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07
대구캠퍼스 [간호학과&친구동반 1만원 추가 할인]정은수 750+ 오후 정규 단기속성반 (16시, 100분) [1개월 완성]
수강 후 TOEIC, 730점 달성!

성적이 올라서 너무 행복한 나머지 수강 후기로 자랑하려고 달려왔습니다!! 제가 수강후기를 작성할 날이 올 줄이야..!! 꿈만 같네요ㅠㅠ
우선 저는 보시다시피 점수가 500점 후반대와 600점 사이를 왔다 갔다 했습니다.
그런데 정은수 선생님 수업을 한 달간 수강하고 바로 토익을 쳤을 때 무려 점수가 130점이나 올랐어요!!!!!!! ㅎㅎ 넘 행복합니당.
# LC
제가 LC 점수가 크게 오른 데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딕테이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LC를 풀고, 딕테이션을 하니 점수가 무조건 오르더라구요!
파트 1의 경우에는 문제를 풀어보고 딕테이션을 진행한 뒤 사진에 등장하는 물건들의 명칭이나, 다르게 나올 수 있는 문장들을 전부 설명을 해주십니다. 파트 2 부분의 경우 문제를 풀고 학생들이 다시 듣기를 원하는 문제들을 선생님과 함께 딕테이션을 진행합니다. 딕테이션을 하면서 문법적인 부분이 있으면 설명해 주시고, 여러 비슷한 유형의 다양한 문장들을 보여주십니다. 그리고 제가 진짜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진짜 처음 학원에서 파트 2 LC 풀었을 때 절반 이상 틀렸었습니다. 하지만 풀면 풀수록 점점 오답 개수가 줄어들더라고요! 선생님 진짜 감사합니다ㅠㅠㅠㅠ!!!!
파트 3와 4의 경우에도 학생들이 많이 틀렸거나, 다시 들어보기를 원하는 문제들을 딕테이션을 했습니다. 좋았던 점은 바로 딕테이션에 들어가는 게 아니라 문제의 질문과 대답 유형을 꼼꼼하게 먼저 보고서 딕테이션을 진행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문제를 먼저 보고 진행하기에 딕테이션을 하면서 '이 문장이 있어서 정답이 이거구나! 내가 이 문장 때문에 정답을 헷갈렸던 거구나!'하고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트 3과 4는 심화적인 문제들도 섞여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심화 문제만 있는 자료도 주셨습니다.
제가 한 달간 LC를 하면서 느낀 건 딕테이션의 중요성이었습니다.. 딕테이션을 꾸준히, 꼼꼼하게 매일 한다면 점수가 오를 수밖에 없더라고요. 점점 귀가 열리고, 어느 순간 딕테이션 종이의 빈칸들을 빠짐없이 채워나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 또 좋았던 점은 가끔 수업에서 진짜 어려운 문제들을 풀 때가 있습니다. 그 문제를 풀고 너무 많이 틀려서 좀 슬펐었는데요.. 문제를 많이 틀려도 걱정 마세요.. 그 문제들도 딕테이션을 하고 다시 듣다 보면 어느 순간 다른 LC 문제들이 쉽게 느껴진답니다.
# RC
저는 RC를 죽도록 싫어했습니다. 특히 파트 5 부분을 엄청 싫어했어요. 문제를 풀 때마다 비가 내리는 모습을 보면서 포기를 너무 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선생님 덕분에 제가 점수가 올랐습니다.
제가 파트 5를 싫어하는 이유는 문법 때문이었습니다. 항상 시험을 보면 문법은 모르겠고, 그래서 해석으로 문제를 풀어보고자 해도 어휘에 막혔습니다. LC를 풀면서 파트 5를 꾸역꾸역 4문제만 풀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이 여러 스킬들과 함께 문법들을 어어어어엄청 자세하게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걱정은 전혀 안 하셔도 됩니다. 전 그래서 이번에 토익 시험을 봤을 때 LC 풀면서 파트 5를 10문제에서 12문제 정도 풀었습니다. 진짜 딱딱딱 풀려요. 그리고 숙제를 풀 때에 파트 5와 6는 무조건 시간 제한을 두고 풀라고 하십니다. 꼭 지키세요!! 저는 항상 시간 부족했는데 이번엔 그래도 전부 풀었어요!! 시간 제한을 두는 이유는 파트 7을 풀기 위함입니다. 파트 7의 경우에는 문제가 주어지면 그 문제를 풀고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단서를 찾으라고 하십니다. 단서를 찾을 때마다 저는 제가 탐정인 것처럼 찾았습니다. 문제의 정답이 되는 부분을 찾아서 표시를 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앞뒤 흐름을 파악하고 정확하게 단서 문장을 찾는 게 처음엔 힘들었지만 점차 늘더라고요!!
수업에서 필기를 하다가 놓친 부분이 있더라고 선생님이 영상으로 업로드를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복습하기에도 너어어무 좋았어요!!
가장 중요한 걸 빼먹었네요. 파트 5,6의 경우 짝을 지어서 문제의 정답을 맞혀보고 왜 정답인지 오답인지 설명을 하면서 공부를 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약간 떨렸는데요..ㄷㄷㄷ!! 그래도 열심히 참여하세요!! 직접 입 밖으로 설명하는 게 생각보다 어려운데 그걸 해내는 순간 진짜 나의 것이 되더라고요.
+
선생님이 따로 특강을 해주시는데요, 진짜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시험을 치기 전에 모든 반이 모여서 모의고사를 봤었습니다. 전 그게 이번 점수의 신의 한 수였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전 오랜만에 아침에 시험을 쳤기 때문인지 모의고사 점수가 완전 바닥을 찍었었는데요...ㅎ... 그래도 전날에 한 번 문제를 풀면서 머리를 쓴 덕분인지 토익 점수가 높게 나왔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앞의 시험에서 계속 500-600을 왔다 갔다 하면서 이번 시험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습니다. 뭔가 OMR을 작성할 때도 이게 맞나? 하는 아리송함도 있었어요. 뭔가 다 틀릴 것 같은 불안함도 있었고, 이번에도 600점 대일 것 같다는 생각만 있었어요. 하지만 선생님ㅠㅠㅠㅠ 진짜 선생님 덕분에 저의 1차 목표인 700점 이상의 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 진짜 점심 먹다가 생각나서 점수 확인했다가 놀랐어요.. 내 점수가 700점 넘었다고 친구들한테도 자랑했고요ㅠㅠㅠㅠㅠ 항상 수업 재밌게 진행해 주시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800점을 넘겨서 다시 수강후기를 쓰러 오겠습니다!!!
댓글 1개
|
|
| 꺄~~~ 주은!! ㅎㅎㅎㅎ 너무너무 축하해^^ 기뻐하니까 쌤도 넘 기쁘네 !! 열심히 해줬기에 따른 보상이지 ㅎㅎㅎ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363 |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
박세원 | 2803 | 2025.12.09 13:54 |
| 6362 |
[토익]
오후 기본 종합반 B 후기
[3]
|
김영현 | 130 | 2025.12.09 13:18 |
| 6361 |
[토익]
쌩노배>>첫 토익 Lc 415점
[2]
|
권덕민 | 1828 | 2025.12.09 13:09 |
| 6360 |
[토익]
끝장토익 750+ LC 임세훈T 수강후기 (615->750)
[1]
|
이수민 | 1718 | 2025.12.09 12:42 |
| 6359 |
[토익]
점수가 당장 필요하다? 이 수업이다
[2]
|
김재민 | 1896 | 2025.12.03 10:46 |
| 6358 |
[토익]
은수쌤 750+반 수강후기!
[1]
|
김현영 | 1341 | 2025.12.01 01:40 |
| 6357 |
[토익]
[토익후기] 700+ LC비키쌤 한 달 후기 귀가 뚫렸어요..(눈물)
[1]
|
허민영 | 1699 | 2025.11.30 22:43 |
| 6356 |
[토익]
은수쌤 750반 후기
[1]
|
김가휴 | 1285 | 2025.11.30 13:55 |
| 6355 |
[토익]
815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2]
|
박은빈 | 1650 | 2025.11.29 16:23 |
| 6354 | [토익] [토익후기] 시험 접수했어요 [1] | 이현정 | 1611 | 2025.11.29 14:25 |
| 6353 | [토익] 비키쌤 수업을 듣고 LC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1] | 김태희 | 1560 | 2025.11.29 13:20 |
| 6352 |
[토익]
[토익후기] 영포자도 해냈다!!은수쌤과 함께라면
[1]
|
최지은 | 1627 | 2025.11.27 03:39 |
| 6351 |
[토익]
[토익후기] 민지원 선생님 토익 수강후기
[1]
|
안태민 | 2348 | 2025.11.25 21:38 |
| 6350 |
[토익]
[토익후기] 토익구원자 은수쌤!!!!!!!!!!
[1]
|
김정민 | 1547 | 2025.11.25 15:30 |
| 6349 | [토익] 이상길T, 홍지인T, 주대명T 정규반 후기입니다 [3] | 황수현 | 1832 | 2025.11.25 13:51 |
| 6348 |
[토익]
최석원 선생님 750반 후기
[1]
|
김명아 | 1447 | 2025.11.21 16:15 |
| 6347 | [토익] [토익후기] 550점 -> 720점 [3] | 하유정 | 2556 | 2025.11.19 23:33 |
| 634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후기] 이상길T, 홍지인T 감사합니다! [2] | 최민준 | 1926 | 2025.11.19 14:24 |
| 6345 |
[토익]
동영쌤, 승태쌤 한달강의 듣고 950달성
[3]
|
김시은 | 2603 | 2025.11.19 03:31 |
| 6344 |
[토익]
[토익후기] 3트만에 700점대에서 875점까지
[2]
|
최현우 | 2241 | 2025.11.18 14: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