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4.12.24
대구캠퍼스 [간호학과&친구동반 1만원 추가 할인]정은수 750+ 오후 정규 단기속성반 (12시 20분, 130분) [3주 완성]
수강 후 TOEIC, 770점 달성!
- IMG_6276.jpg ( 44)

혼자 토익을 준비하면서,단어랑 RC 문법에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가면서 점수도 안오르고 해서 한동안 손에서 놓고 있다가, 토익이 다시 필요해져서 고민하던 중에 혼자는 안될 것 같아서 은수쌤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혼자 공부할 때는 RC가 겨우 200 초반대였는데, 은수쌤 수업 들은 후 첫 시험에서 330으로 올라서 770점이 나왔어요!!
1. RC
문제집이랑 인강 보면서 공부할때는 막히면 답지에 의존하게 됐고, 시간을 맞춰서 풀어보다가도 결국 제 흐름대로 풀게 됐었는데, 은수쌤 수업을 들으면서 이렇게 풀어야 하는거구나, 하는 생각을 제일 많이 했어요. 저는 문법 문제들이 늘 걱정이었는데, 그래서 550→750 수업을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50+ 수업 RC
저는 듣기만 하는 것 보다 쓰면서 정리해야 더 잘 외우는 편인데, 은수쌤 수업은 체계적으로 정리해주시면서도 반복적으로 설명해주셔서, 각 주제별로 차근차근 개념을 쌓아갈 수 있었어요. 자주 나오는 숙어 등은 자료도 같이 제공해주시고, 수업시간에 정리하면서 알려주십니다.
수업이나 단어시험에서 외웠던 단어들이 문법 문제에 나오면 은수쌤이 수업시간에 설명해주셨던 숙어가 같이 떠오르면서 자연스럽게 풀리는게 스스로 너무 신기했어요!
*750+ 수업 RC
750 수업에서는 정말 많은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었어요. 문제 스킬들을 바탕으로 더 빨리 풀어낼 수 있는 방법들을 성명해 주시는데, 문제 풀이 시간에 각 문제에 해당하는 문법 설명들을 같이 해주셔서 더 좋았어요! 여러 문제들이 섞여있어도, 수업시간에 풀이를 들으면서 반복해서 공부하다 보니 비슷한 문제에서도 잘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RC는 제가 단어가 약해서 더 점수가 낮게 나오는건가 하는 생각을 늘 했는데, 은수쌤 수업을 들으면서 모르는 단어에서 막히더라도 스킬적으로 풀 수 있는 문제들도 생기면서 정답률을 높일 수 있었어요.
‘부사 part‘ 이런 식으로 중요하거나 헷갈리기 쉬운 파트는 문제별로 모아서 풀어보고 풀이해주셔서, 비슷한 문제들도 많이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혼자 풀어본 문제들을 같은 반 학생들이랑 같이 서로 어떻게 풀었는지 설명하면서 답을 의논하고, 그 후에 은수쌤이랑 같이 풀이를 하다보니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 이해하고 더 잘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2. LC
*550+ 수업 LC
550 수업에서는 part별로 배우고 문제들을 풀면서 자주 나오는 단어, 정답 표현들, 오답 표현들을 정리해주셨어요. part1,2에서 늘 헷갈렸던 표현들을 정리하고, 그 외에도 각 패턴별로 문제를 풀고, 의문사들마다 정리해주신 문제들을 바탕으로 풀고, 틀린 문제들은 자세히 같이 문장별로 끊어가면서 지문을 확인하고 반복하다보니 오답이 많이 줄었어요.
물론 중간에 계속해서 LC 전체 파트 문제 세트들도 자주 풀면서 실전 감각도 살릴 수 있었습니다!
*750+ 수업 LC
750 수업에서는 LC 문제들을 풀면서, part별로 딕테이션, 리뷰를 하면서 표현들과 스킬들을 알려주셨어요. 딕테이션과 정답표현을 찾으면서 제가 왜 틀렸는지도 놓치지 않을 수 있었고, 연음때문에 놓치기 쉬운 단어들도 체크해주셔서 오답률이 줄었습니다! 문제를 많이 풀다보니, part3,4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정답 표현들에 집중해가면서 풀 수 있었어요!
수업/문제풀이 영상과 필기본을 같이 보내주셔서, 수업 때 놓쳤던 부분도 걱정하지 않고 정리할 수 있었어요! 수업 분위기도 좋아서 수업 듣는동안 매일 가면서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계속 혼자서 공부했더라면, 이전처럼 막막하게 생각하고 점수도 올리기 힘들었을 것 같아요!
혼자 공부하기 막막하고 고민이 많다면 다들 은수쌤 강의 적극 추천드립니다!!
댓글 1개
|
|
| 혜린~~~ 늘 열심히 하고 집중하는 모습이 아른아른하더라구!!ㅎㅎㅎ 지금도 잘했지만 더더 올려보자구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363 |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
박세원 | 2795 | 2025.12.09 13:54 |
| 6362 |
[토익]
오후 기본 종합반 B 후기
[3]
|
김영현 | 130 | 2025.12.09 13:18 |
| 6361 |
[토익]
쌩노배>>첫 토익 Lc 415점
[2]
|
권덕민 | 1826 | 2025.12.09 13:09 |
| 6360 |
[토익]
끝장토익 750+ LC 임세훈T 수강후기 (615->750)
[1]
|
이수민 | 1717 | 2025.12.09 12:42 |
| 6359 |
[토익]
점수가 당장 필요하다? 이 수업이다
[2]
|
김재민 | 1896 | 2025.12.03 10:46 |
| 6358 |
[토익]
은수쌤 750+반 수강후기!
[1]
|
김현영 | 1340 | 2025.12.01 01:40 |
| 6357 |
[토익]
[토익후기] 700+ LC비키쌤 한 달 후기 귀가 뚫렸어요..(눈물)
[1]
|
허민영 | 1699 | 2025.11.30 22:43 |
| 6356 |
[토익]
은수쌤 750반 후기
[1]
|
김가휴 | 1285 | 2025.11.30 13:55 |
| 6355 |
[토익]
815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2]
|
박은빈 | 1649 | 2025.11.29 16:23 |
| 6354 | [토익] [토익후기] 시험 접수했어요 [1] | 이현정 | 1610 | 2025.11.29 14:25 |
| 6353 | [토익] 비키쌤 수업을 듣고 LC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1] | 김태희 | 1556 | 2025.11.29 13:20 |
| 6352 |
[토익]
[토익후기] 영포자도 해냈다!!은수쌤과 함께라면
[1]
|
최지은 | 1623 | 2025.11.27 03:39 |
| 6351 |
[토익]
[토익후기] 민지원 선생님 토익 수강후기
[1]
|
안태민 | 2340 | 2025.11.25 21:38 |
| 6350 |
[토익]
[토익후기] 토익구원자 은수쌤!!!!!!!!!!
[1]
|
김정민 | 1547 | 2025.11.25 15:30 |
| 6349 | [토익] 이상길T, 홍지인T, 주대명T 정규반 후기입니다 [3] | 황수현 | 1829 | 2025.11.25 13:51 |
| 6348 |
[토익]
최석원 선생님 750반 후기
[1]
|
김명아 | 1444 | 2025.11.21 16:15 |
| 6347 | [토익] [토익후기] 550점 -> 720점 [3] | 하유정 | 2553 | 2025.11.19 23:33 |
| 634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후기] 이상길T, 홍지인T 감사합니다! [2] | 최민준 | 1923 | 2025.11.19 14:24 |
| 6345 |
[토익]
동영쌤, 승태쌤 한달강의 듣고 950달성
[3]
|
김시은 | 2602 | 2025.11.19 03:31 |
| 6344 |
[토익]
[토익후기] 3트만에 700점대에서 875점까지
[2]
|
최현우 | 2241 | 2025.11.18 14: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