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19
종로캠퍼스 [중급]Hackers Listening Intermediate (12시) [1개월 완성]
종로캠퍼스 [중급]Hackers Reading Intermediate (13시) [1개월 완성]
종로캠퍼스 [중급]Hackers Speaking Intermediate (11시) [1개월 완성]
종로캠퍼스 [중급]Hackers Writing intermediate (10시) [1개월완성]
수강 후 TOEFL, 78점 달성!
겨울 방학 동안 짧고 굵게 준비하고 70~80점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사실 이미 작년 봄에 혼자 짧게 준비하면서 들리지도, 읽히지도, 써지지도, 말이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고3 때 수능 본 이후로 영어를 놓은 이유 때문입니다. 그래서 60점도 채 나오지 않는 성적이었고 너무 가망이 없어 보여서 포기했었습니다. 그러나 저의 대학 생활 중 마지막 기회인 이번 겨울 방학에서 두 달 동안 정말 열심히 임할 각오로 해커스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실제로 10시부터 1시 50분까지 수업을 듣고 선약이 있지 않는 이상 22시까지 팀원 분들과 스터디에 남곤 했습니다. 같이 공부하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게 되는 것이 해커스의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리딩15, 리스닝 22, 스피킹 16, 라이팅 25점 /총점 78점
제가 인복이 좋은 것인지 제가 만난 모든 선생님들께서도 열정적으로 수업을 이끌어주시고 작은 질문에도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셨습니다. 특히 중간 중간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 확인해주시고 개인 맞춤 공부법까지 모색해주신 다정하신 다정쌤께도 특히 감사드립니다. 외에도 항상 정말 빠른 메일과 피드백 주신 정우쌤과 저의 문제 풀이에서의 문제점을 빨리 알아보신 그레이스쌤과 감도 안 잡히는 스피킹을 자신 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민호쌤도 정말 감사합니다. 두 달 동안 덕분에 시간 대비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시험이 다가왔을 땐 문제풀이반도 들었습니다. 종이나 아이패드에 풀 때와는 달리 컴퓨터로 실전과 비슷한 프로그램에서 문제를 푸니까 실전에서 프로그램을 보면서 당황하며 시간을 낭비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문제풀이반의 난이도를 풀다가 실제 시험장에서 문제를 푸니 훨씬 쉽게 느껴져 잘 읽히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 고득점을 원하거나 안정적으로 점수를 얻고 싶다면 문제풀이반을 듣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 듯이 저는 리딩15, 리스닝 22, 스피킹 16, 라이팅 25점이 나왔습니다. 70-80을 목표하였기에 총점 78점은 너무 만족스러운 점수였습니다. 리딩과 스피킹이 다소 아쉬운 점수가 나온 것 같지만 시험 직전에 리딩에서 자꾸 절반도 맞지 못해서 많이 걱정했었고 스피킹도 생소한 시험 유형이고 준비 시간이 너무 짧은 탓에 많이 걱정하고 불안했었는데 걱정했던 것보단 나은 점수가 나와준 것에 너무 만족합니다.
그에 반해 리스닝과 라이팅에서 예상보다 더 높은 점수가 나와 또 다시 놀랐습니다. 둘 다 20점만 넘기자는 목표로 준비하였는데 더 좋은 점수가 나와주어 원하는 총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리스닝은 다정쌤이 조언해주신 대로 최대한 자주 음원을 귀에 익혔습니다. 빠른 속도의 음원이 귀에 들리도록 노래도 영어 가사 노래만 들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 번 문제를 풀어보며 들으면서 동시에 필요한 정보를 쓰는 연습도 최대한 많이 했습니다. 처음에는 강연 파트는 아예 들리지도 않던 저인데, 한 달 반 동안 다정쌤과 공부하면서 이제는 음원을 들으면 문제가 예상이 되는 지경까지 되었습니다 ㅋㅋ.
라이팅도 처음에는 음원이 들리지도 않았고 근거와 예시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감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한 달 반 동안 정우쌤의 수업을 따라가면서 점점 감을 잡고 있다는 게 저 스스로도 느껴졌고 첨삭 과제를 토대로 정우쌤께 피드백도 들으면서 짧은 시간 만에 옳은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주신 자료로 많이 연습하면서 특히 자주 틀리는 문법도 알아냈습니다. 덕분에 짧은 시간 내에 글을 쓸 수 있었고 남은 시간 동안 검토하면서 틀린 문법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두 달 동안 정말 집보다도 오래 있었고 오래 만났던 사람들이기에 섭섭하기도 하고 그만큼 열심히 공부했기에 몇 점이 나와도 후회는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이미 한 번 포기했던 시험을, 또 한 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이끌어내게 만들어주신 선생님과 팀원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로 너무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었고 교환 학생을 준비하면서 해커스에 들어온 것이 정말 올해 한 선택 중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09 |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수강 이후 첫시험 105점 달성 후기 [3] | 엄준희 | 3936 | 2025.04.05 06:16 |
| 3108 | [토플] 이예은 강사님 짱 [1] | 정은순 | 3582 | 2025.03.31 16:23 |
| 3107 |
[토플]
[토플후기] 영어노베 한달완성반 듣고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만들었습니다!
[3]
|
허정민 | 4718 | 2025.03.30 00:21 |
| 3106 | [토플] 듣기 두렵다면, 듣기 힘들다면 다정쌤거 들으세요!.! [1] | 이세은 | 2850 | 2025.03.27 00:58 |
| 3105 |
[토플]
[토플후기] 2개월 수강으로 89 -> 103 점수 향상 후기
[4]
|
채서윤 | 5709 | 2025.03.23 11:06 |
| 3104 | [토플] [토플후기][강남 아침정규, 컴실전][+Express Scoring] 87점 -> "105점"으로 졸업합니다 :) [5] | 정지원 | 6569 | 2025.03.16 15:27 |
| 3103 | [토플] [토플후기] 컴실반 첫토플 107점 후기 [4] | 최해주 | 4401 | 2025.03.16 01:43 |
| 3102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3418 | 2025.03.13 17:30 |
| 3101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반 수강 후기 [3] | 황채윤 | 4913 | 2025.03.12 12:00 |
| 3100 |
[토플]
정규 1달+컴실 1달 107점 후기
[2]
|
김나희 | 4014 | 2025.03.09 00:46 |
| 3099 |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4]
|
서휘륜 | 7052 | 2025.03.07 22:57 |
| 3098 |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7]
|
박광휘 | 7758 | 2025.03.07 23:38 |
| 3097 |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총점 90점 리딩 28점 달성! (포기X, 축적O)
[3]
|
조선빈 | 4132 | 2025.03.07 17:02 |
| 3096 |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4]
|
신다인 | 6875 | 2025.03.05 23:59 |
| 3095 | [토플] [토플후기] 85+수강 후기 [2] | 이재윤 | 4239 | 2025.03.03 15:56 |
| 3094 | [토플] +85 중급반 수업후기 [1] | 우재민 | 4163 | 2025.03.03 03:28 |
| 3093 | [토플] 85+반 후기 [1] | 신채원 | 4189 | 2025.03.02 18:59 |
| 3092 | [토플] 기초영어종합반 후기 [3] | 지혜준 | 4185 | 2025.03.01 23:45 |
| 3091 | [토플] [토플후기] 2월 김정윤 선생님 RC 후기 [1] | 오연우 | 3302 | 2025.03.01 22:16 |
| 3090 |
[토플]
[토플후기] 정규 한달완성+컴실반 2달 첫토플 105점 달성!
[4]
|
윤세하 | 6088 | 2025.02.28 16:20 |



시간 내어 후기 작성해 주신 점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열심히 투자한 노력과 시간이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기 바라고, 그 이후의 과정도 모두 순탄하길 바랍니다 =]
나중에 점수 나오면 몇 점 나왔는지 알려주시고, 도움 필요하면 메일 보내세요.
너무 짧은 기간이었는데, 너무 좋은 시험 결과 얻게 되신 것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시험 직전까지 초록이 단어 회복하면서, 과목별로 스스로의 약점을 객관화하고 하나라도 더 채우고 시험장에 들어가기 위해 전날까지 늦은 시간까지 함께 했던 모습 잊지 못할 거예요!
포기했던 시험을 다시 도전하는것은 처음 도전하는것보다 훨씬 어려운일인데 끝까지 성공해내신 모습 너무 자랑스럽고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
실 점수 나오면 한번 더 만나서 시상 들어보겠습니다 ㅎㅎ
올해 선택 중 최고의 선택 = 해커스를 들어온 것이라는 말 너무 감동입니다🤩
채연님이 선물해주고 간 에너지로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 성적 키워볼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