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22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 오픽 기본 (월수금 10회, 19시) -1/3(금) 개강, 1/31(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1. [수강 전 영어 실력]
- 작년에 독학을 했었는데, 시험을 2번이나 봤지만 IM2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스터디 등 다른 사람이 해주는 피드백이 필요했고, 회사 퇴근 후 수강할 수 있는 학원 수업을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학원 수강 기간은 1월 초 ~ 1월 말이었고, 중간에 일주일 정도는 여행 일정 때문에 공부하지 못했어요,, 이 때 놓지 않고 꾸준히 공부하는 게 중요하다고 느꼈어요
- 저에 대해 아쉬운 게 있었다면, 학원 수강 후 시험을 최대한 빨리 봤으면 좋았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더 완벽하게 공부하고 싶은 욕심에 학원 수강 후 2주 정도 더 공부했었는데, 혼자 하려니 너무 늘어지고 힘들었어요 ㅜㅜ
2. [강의에서 좋았던 점]
- 리암 선생님께서 스터디 시간에 문제를 내주시고 피드백을 해주시는데,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늘 강조하시며 부족한 부분을 직접 피드백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질문도 오픈카톡이나 직접 질문하시면 열정적으로 잘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스터디는 처음에 보증금을 내는데, 스터디를 참석하지 않을 때마다 조금씩 깎입니다. 저는 깎이기 싫어서 꾸준히 참석했던 것 같습니다 ㅎㅎ,,
- 선생님께서 외국에서 오래 거주하신 만큼 회화에서 쓰이는 표현을 다양하게 알려주시는데 스크립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제가 독학했을 때는 파파고를 이용하며 스크립트를 작성했는데, 이 수업에서는 직접 회화에서 쓰일 만한 Phrase들을 다양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 수업 중간중간에 실제 시험장 소음 mp3를 틀어주시면서 직접 얘기해볼 수 있는 시간이 있는데, 직접 말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mp3를 틀어주시니 남들 눈치 보지 않고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었어요!!
- 수업 중간중간 재밌는 얘기들도 가끔해주시는데 즐겁게 수강했습니다ㅎ!
3.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는지?]
- 저는 회사 다니면서 저녁에 공부했는데도 IH가 나왔습니다!
만약 오픽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Phrase 위주로 스크립트를 작성해보고, 스터디 꾸준히 참석하며 열공하시면 충분히 IH 맞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말하기가 너무 어렵다고 초반에 포기하지 마세요!!
- 스터디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피드백을 받고 싶고 직접 원어민이 회화에서 쓰는 Phrase를 접해보고 싶은 분들이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761 |
[오픽]
[오픽후기]클로이 선생님만 있으면 영어울렁증도 IH 가능!
|
권아연 | 3343 | 2025.03.03 13:53 |
| 4760 |
[오픽]
바쁜 직장인도 IH따게 만드는 지혜샘 수업 강력 추천합니다.
|
박제원 | 3580 | 2025.03.02 22:39 |
| 4759 |
[오픽]
[10일 끝장반] 오전 10시 클로이 선생님 오픽강의 후기입니다
|
지영주 | 3674 | 2025.03.01 14:55 |
| 4758 | [오픽] 리암쌤 후기 [1] | 김동욱 | 3663 | 2025.03.01 11:19 |
| 47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
김세리 | 3156 | 2025.02.28 22:12 |
| 475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
장현지 | 3623 | 2025.02.28 17:24 |
| 4755 |
[오픽]
첫 오픽 IH
|
정어진 | 3170 | 2025.02.28 13:36 |
| 475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
이소희 | 2917 | 2025.02.28 12:23 |
| 4753 | [오픽] 오픽 후기 [1] | 조현준 | 3848 | 2025.02.27 18:20 |
| 4752 |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1]
|
박경록 | 3746 | 2025.02.27 14:42 |
| 47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 황희승 | 4029 | 2025.02.27 14:18 |
| 4750 |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1]
|
김정현 | 4019 | 2025.02.26 21:29 |
| 4749 |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 황산해 | 4363 | 2025.02.26 00:16 |
| 474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1]
|
김희원 | 4175 | 2025.02.25 23:26 |
| 4747 |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
이수명 | 3864 | 2025.02.25 22:03 |
| 4746 |
[오픽]
첫 오픽 ih 달성
|
이종민 | 3548 | 2025.02.25 17:17 |
| 474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
조준형 | 2592 | 2025.02.25 16:25 |
| 47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1]
|
이광호 | 5212 | 2025.02.24 12:56 |
| 474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
김홍엽 | 4465 | 2025.02.24 12:35 |
| 4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 장민혁 | 4337 | 2025.02.23 13:32 |




수업과 스터디가 수빈님에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서 아주 뿌듯하고 거기에 또 좋은 결과까지 나오니
뿌듯하네요!! : ) 말씀하신 것처럼 꾸준히, 성실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 수빈님이 손 놓지 않고 제가
가이드 해드리는 내용 잘 따라와주셔서 좋은 결과가 나온것 같습니다 ㅎㅎ
후기도 자세히 잘 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수업에서도 잘 집중해서 들어주셔서 항상 감사했답니다! : )
한달동안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도 행복한 일들 많으시길 바랄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