755 |
[오픽]
첫 오픽 IH
|
정어진 | 3153 | 2025.02.28 13:36 |
| 475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
이소희 | 2906 | 2025.02.28 12:23 |
| 4753 | [오픽] 오픽 후기 [1] | 조현준 | 3830 | 2025.02.27 18:20 |
| 4752 |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1]
|
박경록 | 3732 | 2025.02.27 14:42 |
| 47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 황희승 | 4012 | 2025.02.27 14:18 |
| 4750 |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1]
|
김정현 | 4003 | 2025.02.26 21:29 |
| 4749 |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 황산해 | 4341 | 2025.02.26 00:16 |
| 474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1]
|
김희원 | 4148 | 2025.02.25 23:26 |
| 4747 |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
이수명 | 3849 | 2025.02.25 22:03 |
| 4746 |
[오픽]
첫 오픽 ih 달성
|
이종민 | 3531 | 2025.02.25 17:17 |
| 474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
조준형 | 2575 | 2025.02.25 16:25 |
| 47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1]
|
이광호 | 5195 | 2025.02.24 12:56 |
| >>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
김홍엽 | 4447 | 2025.02.24 12:35 |
| 4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 장민혁 | 4314 | 2025.02.23 13:32 |
| 4741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달성!
|
김지수 | 3839 | 2025.02.22 22:12 |
| 4740 |
[오픽]
[오픽후기] Liam쌤 듣고 회사 다니면서 1개월 동안 IH 첫 달성 성공!!!!
[1]
|
박수빈 | 3988 | 2025.02.22 20:09 |
| 473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기본반 첫 토스 시험 AL달성했습니다.
[1]
|
이용석 | 4280 | 2025.02.22 12:58 |
| 473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10일 끝장반]10일 끝장반으로 IH 달성! Say Im 선생님 수업 강추🔥
|
김현수 | 2665 | 2025.02.21 17: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