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23
2월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수강했습니다. 친누나가 선생님 수업이 오픽 처음인 사람들한테 듣기도 편하고 특히 스터디가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수강 전달에 토익 시험을 준비했었던 터라 영어에 크게 부담은 없었습니다. 최근에 유럽 여행도 다녀오고 영어 말하기에 어느 정도 자신감도 붙은 상태였고요.
하지만 처음 접하는 오픽이다보니, 어색함이 심했습니다.
수업 시간 마다 앞자리에 앉아서 최대한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부분들에 대해서 곱씹어서 생각해보았고요, 특히 중간중간에 넣어주는 필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survey에 맞춰서 질문 설정을 하고 그 부분을 바탕으로 수업시간마다 하나씩 준비해 나갔는데, 별도의 공부는 별로 안했던 것 같습니다.
스터디를 신청하고 스터디 진행 방식은 수업 당일날 배운 내용 복습, 전에 배웠던 내용들 랜덤으로 질문하고 답변해보기 등으로 진행했습니다.
특히 스터디가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은게 오픽 특성상 혼자서 오랜시간 동안 공부하기가 어렵습니다. 계속 말을 해야하고 대화 상대방이 없으니 침이 마르는 느낌?
그래서 스터디를 최대한 활용했던 것 같아요.
종강 후 바로 다음날에 시험을 봤습니다.
종강 당일과 전날에 여태까지 배운 내용을 질문을 보고 혼자서 쭉~ 답변해보는 시간을 가졌고요, 질문이 영어로 들렸으면 좋겠어서 '스픽'이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미리 질문을 입력하고 랜덤으로 질문을 받고 답변하면서 피드백 받았습니다. 그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것은 아니고요.
시험 당일에는 선생님과 준비한 Survey에 체크하고 그에 맞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난이도 설정은 5-5로 맞췄고, 질문 내용은
자기소개
기술 3문제
1) 한국에서 가장 발전한 기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2) 기기 고장 경험
3) 과거와 비교해서 가장 발전한 기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커뮤니티 센터(Role-play) 3문제
음악 3문제
1) In your background survey, you indicated that you enjoy listening to music. what kind of music do you like~?
2) What first interested in music? When you first heard your favorite singer or composer, how do you feel?
3) 콘서트 경험(라이브 음악)
국내여행 3문제
1) 가장 기억에 남는 국내 여행지
2) ~ 질문 내용 잘 기억 안남
3) ~ 질문 내용 잘 기억 안남
자전거 3문제
1) 자전거 관련 경험
2) 자전거를 언제 주로 타는지
자전거 관련 기사나 자전거 경주 관련 경험(15)
이렇게 받았습니다.
나머지는 다 준비한 부분이였는데 커뮤니티 센터에 관련된 롤플레이는 보지 못했던 돌발질문이여서 당황했지만, 수업시간에 배웠던 Role-play 형식에 맞춰서 제 경험을 조금씩 녹여서 잘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15번 문제 자전거 관련 기사나 경주 관련 경험의 경우 수업 마지막 날에 문제가 이렇게 나오면 질문이 너무 어렵다는식으로 답변해라~라는 내용을 배워서 당황하지 않고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이 절대로 지루하다고 느끼지 않았고 옆에 앉은 사람과 그날 수업 내용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하면서 즐겁게 수업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시작에 옆에 앉은 사람과 전날에 있었던 일에 대해서 영어로 이야기하면서 영어거 입에 붙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고 즐거웠습니다.
만약 오픽 시험이 처음이고 오픽의 기본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를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오픽 시험이 처음이였고, 수강한 많은 학생들이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해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제가 목표했던 성적인 IH를 받을 수 있었고, 10일이라서 부족하지 않을까? 라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는데 저도 처음에는 그랬습니다. 하지만 짧고 굵게 끝내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졌고 탁월한 선택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학생이라서 평일 오전 수업을 신청했지만, 직장인 분들을 위한 저녁반도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픽 시험이 고민인데, 독학으로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가진 사람들은 무조건 고민하지 말고 클로이 선생님 강의 수강하세요!!!!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7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
김세리 | 3141 | 2025.02.28 22:12 |
| 475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
장현지 | 3599 | 2025.02.28 17:24 |
| 4755 |
[오픽]
첫 오픽 IH
|
정어진 | 3157 | 2025.02.28 13:36 |
| 475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
이소희 | 2906 | 2025.02.28 12:23 |
| 4753 | [오픽] 오픽 후기 [1] | 조현준 | 3830 | 2025.02.27 18:20 |
| 4752 |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1]
|
박경록 | 3734 | 2025.02.27 14:42 |
| 47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 황희승 | 4013 | 2025.02.27 14:18 |
| 4750 |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1]
|
김정현 | 4004 | 2025.02.26 21:29 |
| 4749 |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 황산해 | 4341 | 2025.02.26 00:16 |
| 474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1]
|
김희원 | 4152 | 2025.02.25 23:26 |
| 4747 |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
이수명 | 3850 | 2025.02.25 22:03 |
| 4746 |
[오픽]
첫 오픽 ih 달성
|
이종민 | 3533 | 2025.02.25 17:17 |
| 474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
조준형 | 2576 | 2025.02.25 16:25 |
| 47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1]
|
이광호 | 5198 | 2025.02.24 12:56 |
| 474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
김홍엽 | 4449 | 2025.02.24 12:35 |
| >>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 장민혁 | 4319 | 2025.02.23 13:32 |
| 4741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달성!
|
김지수 | 3841 | 2025.02.22 22:12 |
| 4740 |
[오픽]
[오픽후기] Liam쌤 듣고 회사 다니면서 1개월 동안 IH 첫 달성 성공!!!!
[1]
|
박수빈 | 3988 | 2025.02.22 20:09 |
| 473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기본반 첫 토스 시험 AL달성했습니다.
[1]
|
이용석 | 4281 | 2025.02.22 12:58 |
| 473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10일 끝장반]10일 끝장반으로 IH 달성! Say Im 선생님 수업 강추🔥
|
김현수 | 2666 | 2025.02.21 17: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