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20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IH+][10일끝장] 토익스피킹 기본 (10시) ★응시료 지원★-2/3(월) 개강, 2/14(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점 달성!
해커스어학원과 타 어학원의 수강후기를 전부 둘러보고 세이쌤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수업과 스터디에만 충실하여도 IH가 나올 수 있다는 후기들을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저는 타 자격증 시험과 인턴 서류 접수가 겹쳐서 시간을 많이 낼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IH를 목표로 수강했었지만, 3일째 되는 날부터 내가 시간이 충분했더라면 AL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강의였습니다. 시간이 없어 종강 다음날에 바로 시험을 응시했고, 운 좋게 AL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AL이 나올 수 있었던 건 선생님의 강의가 70%, 저의 노력 30%라고 생각합니다. IH와 AL 답안의 기준을 명확히 설명해주시고, 그 기준에 맞게 답안 구성하는 연습을 진행합니다. 첫 주는 모범 답안을 암기하고 내뱉는 훈련을 했습니다. 이때 최대한 표현들을 입에 붙이려고 노력했습니다. 둘째주는 실전 도전 위주로 진행합니다. 첫째주에서 입에 붙었던 표현들은 최대한 활용하려고 노력했고, 입에 붙지 않는 표현들은 과감히 쳐냈습니다.(만약 이 표현까지 암기해서 더 능숙하게 말할 수 있었다면 더욱 안정적으로 고득점이 나왔을 거라 생각합니다.) 쉬운 영어지만 논리적인 답안 구성을 하고, 활용도가 높은 템플릿을 활용하여 붙여주는 방식으로 연습했더니 실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오프라인 강의와 스터디를 진행했고, 숙제는 지하철과 저녁 자투리 시간에 했습니다. 사실 둘째날까지는 숙제를 완벽히 해갔지만, 그 이후로는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아 자투리 시간을 활용했는데, 그 짧은 시간동안 숙제를 통해 암기했었던 표현들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숙제에 시간을 들이지 못하는 대신, 스터디는 빠지지 않고 참석하여 최대한 집중해서 연습했습니다. 스터디 때마다 선생님 앞에서 실전 도전하고, 피드백 받으며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선생님께서 부교재에 있는 문제들 중에 나올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하셨는데, 정말 그렇습니다. 완벽하게 똑같지 않더라도, 수업 시간에서 익혔던 표현들과 아이디어를 활용하면 충분히 답변할 수 있는 문제들이 출제됩니다. 2주동안 매일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했기 때문에, 시험장에서도 시험 같다는 생각이 크게 들지 않더라고요. 따라서 저처럼 숙제할 시간이 부족한 분들도 수업과 스터디에 최대한 집중하시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다면 충분히 IH 이상 받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토익스피킹 직후 인턴 면접을 진행했는데, 토익스피킹 답안 구성이 떠오르더라고요. 이번 토익스피킹 답안 구성 훈련을 하면서 논리적으로 말하는 연습을 하다보니, 한국어 면접 실력도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바쁜 시기에 토익스피킹을 괜히 도전했나 후회도 했었는데, 이 타이밍에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덕분에 많은 걸 얻어가는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이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761 |
[오픽]
[오픽후기]클로이 선생님만 있으면 영어울렁증도 IH 가능!
|
권아연 | 3363 | 2025.03.03 13:53 |
| 4760 |
[오픽]
바쁜 직장인도 IH따게 만드는 지혜샘 수업 강력 추천합니다.
|
박제원 | 3598 | 2025.03.02 22:39 |
| 4759 |
[오픽]
[10일 끝장반] 오전 10시 클로이 선생님 오픽강의 후기입니다
|
지영주 | 3696 | 2025.03.01 14:55 |
| 4758 | [오픽] 리암쌤 후기 [1] | 김동욱 | 3678 | 2025.03.01 11:19 |
| 47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
김세리 | 3171 | 2025.02.28 22:12 |
| 475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
장현지 | 3641 | 2025.02.28 17:24 |
| 4755 |
[오픽]
첫 오픽 IH
|
정어진 | 3183 | 2025.02.28 13:36 |
| 475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
이소희 | 2931 | 2025.02.28 12:23 |
| 4753 | [오픽] 오픽 후기 [1] | 조현준 | 3864 | 2025.02.27 18:20 |
| 4752 |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1]
|
박경록 | 3761 | 2025.02.27 14:42 |
| 47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 황희승 | 4046 | 2025.02.27 14:18 |
| 4750 |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1]
|
김정현 | 4036 | 2025.02.26 21:29 |
| 4749 |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 황산해 | 4393 | 2025.02.26 00:16 |
| 474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1]
|
김희원 | 4206 | 2025.02.25 23:26 |
| 4747 |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
이수명 | 3887 | 2025.02.25 22:03 |
| 4746 |
[오픽]
첫 오픽 ih 달성
|
이종민 | 3560 | 2025.02.25 17:17 |
| 474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
조준형 | 2613 | 2025.02.25 16:25 |
| 47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1]
|
이광호 | 5231 | 2025.02.24 12:56 |
| 474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
김홍엽 | 4482 | 2025.02.24 12:35 |
| 4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 장민혁 | 4364 | 2025.02.23 13:32 |




먼저 좋은 점수 얻으신거 축하드려요 ㅎㅎ
하지만 제 노력 70% 지형씨 노력이 30%가 아닌
지형씨게서 70%의 노력을 하셨다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수강을 계기로 해서 지형씨께서 한국어 면접 능력까지
향상되는 스킬을 얻으셨다니...
정말 보람참고 힘이 납니다 ㅎㅎ
많은걸 얻어가셨단만큼 저도 더 많은 노력을 해야겠어요^^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