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플후기] 한달완성 정규반 첫 시험에 목표 점수 달성하고 졸업합니다!

정유진 | 조회 4113
  • 2025.01.24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월 2회 iBT 모의테스트 진행]

수강 후 TOEFL, 82점 달성!

한달완성 정규반 수강하고 82점 목표 점수 달성하여 토플 졸업합니다!

82점이라는 제 점수가 누군가에겐 낮은 점수로 보일 수 있겠지만 저에게는 목표 점수였기에 기분 좋게 졸업합니다.


우선 저는 수능 영어 모의고사는  68~71점 사이로 받았었으며, 수능은 71점 턱걸이로 3등급을 받았습니다.  제 객관적인 영어 실력은 1형식 5형식이 뭔지, to부정사에 무슨 용법들이 있는지, that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문법 체계가 전혀 잡혀 있지 않았었습니다. 

 

"토플"을 준비하는 게 아닌 기초영어종합반부터 시작해서 문법체계를 다듬고 영어를 배우는 시간만 3개월이 걸렸습니다..ㅎㅎ 

그 후 본격 토플 준비에 있어서 남은 2달이라는 시간과 저의 역량을 참고하여 나름의 전략을 세워 공부하였습니다.


먼저 영어 실력이 저처럼 저조하시고 제한 시간 안에 목표 점수를 달성해야 한다면 "선택과 집중"으로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은 리딩 박보라 선생님도 항상 강조하셨던 부분인데요. 먼저 4개의 과목 중 조금 더 중점을 두어 공부할 2개의 과목을 정하고, 그 과목 속의 파트들 중에서도 버릴 것, 살릴 것을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세우는 것에 있어서 선생님들과 저의 실력에 대해 자세히 말씀 드리고 상담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중점적으로 공부하겠다고 택한 종목은 리딩과 라이팅입니다. 사람들마다 더 익숙한 과목은 다르겠지만 리딩은! 저희가 12년 의무교육 동안 그래도 가장 많이 접했기에 모든 분들이 가장 쉽게 느끼실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리딩과 리스닝을 택했는데 생각보다 리스닝이 주제에 따라 점수 차이가 많이 나서 라이팅으로 바꾸었습니다! 라이팅은 상대적으로 리스닝도 쉽고, "렉쳐는 주장한다" 이런 도입부 문장을 제외하면 사실 5-6줄만 작성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공부 방법-

1. 단어

 : 무엇보다 단어가 안 되어 있으면 기본적인 독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초록이를 6회독 정도 해서 90% 정도 암기했습니다. 또한 부수적인 선생님들이 주는 단어들을 암기했습니다.


2. 리딩 -25점

 : 추론문제는 과감하게 버리는 것으로 전략을 세웠습니다. 박보라 선생님이 항상 집착하지 말고 넘어가라, 1-2문제는 버릴 생각으로 풀으라고 하셨기에 추론 문제는 정말 찍고 넘어갔습니다.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리지만 정답률이 가장 낮은 문제이기 때문에 목표 점수가 80점대이신 분들은 버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요약 문제는 3개를 다 맞추려고 하면 시간이 많이 들기에 2개라도 맞추자는 마음으로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 주시는 보완단어를 열심히 외운 게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으시면 아시겠지만 무조건 문제를 먼저 읽고 지문으로 들어갔습니다! 제가 어떤 부분을 더 집중해서 읽어야하는지 알고 들어가니 2~3번 읽지 않아도 되었고, 답도 더 잘 보였습니다.


3. 리스닝 -17점

....은 사실 저도 너무 어려워서 패스하겠습니다...ㅎㅎ 노테를 많이 하면 할 수록 더 힘들다는 것만..! 알려드릴 수 있을 거 같아요


4. 라이팅 -21점

 :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자주 쓰이는 표현, 글의 구조를 많이 접하고 암기하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토론형 브레인스토밍을 매일 4개씩 했습니다. 1가지의 이유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3가지 이유를 생각했습니다. (예시로 내가 생각해둔 이유가 쓰일 수 있으니) 라이팅에 있어서 토론형보다는 통합형에 조금 더 중점을 두어 공부했습니다. 토론형은 주제에 따라 쓰기 어려웠던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5. 스피킹 -19점

1-4번 파트 중에 1-2 파트만 공부했습니다. 1,2파트만 잘 받아도 10점대 후반, 20점대 초반은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독립형 같은 경우에는 매일 매일 최소 10개의 문제를 답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다양한 구절이나 문법 표현들을 사용하시지 말고, 최대한 어느 답에나 사용될 수 있을 만한, 쉬운 단어들도 구성된 문장을 연습하면 좋습니다. (고득점이 목표가 아니라면)

억양을 최대한 살려서 말하는 것을 연습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들 저보다 더 좋은 점수로 토플 졸업하세요 ㅎㅎ

김지연 | 2025.01.27 09:12
한정적인 시간 앞에 많이 힘들었고, 많은 고민을 했던 것이 글에서 너무 잘 드러나 마음이 아프네요 ~~
그렇지만 이런 힘든 시간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으리라 생각해요 ~~
너무 너무 수고 많이 하셨고, 목표 점수 달성 해내신 거 너무 축하드립니다 ~~
다른 학생들에게 하는 예쁜 메세지를 보고, 정유진씨가 얼마나 예쁜 마음씨를 가졌는지 알 수 있었네요 ㅎㅎ
앞으로도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현명하게, 유진씨 앞길엔 꽃길만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김다은 | 2025.01.27 09:35
유진씨, 고생 많으셨습니다.
사실 라이팅이 외울 것도 많고, 연습도 많이 해봐야되기 때문에 단기간 목표 달성이 힘들 때가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극복하여 훌륭한 점수를 받으셨네요.
제가 다 기분이 좋습니다. 분명 기초반부터 시작하여 문법체계를 닦고 시작한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
세 달 고생하셨습니다. 2025년에도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기를 기도하겠습니다.
박보라 | 2025.01.27 09:54
우리 유진님!! 이렇게 빨리 목표를 점수를 달성해 주어서
너무 너무 너무 정말 잘했어요!! 흑흑 ㅠ.ㅠ
저랑 상담도 많이 하고 공부계획도 세우고 수정하고
12월 정말 열심히 보냈지용?^^ 결국 해냈습니당!!!
120점보다 더 값지고 빛나는 점수라고 생각합니다^^

유진님은 분명 토플 다음에 있는 목표들도
열정있게 그리고 뚜벅이처럼 흔들리지 않고
유진님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 잘 나아가실거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다시 한번 정말 정말 정말 진심으로 추카드리고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BBR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3087 [토플] [토플후기] 제시카선생님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정건희 3830 2025.02.26 14:29
3086 [토플] [토플후기] 토플 방학 동안 짧게 한달 반 78점 후기 [4] 류채연 4483 2025.02.19 13:44
3085 [토플] 토플 스피킹 후기 [1] 김은지 3882 2025.02.18 18:27
3084 [토플] [토플후기] 제시카쌤 광팬된 썰 [1] 김은지 3755 2025.02.18 18:13
3083 [토플] 서희쌤 너무 감사해요!! [1] 문경서 3444 2025.02.14 00:11
3082 [토플] 토플 오전 프리해커스 1월 수강 후기 첨부파일 [1] 한현 3720 2025.02.12 13:33
3081 [토플] [토플후기] 토플 라이팅 수업 후기 [1] 박정빈 4300 2025.02.11 21:24
3080 [토플] [토플후기] 박건종 선생님 수업후기 [1] 김민경 3907 2025.02.10 13:35
3079 [토플] 95+올데이케어 20점 상승목표점수 달성 [3] 이서영 4576 2025.02.10 12:03
3078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중급 종합반 수강 후기 [2] 손채미 5031 2025.02.10 09:20
3077 [토플] [토플후기] [LC강의]김다정쌤 수업! 수강 후기! [1] 공서우 3722 2025.02.06 19:55
3076 [토플후기] [종로토플후기] 중급반듣고 첫 토플 92점 달성한 후기 사진 첨부파일 [3] 이고은 8281 2025.02.27 20:11
3075 [토플] [토플 후기] RC 김정윤 선생님 [1] 정원열 3805 2025.02.02 13:43
3074 [토플] 와 이런 수업이? [1] 김경재 3882 2025.02.02 13:33
3073 [토플] [토플후기] RC 박건종 강사님 후기 [1] 변수현 3781 2025.02.02 03:43
3072 [토플] [토플후기] RC 박건종 선생님 후기 [1] 김찬영 3370 2025.02.01 16:55
3071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김정윤쌤 1월 후기 [1] 강민경 5011 2025.02.01 15:27
3070 [토플] [토플후기] 수업을 듣고 전혀 오르지 않던 리딩 실력이 올랐어요! 이지나 3552 2025.02.01 11:07
3069 [토플] [토플후기] 박건종 선생님 중급반 수강후기 [1] 고서연 4208 2025.01.31 19:49
3068 [토플] [토플후기] 첫 토플 91점 달성 후 교환합격 첨부파일 [2] 채동희 5465 2025.01.30 23:54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