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18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응시료 지원★-2/3(월) 개강, 2/14(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 IH - 해커스.JPG ( 29)
제 인생 영어 스피킹 시험에서 IH를 달성했습니다!
영어 시험이라곤 토익 한 번 시도해본게 전부였고 스피킹은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상태에서 바로 오픽에 도전했기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클로이쌤 강의를 듣고 목표를 한 번에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미 많은 후기에 스터디 필수, 숙제 필수라는 내용이 언급되어 있으니 그 부분은 과감히 생략하고, 제가 직접 경험하면서 가장 좋았다고 느낀 점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정말 10일 만에 가능하다
첫 영어 시험이고, 단기간에 목표 점수를 받아야 했기 때문에 가능할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10일 만에 IH 가능’은 단순한 홍보 문구가 아니었습니다. 친구의 적극 추천과 함께 속는 셈 치고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등록했었는데 정말 수업 자체가 엄청 체계적이고 반복되는 중요한 표현들, 이야기 만드는 방법 등 처음부터 끝까지 강조하는 핵심 표현과 패턴이 일정하기 때문에 학습이 누적됩니다. 종강 Day 10에 가까워 질 수록 처음에는 이걸 다 어떻게 외우지 하던 표현들이 입에 엄청 달라붙디 시작하고, 게다가 문장 구조를 논리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수업 내용을 모조리 암기해서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내 생각을 즉흥적으로 표현력 있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2. 수업 몰입도가 정말 좋다
솔직히 아침에 잘 못일어나는 편이라 10시 수업 가서 잘 따라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정말 많았는데, 클로이쌤 수업 자체도 재밌고 속도감 있게 진행되고, 특히나 말하는 연습을 수업시간부터 스터디까지 쭉 할 수 있게 해주셔서 잠도 깨고 몰입해서 수업듣고 스터디 할 수 있었습니다. 클로이 쌤은 당일 배운 내용을 최대한 기억에 남길 수 있도록 중요한 부분을 직접 말하게 만드십니다. 단순히 듣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수업 중에 끊임없이 입을 열어야 하다 보니 영어가 익숙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수업 중간에 시간을 확인한 적이 거의 없을 정도로 집중해서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복습하는 게 가장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날 복습을 철저히 하기는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수업 중에 그리고 스터디와 숙제를 하는 그 짧은 시간동안에 그 부분이 철저하게 보완되었습니다. 물론 본인이 얼마나 스터디, 숙제에 충실히 하느냐에 달려있겠지만 정말 클로이쌤이 말씀하시는 부분들만 잘 숙지하고 유념해서 하루에 2시간 정도만 투자해도 영어 스피킹일 빠르게 늘고 있다는게 스터디 첨삭 받을 때 마다 스스로 느껴져서 신기했습니다. 아 그리고 매번 스터디 때 첨삭해주시는 부분들은 진짜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도 모르게 가지고 있던 잘못된 스피킹 습관들, 조금 더 회화스러운 표현과 억양 등등 진짜 꼼꼼하게 첨삭해주시고 지도해주셔서 빠르게 실력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고민하는 분들께
평소에 후기를 잘 남기지 않는 편인데, 클로이 선생님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어서, 그리고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실 많은 분들께 정말 강추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빠른 시일 내에 목표 점수를 받아야 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주저 없이 추천합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759 |
[오픽]
[10일 끝장반] 오전 10시 클로이 선생님 오픽강의 후기입니다
|
지영주 | 3665 | 2025.03.01 14:55 |
| 4758 | [오픽] 리암쌤 후기 [1] | 김동욱 | 3655 | 2025.03.01 11:19 |
| 475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토스는 세이쌤
|
김세리 | 3150 | 2025.02.28 22:12 |
| 4756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듣고 IH 달성 했습니다!!!!!!
|
장현지 | 3612 | 2025.02.28 17:24 |
| 4755 |
[오픽]
첫 오픽 IH
|
정어진 | 3163 | 2025.02.28 13:36 |
| 475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10일만에 ih 달성!!
|
이소희 | 2910 | 2025.02.28 12:23 |
| 4753 | [오픽] 오픽 후기 [1] | 조현준 | 3839 | 2025.02.27 18:20 |
| 4752 |
[토익스피킹]
[토스 2주반_세이 임 선생님]
[1]
|
박경록 | 3741 | 2025.02.27 14:42 |
| 475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주만에 AL 취득하였습니다! [1] | 황희승 | 4023 | 2025.02.27 14:18 |
| 4750 |
[토익스피킹]
10일만에 IH 달성이 가능하네요!
[1]
|
김정현 | 4010 | 2025.02.26 21:29 |
| 4749 | [오픽] [오픽후기] [OPIC][10일 끝장반] 클로이 쌤 오픽 첫 시험 AL 달성 후기 !! | 황산해 | 4353 | 2025.02.26 00:16 |
| 474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선생님 말씀만 들으면 10일 만에 자다가도 IH가 나온다.
[1]
|
김희원 | 4168 | 2025.02.25 23:26 |
| 4747 |
[오픽]
[오픽후기] IL -> IH 수직상승 후기
|
이수명 | 3857 | 2025.02.25 22:03 |
| 4746 |
[오픽]
첫 오픽 ih 달성
|
이종민 | 3540 | 2025.02.25 17:17 |
| 474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강의 IH 한번에 달성!!
|
조준형 | 2585 | 2025.02.25 16:25 |
| 47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끝장반] 첫 시험에서 IH 달성했습니다!
[1]
|
이광호 | 5205 | 2025.02.24 12:56 |
| 474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 달성!!
|
김홍엽 | 4457 | 2025.02.24 12:35 |
| 4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 만에 취업 준비 끝내기(IH달성) | 장민혁 | 4329 | 2025.02.23 13:32 |
| 4741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10일만에 오픽 IH달성!
|
김지수 | 3848 | 2025.02.22 22:12 |
| 4740 |
[오픽]
[오픽후기] Liam쌤 듣고 회사 다니면서 1개월 동안 IH 첫 달성 성공!!!!
[1]
|
박수빈 | 3995 | 2025.02.22 20: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