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오픽후기] 클로이쌤 10일 끝장반으로 IH 달성했습니다

홍승환 | 조회 4372
  • 2025.01.23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응시료 지원★-1/2(목) 개강, 1/15(수)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안녕하세요, 1월달에 클로이 선생님의 10일 끝장반 과정 오픽 수강생입니다.


취준하면서 영어 스피킹 점수가 필요하다고 해서 오픽과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다가 해커스어학원 유튜브에서 클로이 선생님의 오픽은 어떤 시험일까 라는 영상을 보고 유입되었습니다.


처음엔 주변 지인들이 미국 영국에서 대학교 졸업한 사람들이라 AL은 기본이다 하길래 나도 금방 딸 수 있겠네 했는데 현실은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처음에 Background Survey 선택방법부터 원어민들이 말하는 뉘앙스 등등 전혀 몰랐던 부분들을 보고 한국에서 영어 10년 배웠지만 제 경험 하나를 영어로 매끄럽게 구사를 하지 못하는 것에 좌절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하는 영어라 그런지, 정말 스터디원들도 걱정할 만큼 초반엔 말할 때 많이 절었고, 생각하는 텀이 생각보다 너무 길었어요.

하지만 영어 점수 만들어보겠다 결심하고 수강 신청을 한 만큼 IH 이상을 목표로 해보겠다고 생각했고, 선생님이 옆좌석 수강생분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 주실 때 최대한 배운 내용을 안보고 저만의 얘기를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결론적으로, 10일 클래스를 듣고 그 주 토요일날 집 근처에서 시험을 봐서 IH를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만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 라인이었던거 같습니다. 선생님이 항목마다 다양한 스크립트나 스토리 라인을 제시해주시고 스크립트 외우듯이 하지말고 문장에 살을 붙여 변형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셨습니다. 근데 정말 중요한 건 해변 가기, 공원 가기, 자전거 타기 등등의 스토리에서만 쓸 줄 알았던 경험들이 돌발 주제 혹은 15번에서 쓸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선생님이 나의 공부시간을 줄여주셨구나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는 제가 안쓰던 IH-AL 목표 할 수 있는 숙어나 단어들을 많이 알려주시는데, 수업시간과 과제에서 계속 해서 말하다 보니까 입에 굉장히 잘 붙었어요! 특히 단어 같은 경우는 하나만 계속 쓰게 되는데, 최대한 다양하게 활용하라 하셔서 동의어나 반의어들은 따로 정리해서 익혔습니다. 이것도 제 점수에 큰 영향을 미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유튜브에 오픽모의고사를 쳐서 시험과 동일한 환경을 만들어 놓고 AVA랑 연습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데일리 숙제였던거 같습니다.맨 처음엔 과제 1시간 분량정도라 생각했었는데, 처음 숙제 다하는데 4시간이 걸리고 목도 다 쉬었습니다. 그런데 과제를 하지 않게되면 저는 말할 기회를 잃는 것이라 생각하고 꾸준히 했습니다. 저만의 스크립트도 짜보고, 제 말투로 바꿔서 해보고, 저에게 잘 붙는 단어나 문장을 익힐 수 있었어요.


그리고 쉐도잉도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이 그 날 그 날 배운 내용들을 모두 파일로 올려주시는데, 일부러 어려운 단어를 사용했거나, 어려운 주제인 파일들을 선택해서 쉐도잉을 연습했습니다. 특히 저는 원래 한국어를 말할 때 톤이 일정해서 영혼 없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저의 녹음 파일을 복기해보니 정말 이상하다고 느껴 쉐도잉을 통해 영어의 뉘앙스를 조금 더 잘 연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저는 스터디는 필수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스피킹 시험에서 중요한 것은 말을 계속 해보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스터디 신청을 했었는데. 저와 성향과 상황이 비슷하여 잘 맞는 분들과 팀에 배정되어 서로 계속 대화하고, 피드백 하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스터디 도중 클로이 쌤과 조교분들과 함께 대화해보며 피드백을 가지는 시간이 많이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1월 새해가 밝자마자 10일동안 빡세게 달려보자라는 마인드로 수강했었는데, 비록 AL은 아깝게 달성하지 못했지만 요즘 오픽이 까다로워진 것과 학습기간을 보면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공부시간과 좋은 성과로 마무리하게 도와주신 클로이 쌤과 조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수강생분들도 만족하는 결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146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439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150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388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219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319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259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265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241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245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339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669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3] 이서연 434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86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342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64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351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497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416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94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