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20회 해커스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 & 토플고득점 비법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이수민 | 조회 7797
  • 2025.02.05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85+ 빡센 토플 관리반 B (12시) [1개월 완성]
#복습강의 무료#단기졸업 #전용스터디공간 무료_수업후80분
<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86점 달성!

종로해커스 토플 오전 중급반 3주다니고 적는 후기



 RC 23 LC 28 SP 13 WR 22 총점 86점으로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시작 전에 저의 기본적인 영어 실력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모의고사는 주로 1-2등급 정도 실력이었고 수능에서는 2등급을 맞았습니다.

영어에 대한 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나 다른 과목들에 비해 영어가 약하다고 스스로 생각하였습니다.

독해가 아예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모르는 단어 암기량이 부족하고 문법이 약했습니다.

그나마 듣기가 상대적으로 강점이라서 토플에 잘 적응한 편인 것 같습니다.


토플에서는 직접적으로 문법을 묻는 문제는 출제되지 않으며 rc를 제외한 모든 과목이 듣기 기반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토플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저처럼 문법이 약하지만 듣기는 어느정도 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처음에 집에서 인강으로 수강할 지 학원에 직접 다니며 공부를 할 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의지가 좀 약해서 혼자하면 하루에 공부를 많이 안할 것 같기도 하고

교환학생 신청 마감기한이 얼마 남지 않아서 빠르게 집중해서 끝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매일 학원에 등원하여 현장 수업을 수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가 수강한 오전중급 빡토반은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연달아서 4과목의 수업을 듣고,

스터디를 신청한 사람들은 수업 후 1시간 반정도 스터디를 진행하고 이후에는 자유롭게 공부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시간이 얼마 안남기도 했고 오후에 하는 공부만으로는 공부량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수업 시작 전 9-10시에 미리 학원에 와서 실전 교재를 푼다던가 배운 내용들을 복습하는 식으로 2-3시간 정도 먼저 공부를 한 후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침 9시부터 저녁 9-10시까지 거의 공부를 하게 되는 건데,

이게 조금 힘들다고 느끼실 분도 계시겠지만 단기간에 실력을 올리는 걸 원하시는 분들이면 오히려 짧게 집중해서 공부하고 빠르게 끝내는게 실력을 올리는 부분이나 경제적인 부분에서나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들었고 이 수기를 보고 토플 공부를 고민하시는 분들께도 저와 같은 공부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과목별로 해커스 토플 종로캠퍼스점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LC 김다정 선생님, RC 그레이스 선생님, SP 박민호 선생님, WR 민정우 선생님의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LC 28점 김다정 선생님 

해커스 학원에는 비슷한 레벨이더라도 시간대나 선생님에 따라 여러 반이 존재하는데 수강후기를 여러개 찾아보고 세심하게 관리 해주신다는 다정 쌤 수업의 후기를 보고 다정 선생님 수업이 포함된 오전 중급 빡토반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도 학원을 다니면서 수업시간 외에 따로 시간을 내서 학생별로 취약한 부분에 대한 1:1 피드백을 주시는데 이 부분이 저에게는 정말 도움이 크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어떤 부분에서 약한 지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다정쌤께서 취약한 점에 따라 남은 시간동안 최대한 실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어떤 부분을 고쳐야 하고 어떠한 연습을 더 해야하는지를 명확히 알려주셨는데 이러한 점 덕분에 성적이 안정되지 않은 시점에서 마음을 다잡고 끝까지 잘 헤쳐나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detail 문제를 많이 틀렸고 노트테이킹 양에 변화를 줘보면서 쉐도잉 연습을 함께 하여 시험에 출제될 만한 부분의 내용을 흘려 듣지 않고 캐치하는 연습을 꾸준히 하였습니다.


수업 시간에는 미리 풀어오거나 수업시간에 함께 푼 교재의 문제를 해설해주시는 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또 매 수업시간마다 구글 폼으로 학생들의 답을 받으셔서 오답율이 높은 문제 위주로 해설하십니다.

한 렉쳐나 컨버마다 요약 자료, 선생님의 노트테이킹 등을 준비해 주셔서 제가 놓친 부분이나 전체적인 내용, 문제로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부분 등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직접 문제를 푼 후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해설을 들으면서 선생님의 노트테이킹과 저의 노테를 비교하였고 제가 놓친부분, 듣지 못한 부분을 수업 후에 다시 들으면 쉐도잉과 딕테이션을 함께 하였습니다.  

제가 앞서 문법에 비해 듣기가 강하다고 적어놓아서 원래 LC에 강한 사람이고 그래서 점수가 잘 나온 것이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수업을 듣는 내내 제가 가장 약한 과목이 LC라고 생각할 만큼 수능 영어와 달리 토플 음원을 꼼꼼히 다 캐치하는 것이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실제로도 중급 교재 기준 한 음원당 최소 2문제씩은 꼭 틀릴 정도의 실력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선생님께서 수업시간과 그 외 시간에 해주신 여러 조언들이 다 쌓여서 3주만에 28점이라는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중급반 교재의 경우 음원의 속도가 실제 토플 음원 속도보다 살짝 느리기에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던 저는 선생님의 추천에 따라 1.25배 정도로 배속하여서 음원을 듣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초록이 단어장 맨 뒤에 부록으로 붙어있는 필수어휘집을 꼭 외우라고 강조하셨는데 이 부분에서도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학술적인 어휘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 단어들을 대략적으로라도 알고 있는 지 없는 지가 렉쳐 이해도 부분에 매우 크게 영향을 미쳐서 꼭 필수어휘집은 여러번 보고 가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또 다정쌤께서 토플 몇일 전에는 실전 감각을 최대로 키우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셔서 해커스에서 출제한 자체 유료 ibt 모의고사를 시험 일주일 전에 보았습니다. 책으로 풀던 문제와 컴퓨터로 푸는 환경이 얼마나 다른지 체감하고 LC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에서도 유의미한 경험을 쌓으며 실전에서 당황하거나 긴장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연습들 덕분에 실제 토플 시험장에서 저는 오히려 해커스 교재로 푼 문제들보다 토플 문제가 훨씬 쉽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수월하게 문제를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스피킹에서 과락이 생기면서 원하는 목표점수를 못 받을 뻔 하기도 하였는데 LC에서 생각보다 너무 높은 점수를 받게 되면서 안정적으로 목표점수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한달 간 여러 학술적 조언과 멘탈 관리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해주신 다정쌤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다정쌤 수업을 수강하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플에 처음 입문하지만 기본적인 영어에 대한 감각은 있고 멘탈적인 관리나 취약부분에 대한 세심한 피드백 등을 받고 싶은 분들께 정말 강력추천 하는 수업입니다. 한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RC 23점 그레이스 선생님 

그레이스 선생님께서는 첫 날 항상 테스트를 진행하시는데 첫 테스트날 저는 10문제 중 6문제를 맞췄고 시간도 18분이 모자랐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 점은 토플 RC에 특화된 수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RC에서는 여러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데 한 수업마다 유형별로 자세한 분석과 함께 수업을 나가십니다. 처음에는 지문 전체를 읽지 않고 이렇게 전략적으로 문제를 풀어도 문제가 다 풀리는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정리해주시는 주요 표현, 유형별 문제 풀이 등을 꼼꼼히 복습하니 시간도 점차 많이 줄게 되었고 문제 또한 전보다 훨씬 수월하게 풀린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첫 날 그레이스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정말 학원에 등록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면서 토플 문제 풀이의 방향성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알려주시는 정답의 근거나 필수적으로 암기해야하는 부분들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실제로 문제를 풀면서 그러한 부분만 잘 익히고 익숙해져 있기만 해도 풀리는 문제가 다수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레이스 선생님께서는 매 수업마다 약간의 문법 지식과 함께 한 유형의 문제풀이 방법을 테마로 가져오셔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문제풀이 방법을 알려주시고 바로 해당 문제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직접 문제를 함께 풀며 보여주시는 데 이러한 부분이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정답을 판단하시는 근거가 무엇인지를 꼼꼼히 살펴보고 수업이 끝난 후 저 스스로 혼자서도 선생님과 동일한 근거로 답을 찾을 수 있는지를 연습하였습니다.

또 자체교재에서 문제 풀이 팁 등을 엄청 많이 알려주시는데 이러한 부분을 뒤에 가서도 잊어버리지 않고 계속해서 상기시키고 스스로 익숙해지기 위한 연습을 많이 하였습니다.


수업 시작 전에 자체교재를 복습하면서 여러번 연습하고 중급교재로 풀었던 문제들도 틀렸던 문제나 정답 근거를 찾기 어려웠던 문제들을 다시 복습하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또 추가적으로 그레이스 선생님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선생님들도 단어의 중요성을 엄청 언급하시는데, 제가 선생님들의 조언과 달리 단어를 많이 외우지 못 하였습니다. 워낙 단어 암기가 좀 약하기도 하고 쌩암기를 하는게 사실 별로 재밌지 않다 보니까 잘 하지 않게 되었던 것 같은데 저 스스로도 제가 공부하면서 좀 반성하고 아쉬웠던 부분이 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험 직전까지도 초록이 단어장을 한 15day 정도밖에 보지 못 한 상황이었고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그때 그레이스 선생님께서 그러면 최소한 단어장의 별 3개짜리 단어들이라도 다 보고 가라고 하셔서 시험 이틀 전부터 별 3개 단어들만이라도 다 외우고 가자는 생각으로 시험 직전까지 쭉 보았습니다.


저의 경우 시험 전날 밤 마지막 공부도 1-2시간동안 단어만 외우고 시험 보러가기 1시간전에도 계속 단어만 보았습니다. 제가 시험 이틀 전부터 단어를 급격하게 외우면서 느낀 건 아는 단어가 조금씩만 늘어나도 RC를 푸는 것이 매우 쉬워진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심지어 실제로 제가 딱 시험 전날 외운 단어가 어휘문제로 나왔고 매우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레이스 선생님께서도 거의 매 스터디 시간마다 찾아오셔서 스터디원들의 질문도 세세하게 받아주시고 여러 추가 연습 문제들도 주시고 시험직전에 필요한 여러 공부 팁들도 함께 알려주셨습니다.


RC같은 경우는 전략적인 문제풀이가 매우 중요한 과목이다보니 이러한 부분들에서 도움이 매우 많이 되었고 시간 단축도 많이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18분을 꽉 채워서 풀었다면 뒤로 갈수록 13-14분 정도로 끊어서 풀 수 있었습니다. 23점이라는 성적이 제가 배워간 부분을 다 발휘하지 못 한 것 같아서 살짝은 아쉽긴 하지만 짧은 시간내에 성적을 많이 올리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SP 13점 박민호 선생님

사실 점수가 너무 낮아서 SP 부분 수기를 써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그래도 수업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이나 다른 분들은 저처럼 하시지 마시라는 부분에서 적어봅니다.


박민호 선생님께서 그냥 큰 목소리로 적당히 말하며 18점은 나온다고 하셨는데 제가 13점이 나온걸 보면 아마 템플릿이 걸렸거나 소리가 제대로 안들어 갔거나 오프토픽이거나 하는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박민호 선생님께서는 토플 스피킹에서 필요한 역량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진짜 영어 말하기에 능숙한 사람을 가리는 시험이 아닌 정형화된 문제 유형 속에서 얼마나 깔끔하고 문법적으로 정확하게 내용을 전달하는 가에 집중한 시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거에 맞추어서 최대한 단순화하여 대답할 수 있는 연습을 시켜주시고 주시는 템플릿들 또한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시험장에서 쓸 수있는 여러 팁들도 많이 알려주십니다. 제가 성적이 너무 낮아서 뭔가 더 많은 말을 드리긴 어려울 것 같지만 수업시간 내내 매우 재밌고 여러 팁들도 많이 주셔서 매우 도움되는 수업이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4시간 수업 중 웃으면서 리프레시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여러 부분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서 감사드립니다.  



WR 22점 민정우 선생님  


민정우 선생님을 딱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스윗 T의 정석이신 것 같습니다.

WR의 경우 첨삭이 많이 필요한 과목이다 보니까 선생님과의 소통을 하면서 저의 글을 고쳐가고 성장하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을 겪고 하였는데 그때마다 감정적으로 위로를 해주시진 않지만 학생이 걱정하는 부분에 대해 현재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수정 방법과 앞으로의 공부방향, 글에서 부족한 방향 등을 피드백 해주십니다.

이게 글로 쓰니까 잘 이해가 안되실 수 있는데 감정적인 위로 없이도 학생이 멘탈적인 부분이나 자신감 측면에서 낙담하지 않도록 이끌어주시는 점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실제로 저도 토론형 문제에서 시험 직전에 감을 못 잡으면서 매우 난관을 겪었었는데 민정우 선생님의 꼼꼼한 피드백과 공부 방향 제시 등이 매우 도움이 되어서 다행히 22점이라는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민정우 선생님께서는 앞 10시간 동안은 통합형 문제를, 뒤 10시간 동안은 토론형 문제를 나가십니다.

토플 형 글을 처음 써보는 학생들을 위해 전체적인 틀을 주시고 그걸 바탕으로 내요을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를 알려주셔서 처음에 글 쓰기 자체에 적응하는 것이 매우 수월하였습니다.


또 인상깊었던 점 중 하나는 음원을 제대로 못듣게 되었을 때 리딩 지문을 최대한 활용하여서 최선의 답변을 쓸 수 있는 훈련을 해주신 것입니다.

실제로 WR 연습을 하다보면 음원을 다 들으면 좋겠지만 예상치 못하게 놓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생기게 되고 안정적인 점수를 위해서는 이러한 부분에 대한 근본적인 대처 방법이 필수적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이러한 부분에서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첨삭을 엄청 자주해주셔서 저의 글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이 맞는지에 대해 계속적으로 측정하고 수정해 나갈 수 있었던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통합형과 토론형을 번갈아서 수업 하시는 게 아니라 통합형을 다 끝내고 이후에는 토론형만 하신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선생님의 수업방식 자체가 문제라느 것이 아니라 제가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통합형만을 10일간 듣고 토론형은 5일 밖에 듣지 못하고 가는 점이 있어서 저의 상황과 알맞지 않았던 부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시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바로 시험을 보러 가신다면 통합형이 끝나고 토론형을 나가면서도 매일 통합형 문제를 한 문제 이상씩 풀며 감을 잃지 않도록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토론형이 조금 더 어렵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기에 토론형이 어려우신 분들은 미리 따로 대비나 공부를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WR의 특성상 매번 글을 읽고 학생별 피드백을 해주시는 게 쉽지가 않다는 것을 알기에 민정우 선생님의 꼼꼼한 피드백과 격려가 매우 감사했습니다.

WR의 처음 목표 점수가 18-20점만 되어도 괜찮았었는데 안정적인 글쓰기 방법과 틀, 꾸준한 피드백 등으로 22점이라는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시험 당일날 + 현장분위기에 대한 내용을 쓰고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저는 최대한 머리가 깨어있고 컨디션이 좋은 상태에서 시험을 보러 가려고 시험 직전에 너무 많은 문제를 풀지는 않았습니다. 시험 전날 밤에는 학원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IBT 모의고사를 학원 내부의 컴퓨터 실에서 실제 시험처럼 보았고 집에 가서는 SP과 WR 연습을 조금 더 하다가 단어를 외우고 잤습니다.


시험 당일에는 오후 시험이라서 오전 8시에 일어나 이미 이저에 풀었었던 리딩 한지문 정도 읽어보고 리스닝 액출얼 테스트의 몇지문 정도 풀어보면서 감을 익혔습니다. SP 템플릿을 전체적으로 한 번 보고 WR은 토론형 근거 몇개 외웠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에는 1시간정도 단어만 보다 시험 시작 2시간 전에 출발하였습니다. 시험 당일에 최대한 머리랑 손 풀고 가려고 일부러 오후 시험 보는 곳으로 시험장 골랐습니다.


제가 본 곳은 마포구 공덕역 쪽에 있는 한미교육위원단(풀브라이트 빌딩)인데 토플 전문 시험장? 토플 공인 시험장? 그런거라서 시설이 엄청 깔끔하고 컴퓨터 자리도 넓고 좋았습니다. 거리가 너무 멀지만 않으면 이 시험장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칸막이가 엄청엄청 높아서 거의 옆사람 말고는 아예 보이지가 않고 + 감독관님들이랑도 시험내내 마주칠 일이 없습니다. 스피킹 선생님께서 원래 시험 내내 헤드셋 쓰는게 원칙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시험장에서 딱히 그거에 대해 말하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제 옆분은 리딩 시간이나 중간중간에 아예 헤드세 빼고 계셨는데도 터치 아예안하고 칸막이가 높아서 보러오시지도 않더라고요. 그래서 스피킹 미리 좀 듣고 싶다 하시는 분들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시험 시작 처음부터 말해보자면 저는 1시간 거리의 시험장이었어서 1시반 시험인데 12시 20분 정도에 도착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시험을 보고 싶어서 일찍 출발한 것인데도 제 앞에 15분이 계셨고 첫번째로 보고싶으신 분들은 저보다 더 일찍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12시 40분부터 온 순서대로 들어가서 시험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본 시험장에서는 A, B로 나누어서 따로 시험을 보는데 제가 속한 B구역 사람들은 15명 중 4명밖에 안왔어서 5번째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고 크게 다른 분들의 스피킹 소리가 신경쓰이지 않은 채로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어로 서약서 말하는 거랑 사진찍고 나면 바로 자리를 안내 받게 됩니다. 제가 본 시험장은 책상 아래에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어서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는 책상인데 불편하게 마우스 책상아래에서 쓰지지 마시고 처음부터 마우스 책상 위로 빼서 쓰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저는 중간에 알아서 처음에 불편하게 하다가 빼서 했어서 말씀드려요.  RC 먼저 보게 되는데 생물 지문과 역사 지문 하나씩 나왔습니다.


시험 난이도는 오히려 해커스 액추얼 교재보다 쉽다고 느껴졌습니다.

첫 번째 지문과 두 번째 지문의 시간이 따로 측정되는게 아니라 통으로 36분이 주어지기 때문에 앞지문에서 18분이 최대한 넘지 않도록 끝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RC는 좀 쉽다고 느껴졌었는데 그거에 비해서는 점수가 좀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LC를 보는데 오히려 LC가 더 어렵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제가 아는 주제가 나왔습니다. 토플 음원은 여러 학문적인 내용이 나오다 보니 낯선 주제나 단어가 나오게 되면 길을 아예 잃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저의 경우 수업시간에 다뤘던 비슷한 주제가 실제 토플 시험에 나와서 당황하지 않고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시간은 평소에도 빠르게 문제를 찍고 넘어가는 연습을 많이 해서그런지 한 part 당 2-3분정도 남았습니다. WR 시간이 되었을 때 생각했던 것 보다는 그렇게 힘들지 않았습니다. 통합형 문제에서도 나름 음원의 내용을 많이 적었고 내용 자체도 수업시간에 한 지문들보다 쉬워서 수월하게 적었습니다. 토론형의 경우 걱정하던 것과 달리 그렇게 어렵지 않은 주제가 나와서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적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짧으니 시간 꼭 확인하면서 적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 달이 안되는 짧은 시간동안 해커스에서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처음에 걱정하던 것과 달리 수업을 듣길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만족스러운 점수로 졸업하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 다행히 이번 토플 점수로 한 번에 원하는 학교로 교환을 갈 수 있게 되어서 추가로 덧붙입니다! 파리로 꼭 교환을 가고 싶넜는데

토플 점수 덕분에 학점이 그렇게 높지도 않지만 프랑스 학교 중 경쟁률이 가장 쎘던 학교에 한번에 붙을 수 있었습니다ㅜㅠ

다 해커스에서 좋은 선생님들과 좋은 강의 좋은 스터디원들 덕분에 이뤄낸 결과라 생각하고 다시 도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민정우 | 2025.02.05 13:18
안녕하세요, 수민 씨!. 한 달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고, 정성스럽게 후기를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T 성향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스윗 T라는 표현에 웃음이 터졌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하시는 일마다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
그레이스 | 2025.02.05 14:08
이렇게 길고 정성스러운 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라는 거 다 하고 납득이 되지 않는 것을 끊임없이 질문하는 모습을 보고 좋은 결과 나오겠구나 했는데!!! 필요한 점수 받아 너무 다행입니다.
너무 고생 많았고 앞으로 남은 과정도 순탄하길 바래요!
김다정 | 2025.02.05 16:15
* 3주의 기적 우리 수민 학생 :)

강사 생활하면서, 정말 보기 힘든 최단기간 목표 점수 달성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함께 면담 진행하면서, 우리니까 가능하다! 3주만에 85점 찍고, 성적 수강후기 꼭 쓰자!고 다짐했던게 어제같은데, 이제는 이렇게 멋지게 진짜 점수로 찐 수강후기를 쓸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네요!

하루 하루 꾹꾹 담아낸 수민님의 탄탄한 실력 + 매일의 최선 그리고 저의 진심과 노력이 함께 만들어 낸 최고의 기적이라서 평생 잊지 못할 과정이자 결과입니다!

강사가 아무리 관리와 피드백을 잘해줘도 추적 관리 받지 않고, 약점을 채워나가지 않으면 지금만큼의 점수가 나오는건 정말 불가능에 가까운건데, 짧지만 너무 빠르게 달려와야했던 이 단기 마라톤을 완주하시게 된 모습이 너무 자랑스럽고, 강사로써의 프라이드를 더 올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수민님을 통해, 한번 더 불가능은 없다! 라는 말을 실감하게 하고, 앞으로 더 많은 학생분들을 더 많이 믿어줄 수 있게 되었고, 강사가 하는 만큼 학생의 점수는 나오고 행복도는 올라간다를 한번 더 깨닫게 된 소중한 기회였어요!

앞으로도 교환학생부터 시작하여 회계사 준비까지 수민님의 행보를 생각하니 진심으로 설레이고, 이번에 목표를 달성한 힘과 원동력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교환 & 외국에서의 추억 & 멋진 회계사로써 승승장구 할 우리 수민님의 기대하겠습니다!

늘 건강하구 행복하게 성공합시다 ❤️
박민호 | 2025.02.06 18:28
안녕하세요?

오프토픽이 아니라, 템플릿을 너무 비슷하게 말해서 나온 점수입니다.
조금 더 손을 봤으면 더 높은 점수가 나왔을 겁니다.
총점이 제일 중요합니다. 다른 부분에서 보충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축하드립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4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4 2025.03.13
Best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사진 [4] 서휘륜 6455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사진 [7] 박광휘 7070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4] 신다인 6239 2025.03.05
>>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이수민 7148 2025.02.05
Best [토플후기] [종로토플후기] 중급반듣고 첫 토플 92점 달성한 후기 사진 [3] 이고은 7831 2025.02.27
Best [토플후기] 종로해커스 정규반 한달 수업듣고 첫 토플 시험 105점 받은 후기 남깁니다! 사진 [4] 유찬흠 7118 2024.11.13
Best [토플후기] 월수금 오후 정규반 수강후기_102점_박보라, Cloud Kim, 최아람, 김다은 선생님 [4] 정지우 34295 2023.09.27
Best [토플후기] 주말 정규 (2개월) 104점으로 졸업합니다! [2] 우석희 30315 2023.07.25
Best [토플후기] 95+ 올데이케어반 듣고 한달만에 첫 토플 99점으로 졸업합니다! [2] 조은비 30222 2023.07.21
Best [토플후기] 토플 초보상태로 5월 95+ 빡센 토플 관리반 듣고 첫 토플 본 후기 [4] 김동욱 20723 2023.06.26
Best [토플후기] Live온에어 오전중급종합반으로 한 달만에 90+(홈토플) 달성 [2] 김태현 17737 2023.05.18
Best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 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50466 2015.02.10
3249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515 2026.06.11 16:34
3248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435 2026.06.10 17:27
3247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711 2026.06.04 14:22
3246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91 2026.05.30 15:52
3245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전진호 487 2026.05.27 10:52
3244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1] 김예서 809 2026.05.25 18:16
3243 [토플] [토플후기] 85+점수보장반 9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손원석 731 2026.05.21 21:05
3242 [토플] [토플후기] 2,3월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0점) 사진 첨부파일 [2] 김재혁 635 2026.05.20 14:02
324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100점으로 졸업! [1] 강소연 1127 2026.05.13 10:40
3240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수강 후 리딩 만점 / 총점 5.0(100)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수진 1088 2026.05.07 20:55
3239 [토플] [토플 후기] WRT Julien Choi 선생님 첨부파일 [1] 유제현 829 2026.04.28 17:40
3238 [토플] 3월 95+ 오전반 B 듣고 토플 110점(리딩 만점)으로 졸업 첨부파일 [1] 안세준 1053 2026.04.24 23:15
3237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 보장반 수강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김태풍 836 2026.04.23 14:19
3236 [토플] [토플후기] 15년 만의 영어 공부, 해커스 종로 빡토반 정규 한 달 수강 후 목표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윤근 930 2026.04.23 03:06
3235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T, 정미애T 후기 올립니다. [2] 김민영 699 2026.04.21 13:48
3234 [토플] 토플 정규반 1개월 수강 후 100점 (5.0)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임한준 946 2026.04.12 19:50
3233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첫 토플 5.0 10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노규진 1216 2026.04.09 15:23
3232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김예하 1192 2026.04.05 19:08
323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으로 졸업! 정유진 1069 2026.04.04 00:24
3230 [토플] 오전 중급반 수강후기 이하빈 778 2026.04.01 18:4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