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21
- 김현수_토익스피킹.JPG ( 29)
토익 490점인 제가 토익스피킹 IH를 달성했습니다..!!!
저는 이미 취업한 상태에서 약 3주 정도 시간이 남아 토익스피킹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독학을 시도했지만, 제 성격상 혼자 하면 쉽게 포기할 것 같아 학원을 등록하게 되었어요.
첫 수업에서 Say Im 선생님께서 토익스피킹 고득점 전략을 설명해주셨는데, 그때 "이걸 혼자 공부했으면 절대 IH 못 받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공부 방향을 잡아주시는 선생님의 가이드 덕분에 헤매지 않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파트별 난이도에 따른 공부 시간 배분도 알려주셔서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어요. 진짜 선생님의 아이디어 + 영작 부분은 도움이 너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저도 수업을 계속 듣다 보니까 국어 능력이 많이 떨어져서 아이디어가 생각이 안 났었는데 선생님의 샘플 아이디어 들을 계속 공부하고 나만의 아이디어를 계속 생각하고 쓰고 말하다 보니 국어 능력도 같이 좋아질 수 있는 그런 강의였습니다!!
처음엔 숙제가 너무 많아서 부담됐지만, 억지로 외우려 하지 않고 반복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익혀지는 방식이라 더 좋았어요. 단순한 암기가 아니라, 실제로 내 것이 되는 학습법이었습니다. 그리고 숙제를 하면서 제가 작성한 부분에 대한 첨삭도 받을 수 있었고,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카톡으로 여쭤보면 답장이 바로 와서 궁금했던 부분도 금방 해결하고 다시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강의의 핵심은 스터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스터디를 통해 숙제에서 배운 내용을 실전처럼 말해보고,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선생님께서 직접 스터디에 함께해 주셔서 모르는 부분을 즉각 질문하고 제 문제점을 바로바로 피드백받을 수 있었던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첫 수업은 스터디가 없어서 덜 부담이 됐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스터디에서 말하는게 너무 부끄러웠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남들도 나에 대해 관심이 없고 저도 남들한테 관심이 없어서 시험인 것 처럼 조원과 크게 말하고 또박또박 말하고 했던 것 같아요.
짧은 시간 안에 고득점을 목표로 한다면 Say Im 선생님 강의, 꼭 들으세요!
효율적인 공부법, 체계적인 가이드, 그리고 스터디까지 완벽한 조합이었습니다. 💯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761 |
[오픽]
[오픽후기]클로이 선생님만 있으면 영어울렁증도 IH 가능!
|
권아연 | 3343 | 2025.03.03 13:53 |
| 4760 |
[오픽]
바쁜 직장인도 IH따게 만드는 지혜샘 수업 강력 추천합니다.
|
박제원 | 3580 | 2025.03.02 22:39 |
| 4759 |
[오픽]
[10일 끝장반] 오전 10시 클로이 선생님 오픽강의 후기입니다
|
지영주 | 3674 | 2025.03.01 14:55 |
| 4758 | [오픽] 리암쌤 후기 [1] | 김동욱 | 3663 | 2025.03.01 11:19 |
| 47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
김세리 | 3156 | 2025.02.28 22:12 |
| 475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
장현지 | 3623 | 2025.02.28 17:24 |
| 4755 |
[오픽]
첫 오픽 IH
|
정어진 | 3170 | 2025.02.28 13:36 |
| 475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
이소희 | 2917 | 2025.02.28 12:23 |
| 4753 | [오픽] 오픽 후기 [1] | 조현준 | 3848 | 2025.02.27 18:20 |
| 4752 |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1]
|
박경록 | 3746 | 2025.02.27 14:42 |
| 47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 황희승 | 4029 | 2025.02.27 14:18 |
| 4750 |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1]
|
김정현 | 4019 | 2025.02.26 21:29 |
| 4749 |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 황산해 | 4363 | 2025.02.26 00:16 |
| 474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1]
|
김희원 | 4175 | 2025.02.25 23:26 |
| 4747 |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
이수명 | 3864 | 2025.02.25 22:03 |
| 4746 |
[오픽]
첫 오픽 ih 달성
|
이종민 | 3548 | 2025.02.25 17:17 |
| 474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
조준형 | 2592 | 2025.02.25 16:25 |
| 47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1]
|
이광호 | 5212 | 2025.02.24 12:56 |
| 474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
김홍엽 | 4465 | 2025.02.24 12:35 |
| 4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 장민혁 | 4337 | 2025.02.23 13:3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