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20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iBT 실전모의테스트 2/13(목) 13시 진행]-2/3(월) 개강, 2/14(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 160점 달성!
학교 프로그램에서 토스/오픽 성적을 제출해야 했었습니다! 대문자 I라 정해진 템플릿대로 하는 토스를 선택했어요
토익 800점대 점수는 있었지만 스피킹 시험은 처음이었습니다.
점수를 빨리 만들어야 했기에
선생님 수업 -> 수업 후 스터디 -> 집가서 3~4시간 복습 10일간 이 루틴으로 공부했습니다!
저는 토스 시험도 처음이었기에 유튜브나 다른 곳에서 가르쳐주는 공부방법도 참고하려고 했었습니다(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비효율적ㅜ.ㅜ)
그런데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에 유튜브나 독학은 문장 구사력에 한계가 있고, 내가 계속 쓰던 문장만 쓰게 된다 -> 어휘 반복, 7번과 11번에서 근거 얕아짐
이라고 꼬집어주셔서 아! 스터디자료 복습하고 집가서 숙제만 해도 인풋은 충분하겠구나 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선생님 부교재 자료만 해도 공부할 게 넘치고 충분하니 모의고사를 많이 돌리겠다! 라는 생각보다 부교재를 진짜 질리도록 통으로 외워버리겠다 라는 생각으로 공부를 해야 합니다. 깔끔하고 질 좋은 아이디어를 잘 외워두면 어디든 써먹을 수 있어요
모의고사랑 스터디 모두 신청해서 참여했는데 확실히 내가 약한 부분을 깨달을 수 있어요!! 스터디, 모의고사 추천합니다
스터디에서 선생님과 1:1로 즉석에서 문제풀이하고 피드백을 받으니 실전에서 긴장도 덜하고 제가 약한 파트만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스피킹을 다 같이 하는 건 오랜만이라 처음에는 목소리도 기어들어갔는데 결국 자기 답변하기 바빠서 딱히 아무도 신경 안 씁니다^^ 다 같이 말하는 시험장 분위기는 수업시간에만 경험할 수 있으니까 그때 실전이다!! 생각하고 당당하게 말하세요ㅎㅎ
세이선생님이 중간중간에 응원의 말씀도 해주시는데 그때마다 흔들리는 마음을 붙잡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선생님께 무한감동과 감사를,,![]()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759 |
[오픽]
[10일 끝장반] 오전 10시 클로이 선생님 오픽강의 후기입니다
|
지영주 | 3665 | 2025.03.01 14:55 |
| 4758 | [오픽] 리암쌤 후기 [1] | 김동욱 | 3655 | 2025.03.01 11:19 |
| 47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
김세리 | 3150 | 2025.02.28 22:12 |
| 475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
장현지 | 3612 | 2025.02.28 17:24 |
| 4755 |
[오픽]
첫 오픽 IH
|
정어진 | 3163 | 2025.02.28 13:36 |
| 475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
이소희 | 2910 | 2025.02.28 12:23 |
| 4753 | [오픽] 오픽 후기 [1] | 조현준 | 3839 | 2025.02.27 18:20 |
| 4752 |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1]
|
박경록 | 3741 | 2025.02.27 14:42 |
| 47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 황희승 | 4023 | 2025.02.27 14:18 |
| 4750 |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1]
|
김정현 | 4010 | 2025.02.26 21:29 |
| 4749 |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 황산해 | 4353 | 2025.02.26 00:16 |
| 474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1]
|
김희원 | 4168 | 2025.02.25 23:26 |
| 4747 |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
이수명 | 3857 | 2025.02.25 22:03 |
| 4746 |
[오픽]
첫 오픽 ih 달성
|
이종민 | 3540 | 2025.02.25 17:17 |
| 474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
조준형 | 2585 | 2025.02.25 16:25 |
| 47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1]
|
이광호 | 5205 | 2025.02.24 12:56 |
| 474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
김홍엽 | 4457 | 2025.02.24 12:35 |
| 4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 장민혁 | 4329 | 2025.02.23 13:32 |
| 4741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달성!
|
김지수 | 3848 | 2025.02.22 22:12 |
| 4740 |
[오픽]
[오픽후기] Liam쌤 듣고 회사 다니면서 1개월 동안 IH 첫 달성 성공!!!!
[1]
|
박수빈 | 3995 | 2025.02.22 20:09 |




주연씨 기억이 나요 ㅎㅎ
너무 성실하게 준비하셨는걸요? ^^
보통 첫 시험에선 긴장한탓에 준비한 부분을 다 못보여주고
시험장을 나와 안타까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너무 잘해주셨습니다^^
그만큼 주연씨께서 잘 준비하시고 노력해 주셨기에
그에 대한 보답을 받으셨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무슨일이든 너무 겁먹지 말고 당당하게 정진하시길^^
수고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