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18
첫 오픽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저는 스터디 신청도 하지 않았고, 모의고사 신청도 안했어서 '만약 둘 다 했으면 어쩌면 AL... 나올 수 있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확실한건 과제 철저히 하고 수업 열심히 듣는다면 충분한 성적은 보장됩니다.
(특히 마지막 수업에서 14,15번을 살펴보는 파트는 그 수업을 통해서만 공부했고 물론 시험장에서 잘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 두 가지는 아래 2개인 것 같습니다.
1. 다른 사람들과 자기가 구성한 구조 바탕으로 떠들어본다는 점.
처음에는 어느정도 짜여진 상태에서 말을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자기 자신만의 표현과 자주쓰는 단어 등으로
구사를 하고, 또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녹여서 말을 하게 되더라고요. 시험볼 때에도 자기 경험을 풀어서 말할 수 있으면
풀어서 말하라고 하셔서 시험볼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픽이 '말하기'시험이다 보니까 모르는 사람들과 떠들어보는게 특히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수업에 몰입도 되고요.
2. Filler와 재밌고 독특한 표현을 알고, 적용할 수 있다는 점.
Couch Potato라던가, easy peasy라던가 재밌고 독특한 표현들을 많이 배웠고 수업 때마다 종종 나와서
지금은 거의 머리에 각인된 상태인 것 같습니다. 물론 실제로 시험에서도 적용할 수 있었고요!
또한 Filler 사용을 강조하셔서 저는 쉐도잉 과제할 때 filler가 어디에 사용되는지 예문에 필기하면서 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시험장에서 자동적으로 filler가 튀어나오고, 생각이 안나거나 말하다가 더 좋은 표현이 생각나면
filler를 통해 고쳐가면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말주변이 없는 편이라 이 수업의 좋은 점이 잘 전해졌을지는 모르겠지만...
얼마전에 시험치고 나오면서 솔직히 좀 더듬어서 그렇지 그래도 IM3이나 IH정돈 나올거 같은데? 했었는데 역시나!!
이렇게 좋은 성적이 나올 수 있었던건 클로이 선생님 수업 덕이 아닐까 싶어요!
자! 여러분이 오픽 처음 보는데 이왕이면 좋은 점수, 이왕이면 IH이상으로 받고 싶다?! 여기에 답이 있습니다!
클로이 선생님과 함께라면 여러분도 오픽 (easy peasy lemon squeezy하게)뿌실 수 있습니다. 강추!!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761 |
[오픽]
[오픽후기]클로이 선생님만 있으면 영어울렁증도 IH 가능!
|
권아연 | 3352 | 2025.03.03 13:53 |
| 4760 |
[오픽]
바쁜 직장인도 IH따게 만드는 지혜샘 수업 강력 추천합니다.
|
박제원 | 3586 | 2025.03.02 22:39 |
| 4759 |
[오픽]
[10일 끝장반] 오전 10시 클로이 선생님 오픽강의 후기입니다
|
지영주 | 3679 | 2025.03.01 14:55 |
| 4758 | [오픽] 리암쌤 후기 [1] | 김동욱 | 3668 | 2025.03.01 11:19 |
| 47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
김세리 | 3160 | 2025.02.28 22:12 |
| 475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
장현지 | 3631 | 2025.02.28 17:24 |
| 4755 |
[오픽]
첫 오픽 IH
|
정어진 | 3173 | 2025.02.28 13:36 |
| 475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
이소희 | 2924 | 2025.02.28 12:23 |
| 4753 | [오픽] 오픽 후기 [1] | 조현준 | 3852 | 2025.02.27 18:20 |
| 4752 |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1]
|
박경록 | 3751 | 2025.02.27 14:42 |
| 47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 황희승 | 4034 | 2025.02.27 14:18 |
| 4750 |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1]
|
김정현 | 4024 | 2025.02.26 21:29 |
| 4749 |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 황산해 | 4379 | 2025.02.26 00:16 |
| 474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1]
|
김희원 | 4183 | 2025.02.25 23:26 |
| 4747 |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
이수명 | 3877 | 2025.02.25 22:03 |
| 4746 |
[오픽]
첫 오픽 ih 달성
|
이종민 | 3553 | 2025.02.25 17:17 |
| 474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
조준형 | 2601 | 2025.02.25 16:25 |
| 47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1]
|
이광호 | 5220 | 2025.02.24 12:56 |
| 474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
김홍엽 | 4474 | 2025.02.24 12:35 |
| 4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 장민혁 | 4346 | 2025.02.23 13:3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