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4.12.24
대구캠퍼스 [간호학과&친구동반 1만원 추가 할인]최석원 750+ 오전 정규 점수완성반 (10시 40분, 90분) [1개월 완성]
수강 후 TOEIC, 915점 달성!
군대 전역 후, 남는 시간 동안 미리 토익을 만들어보고자 하여 토익 수업을 수강하게 됐습니다. 저는 최석원 선생님의 750반을 2달 수강했고, 755 -> 915를 달성했습니다. 아직 토익 수업에 고민이 많으시거나 어떤 수업이 좋을지 알아보고 계신 분들에게 최석원 선생님의 수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최석원 선생님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주변 친구들의 추천도 있었고 무엇보다 노베이스인 저에게 딱 맞는 토익 기초반이 있었기 때문에 신청하게 됐습니다. 군대에 가기 전, 550반 1달, 750반 1달을 수강했는데, 400점대였던 제가 2달 만에 760점을 달성할 수 있었고, 강의하시는 방식이나 스터디 제도, 여러 문제들이 마음에 들어서 재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강력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토익 초보자들에게 가장 좋은 반임은 확실합니다!
모든 공부를 할 때 저는 기초 바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최석원 선생님 강의는 그 부분에 대해선 특화되어있다고 느꼈습니다. 문법을 설명하실 때도 따분하게 단순 암기를 고집하지 않으시고, 가장 기본적인 원리부터 설명해 주십니다. 어릴 때부터 지겹도록 들었던 직독직해나 1형식, 2형식 같은 부분이 아니라, 정말 원어민이 인지하는 영어의 흐름을 가르쳐 주시고 어떤 식으로 해석해야 하는지 전반적인 방향성을 제시해 주십니다. 토익을 이미 하고 계신 분들이나 노베이스가 아닌 분들에게도 550반을 추천드리고 싶을 만큼, 이해하기 쉽고 확실하게 알려주십니다!
또, 선생님께서 매일 스터디 문제를 나눠주시는데, 시간제한과 함께 토익 본시험에 대비하기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무엇보다 스터디 문제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모든 해설강의를 다 올려주시고 또 어떤 식으로 풀어야 하는지 그 흐름을 알려주신다는 점입니다. 보통 문제집 답지에는 그냥 정답이 왜 답인지, 나머지는 왜 오답인지만 알려주기 때문에, 보면 이해가 가더라도 다음에 문제를 마주쳤을 때 계속 틀리곤 하지만 해설강의를 들으면 ‘지문의 A부분과 B부분이 나왔으니 C가 나와야 하는 거다. B부분 때문에 D를 고르고 싶었을 텐데 이건 함정이다’를 설명해 주셔서 다른 비슷한 문제에도 쉽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매일 문제를 나눠주시기 때문에 하루라도 쉬면 밀리기 쉽습니다ㅠ. 하지만 이전에 언급했듯이 한번 강의를 듣고 개념 요약 필기를 해놓으면 종강 이후에 혼자 문제를 풀 때도 바탕이 되어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part 6, 7의 ‘끊어 읽기’나 내가 해본 해석과 선생님의 해석을 비교할 수 있는 ‘검증법 숙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은근 문제를 풀 때 답지의 해석본을 보면, 긴 문장도 한국어 어순에 맞게 억지로 해석되어 있는 바람에.. 어느 부분에서 해석 오류가 있었는지 알기 어려웠는데, 실제 선생님이 끊어서 해석하신 원문과 비교하게 되면 어느 부분에서 틀렸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거 꼭 하시길 강추 드립니다!!)
이렇게 커리큘럼을 잘 따라가다 보면 이젠 문법/독해 문제보단 어휘 부족 문제만 남아있다는 걸 느끼게 되실 건데, 이때부턴 정말 성적이 급상승하게 됩니다! 나눠주신 문제 하나를 풀 때마다 정답 가능성이 있는 모든 어휘를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뒤늦게 공부하더라고 충분히 성적 향상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학원에 너무 의존해서 스터디 문제도 밀리고..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았음에도 750점은 충분히 나왔고, 나중에 종강 이후 밀린 문제를 풀면서 공부했더니 915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 950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커스토익을 재수강할까 고려 중인데, 900점을 넘겼음에도 다시 750반을 수강할까 고려 중입니다! 고득점자 분들에게도 한 번쯤은 해당 강의를 들어보시길 추천드리고 토익을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겐 더더욱 더 추천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361 |
[토익]
쌩노배>>첫 토익 Lc 415점
[2]
|
권덕민 | 1767 | 2025.12.09 13:09 |
| 6360 |
[토익]
끝장토익 750+ LC 임세훈T 수강후기 (615->750)
[1]
|
이수민 | 1662 | 2025.12.09 12:42 |
| 6359 |
[토익]
점수가 당장 필요하다? 이 수업이다
[2]
|
김재민 | 1830 | 2025.12.03 10:46 |
| 6358 |
[토익]
은수쌤 750+반 수강후기!
[1]
|
김현영 | 1293 | 2025.12.01 01:40 |
| 6357 |
[토익]
[토익후기] 700+ LC비키쌤 한 달 후기 귀가 뚫렸어요..(눈물)
[1]
|
허민영 | 1648 | 2025.11.30 22:43 |
| 6356 |
[토익]
은수쌤 750반 후기
[1]
|
김가휴 | 1252 | 2025.11.30 13:55 |
| 6355 |
[토익]
815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2]
|
박은빈 | 1603 | 2025.11.29 16:23 |
| 6354 | [토익] [토익후기] 시험 접수했어요 [1] | 이현정 | 1564 | 2025.11.29 14:25 |
| 6353 | [토익] 비키쌤 수업을 듣고 LC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1] | 김태희 | 1496 | 2025.11.29 13:20 |
| 6352 |
[토익]
[토익후기] 영포자도 해냈다!!은수쌤과 함께라면
[1]
|
최지은 | 1566 | 2025.11.27 03:39 |
| 6351 |
[토익]
[토익후기] 민지원 선생님 토익 수강후기
[1]
|
안태민 | 2250 | 2025.11.25 21:38 |
| 6350 |
[토익]
[토익후기] 토익구원자 은수쌤!!!!!!!!!!
[1]
|
김정민 | 1495 | 2025.11.25 15:30 |
| 6349 | [토익] 이상길T, 홍지인T, 주대명T 정규반 후기입니다 [3] | 황수현 | 1778 | 2025.11.25 13:51 |
| 6348 |
[토익]
최석원 선생님 750반 후기
[1]
|
김명아 | 1398 | 2025.11.21 16:15 |
| 6347 | [토익] [토익후기] 550점 -> 720점 [3] | 하유정 | 2476 | 2025.11.19 23:33 |
| 634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후기] 이상길T, 홍지인T 감사합니다! [2] | 최민준 | 1877 | 2025.11.19 14:24 |
| 6345 |
[토익]
동영쌤, 승태쌤 한달강의 듣고 950달성
[3]
|
김시은 | 2547 | 2025.11.19 03:31 |
| 6344 |
[토익]
[토익후기] 3트만에 700점대에서 875점까지
[2]
|
최현우 | 2182 | 2025.11.18 14:20 |
| 6343 |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2]
|
김소정 | 2809 | 2025.11.07 23:12 |
| 6342 |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1]
|
유호정 | 2222 | 2025.11.07 18:30 |



입대전에 배웠던 것 잊어버리지 않고 잘 이어간 것 정말 대단하구 칭찬해:)
수업에서 강조한 거 어느것하나 빠짐없이 잘 배운것 고맙고
성적 찍어낸것 축하해
충분히 더 올라갈수 있으니 앞으로도 계속 질문 보내주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계속 화이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