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4.12.24

작년 11월쯤에 공기업 서류 준비를 위해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처음 쳤을때 500점대 였고 완전 노베였지만 쌤이 알려주신 스킬과 공부방법을 잘 체득해서 900점대까지 찍을 수 있었어요!
중간에 인턴과 졸업준비 때문에 몇개월 쉬느라 영어감이 좀 떨어졌었지만, 선생님과 수업한 내용을 다시 복습하고 선생님께서 잘 도와주셔서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10월달 한국사 시험이 아니었다면 더 빨리 토익을 끝낼수 있었을거 같아요!
학창시절엔 국어,영어를 정말 싫어하는 이과생이었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으로 영어가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영어에 흥미가 없거나 개념을 탄탄히 하고 하고싶은 분들께 최석원 선생님 수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파트별로 도움되었던 것은 선생님이 알려주셨던 LC는 받아쓰기/쉐도잉 이었습니다.
처음엔 시간도 오래걸리고 힘들었지만 어느순간 잘 들리는게 느껴졌습니다 !
그리고 RC 독해에서 형식에 얽메이지 말라고 하신 부분이 저의 독해 실력 상승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어요!
원래 독해를 할때 너무 국어책 읽는 느낌이 나서 문제가 요구하는 근거를 찾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그렇지만 알려주신대로 끊어읽기를 하고
내것으로 체화를하니 그때부터 이중지문,삼중지문에서 문제가 뭘 요구 하는지 보였던거 같아요.
꾸준히 하다보니 시험장에서 원래 2-3지문을 통으로 못풀고 시간이 모자랐었는데 800점대 이후 부터는 다풀고도 시간이 좀 남을 정도로
독해실력이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
특히 저는 제일 중요한건 어휘인거 같습니다. 저는 그냥 눈으로만 보면 잘 까먹고 외우기 싫어져서 따로 그날 몰랐던 단어들 정리해서 혼자 스스로 단어 시험을 쳤습니다. 단어공부를 열심히 한 후로 점수가 점점 오르는게 느껴졌어요 !
저는 550+ 책을 문제를 풀면서 900점대에 도달할때까지 모르는 부분이 나올때마다 봤던거같아요 공부를 할수록 550점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들이 정말 중요한 내용들만 있구나 라는걸 느꼈어요 개인적으로 550+ 수업내용을 꼼꼼히 공부하면 part5는 정말 고득점 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이 하라는대로만 열심히 하면 무조건 목표점수를 얻을 수 있을거에요 !
+ 수업 중간중간에 자극되는 말들을 해주시는데 덕분에 공부습관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그리고 중간중간 카톡으로 질문 잘 받아주셔서 감사했어요 ,, ㅠㅠㅠㅠ!!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361 |
[토익]
쌩노배>>첫 토익 Lc 415점
[2]
|
권덕민 | 1761 | 2025.12.09 13:09 |
| 6360 |
[토익]
끝장토익 750+ LC 임세훈T 수강후기 (615->750)
[1]
|
이수민 | 1658 | 2025.12.09 12:42 |
| 6359 |
[토익]
점수가 당장 필요하다? 이 수업이다
[2]
|
김재민 | 1821 | 2025.12.03 10:46 |
| 6358 |
[토익]
은수쌤 750+반 수강후기!
[1]
|
김현영 | 1287 | 2025.12.01 01:40 |
| 6357 |
[토익]
[토익후기] 700+ LC비키쌤 한 달 후기 귀가 뚫렸어요..(눈물)
[1]
|
허민영 | 1642 | 2025.11.30 22:43 |
| 6356 |
[토익]
은수쌤 750반 후기
[1]
|
김가휴 | 1252 | 2025.11.30 13:55 |
| 6355 |
[토익]
815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2]
|
박은빈 | 1598 | 2025.11.29 16:23 |
| 6354 | [토익] [토익후기] 시험 접수했어요 [1] | 이현정 | 1559 | 2025.11.29 14:25 |
| 6353 | [토익] 비키쌤 수업을 듣고 LC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1] | 김태희 | 1491 | 2025.11.29 13:20 |
| 6352 |
[토익]
[토익후기] 영포자도 해냈다!!은수쌤과 함께라면
[1]
|
최지은 | 1563 | 2025.11.27 03:39 |
| 6351 |
[토익]
[토익후기] 민지원 선생님 토익 수강후기
[1]
|
안태민 | 2245 | 2025.11.25 21:38 |
| 6350 |
[토익]
[토익후기] 토익구원자 은수쌤!!!!!!!!!!
[1]
|
김정민 | 1493 | 2025.11.25 15:30 |
| 6349 | [토익] 이상길T, 홍지인T, 주대명T 정규반 후기입니다 [3] | 황수현 | 1771 | 2025.11.25 13:51 |
| 6348 |
[토익]
최석원 선생님 750반 후기
[1]
|
김명아 | 1390 | 2025.11.21 16:15 |
| 6347 | [토익] [토익후기] 550점 -> 720점 [3] | 하유정 | 2470 | 2025.11.19 23:33 |
| 634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후기] 이상길T, 홍지인T 감사합니다! [2] | 최민준 | 1867 | 2025.11.19 14:24 |
| 6345 |
[토익]
동영쌤, 승태쌤 한달강의 듣고 950달성
[3]
|
김시은 | 2539 | 2025.11.19 03:31 |
| 6344 |
[토익]
[토익후기] 3트만에 700점대에서 875점까지
[2]
|
최현우 | 2178 | 2025.11.18 14:20 |
| 6343 |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2]
|
김소정 | 2794 | 2025.11.07 23:12 |
| 6342 |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1]
|
유호정 | 2218 | 2025.11.07 18:30 |



중간에 잠시 멈추었는데도 포기안하고
끝까지 해주어서 고마워!
공부하느라 정말 고생많았고
목표 점수 도달한 것 축하해:)
기회가 오면 또 보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