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기본반 종강 직후 AL 취득했습니다!

장지형 | 조회 4203
  • 2025.02.20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IH+][10일끝장] 토익스피킹 기본 (10시) ★응시료 지원★-2/3(월) 개강, 2/14(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점 달성!


해커스어학원과 타 어학원의 수강후기를 전부 둘러보고 세이쌤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수업과 스터디에만 충실하여도 IH가 나올 수 있다는 후기들을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저는 타 자격증 시험과 인턴 서류 접수가 겹쳐서 시간을 많이 낼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IH를 목표로 수강했었지만, 3일째 되는 날부터 내가 시간이 충분했더라면 AL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강의였습니다. 시간이 없어 종강 다음날에 바로 시험을 응시했고, 운 좋게 AL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AL이 나올 수 있었던 건 선생님의 강의가 70%, 저의 노력 30%라고 생각합니다. IH와 AL 답안의 기준을 명확히 설명해주시고, 그 기준에 맞게 답안 구성하는 연습을 진행합니다. 첫 주는 모범 답안을 암기하고 내뱉는 훈련을 했습니다. 이때 최대한 표현들을 입에 붙이려고 노력했습니다. 둘째주는 실전 도전 위주로 진행합니다. 첫째주에서 입에 붙었던 표현들은 최대한 활용하려고 노력했고, 입에 붙지 않는 표현들은 과감히 쳐냈습니다.(만약 이 표현까지 암기해서 더 능숙하게 말할 수 있었다면 더욱 안정적으로 고득점이 나왔을 거라 생각합니다.) 쉬운 영어지만 논리적인 답안 구성을 하고, 활용도가 높은 템플릿을 활용하여 붙여주는 방식으로 연습했더니 실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오프라인 강의와 스터디를 진행했고, 숙제는 지하철과 저녁 자투리 시간에 했습니다. 사실 둘째날까지는 숙제를 완벽히 해갔지만, 그 이후로는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아 자투리 시간을 활용했는데, 그 짧은 시간동안 숙제를 통해 암기했었던 표현들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숙제에 시간을 들이지 못하는 대신, 스터디는 빠지지 않고 참석하여 최대한 집중해서 연습했습니다. 스터디 때마다 선생님 앞에서 실전 도전하고, 피드백 받으며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선생님께서 부교재에 있는 문제들 중에 나올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하셨는데, 정말 그렇습니다. 완벽하게 똑같지 않더라도, 수업 시간에서 익혔던 표현들과 아이디어를 활용하면 충분히 답변할 수 있는 문제들이 출제됩니다. 2주동안 매일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했기 때문에, 시험장에서도 시험 같다는 생각이 크게 들지 않더라고요. 따라서 저처럼 숙제할 시간이 부족한 분들도 수업과 스터디에 최대한 집중하시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다면 충분히 IH 이상 받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토익스피킹 직후 인턴 면접을 진행했는데, 토익스피킹 답안 구성이 떠오르더라고요. 이번 토익스피킹 답안 구성 훈련을 하면서 논리적으로 말하는 연습을 하다보니, 한국어 면접 실력도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바쁜 시기에 토익스피킹을 괜히 도전했나 후회도 했었는데, 이 타이밍에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덕분에 많은 걸 얻어가는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이쌤!!!

Say Im | 2025.03.07 14:13
안녕하세요 세이임 강사입니다^^

먼저 좋은 점수 얻으신거 축하드려요 ㅎㅎ

하지만 제 노력 70% 지형씨 노력이 30%가 아닌

지형씨게서 70%의 노력을 하셨다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수강을 계기로 해서 지형씨께서 한국어 면접 능력까지

향상되는 스킬을 얻으셨다니...

정말 보람참고 힘이 납니다 ㅎㅎ

많은걸 얻어가셨단만큼 저도 더 많은 노력을 해야겠어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4761 [오픽] [오픽후기]클로이 선생님만 있으면 영어울렁증도 IH 가능! 첨부파일 권아연 3363 2025.03.03 13:53
4760 [오픽] 바쁜 직장인도 IH따게 만드는 지혜샘 수업 강력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박제원 3598 2025.03.02 22:39
4759 [오픽] [10일 끝장반] 오전 10시 클로이 선생님 오픽강의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지영주 3696 2025.03.01 14:55
4758 [오픽] 리암쌤 후기 [1] 김동욱 3678 2025.03.01 11:19
4757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첨부파일 김세리 3171 2025.02.28 22:12
4756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첨부파일 장현지 3641 2025.02.28 17:24
4755 [오픽] 첫 오픽 IH 첨부파일 정어진 3183 2025.02.28 13:36
475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첨부파일 이소희 2931 2025.02.28 12:23
4753 [오픽] 오픽 후기 [1] 조현준 3864 2025.02.27 18:20
4752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첨부파일 [1] 박경록 3761 2025.02.27 14:42
4751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황희승 4046 2025.02.27 14:18
4750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첨부파일 [1] 김정현 4036 2025.02.26 21:29
4749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황산해 4393 2025.02.26 00:16
4748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첨부파일 [1] 김희원 4206 2025.02.25 23:26
4747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첨부파일 이수명 3887 2025.02.25 22:03
4746 [오픽] 첫 오픽 ih 달성 첨부파일 이종민 3560 2025.02.25 17:17
4745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첨부파일 조준형 2613 2025.02.25 16:25
474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1] 이광호 5231 2025.02.24 12:56
4743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첨부파일 김홍엽 4482 2025.02.24 12:35
4742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장민혁 4364 2025.02.23 13:32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