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은 세이쌤과 함께

박지수 | 조회 4323
  • 2025.02.21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IH+][10일끝장] 토익스피킹 기본 (10시) ★응시료 지원★-2/3(월) 개강, 2/14(금) 종강-

수강 후 150점 달성!



3월 공채 앞두고 토익스피킹을 준비하게 된 취린이 입니다.
독학으로 도전해보려고 하다가 학원의 팁과 도움을 참고해보고자 학원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스피킹을 단기간에 늘린다는 것에 반신반의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첫 날부터 아 다르긴 하구나를 확실히 느낄 수 있었어요.
토익스피킹이 어떤 학생을 좋아하는지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고 확실한 시스템이 잘 잡혀있는 게 너무 느껴져서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하는지 감을 잡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파트별로 요점포인트를 잘 잡아주셔서 조금씩 제 실력도 실력이지만 시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게 확실히 도움이 되더라구요.
난이도별로 반복 학습 횟수도 잘 잡아주셔서 시간 분배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사진 파트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는 뭘 얘기해야하는지 정말 눈에 안보여서 말을 못하는 느낌이었는데 선생님따라 계속 얘기하다보니 자연스럽게 30초를 꽉 채워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구성에 따라 말하는 연습도 점차적으로 되는 것이 느껴졌구요.
난이도가 높은 7번이나 11번 문제 같은 경우에는 유사한 답변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분명히 있어서 짧은 시간 안에 머릿 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나열해내는 능력이 너무 중요한 것 같았어요. 그래서 교재에 있는 질문, 반대방향 질문에 대답을 혼자 생각해내는 연습도 충분히 해주었습니다. 그러면 준비 시간에 아이디어 + 영어 표현까지 생각할 시간이 조금씩 생기는 것이 시험에 여유를 찾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숙제양이 사실 적은 편은 아니라서 10일 동안 짧고 굵게 토익 스피킹에 빡 집중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숙제 꼼꼼히 하면 이미 2시간은 걸리는거 같았는데, 하다보면 따로 시간을 빼서 템플릿을 따로 외울 필요없이 머리에 스며드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자연스럽게 익혀지는 과정으로 느껴져서 외우느라 고생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가이드해주신대로 숙제 하나하나 다 하면 시험에서 크게 다르지 않게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단순히 수업만 들어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꼭꼭 숙제와 스터디에 나오는 문제를 반복 학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다보면 아이디어 돌려막기(?)가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스터디 같은 경우에는, I 성격에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고 서로 피드백 주고 다른 사람과 같이 하다보니까 집중도 흐트러지지 않아 시간을 100% 이상 활용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스터디 양도 적지 않아요!

종합적으로는
수업에서 선생님 팁 잘 이해하기 + 숙제로 혼자 해보면서 시행착오 겪고 팁을 몸소 이해해보기 + 다음날 스터디로 반복학습
3가지 시너지가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AL도 욕심이 나서 다음에 다시 수강해보려구요.
감사했습니다. :))
Say Im | 2025.03.07 12:19
안녕하세요 세이임 강사입니다^^

오 너무 잘해주셨어요!! ^^

수업을 준비하면서 어떻게하면 결과값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수없이 하며 저 역시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런 저의 마음이 잘 전달이 된거 같아 뿌듯합니다^^ㅎㅎ

공부과정은 말이 필요없이 완벽하고 성실하게 잘 하셨어요

더할 나위 없네요 ㅎㅎ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4761 [오픽] [오픽후기]클로이 선생님만 있으면 영어울렁증도 IH 가능! 첨부파일 권아연 3364 2025.03.03 13:53
4760 [오픽] 바쁜 직장인도 IH따게 만드는 지혜샘 수업 강력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박제원 3599 2025.03.02 22:39
4759 [오픽] [10일 끝장반] 오전 10시 클로이 선생님 오픽강의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지영주 3698 2025.03.01 14:55
4758 [오픽] 리암쌤 후기 [1] 김동욱 3678 2025.03.01 11:19
4757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첨부파일 김세리 3172 2025.02.28 22:12
4756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첨부파일 장현지 3648 2025.02.28 17:24
4755 [오픽] 첫 오픽 IH 첨부파일 정어진 3186 2025.02.28 13:36
475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첨부파일 이소희 2932 2025.02.28 12:23
4753 [오픽] 오픽 후기 [1] 조현준 3864 2025.02.27 18:20
4752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첨부파일 [1] 박경록 3763 2025.02.27 14:42
4751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황희승 4048 2025.02.27 14:18
4750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첨부파일 [1] 김정현 4038 2025.02.26 21:29
4749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황산해 4396 2025.02.26 00:16
4748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첨부파일 [1] 김희원 4210 2025.02.25 23:26
4747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첨부파일 이수명 3888 2025.02.25 22:03
4746 [오픽] 첫 오픽 ih 달성 첨부파일 이종민 3564 2025.02.25 17:17
4745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첨부파일 조준형 2615 2025.02.25 16:25
474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1] 이광호 5235 2025.02.24 12:56
4743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첨부파일 김홍엽 4484 2025.02.24 12:35
4742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장민혁 4371 2025.02.23 13:32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