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20회 해커스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 & 토플고득점 비법

[토플후기] 종로해커스 정규반 한달 수업듣고 첫 토플 시험 105점 받은 후기 남깁니다!

유찬흠 | 조회 7744
  • 2024.11.13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90+ 빡센 토플 관리반 (10시) [1개월 완성]#복습강의 무료#단기졸업 #전용스터디공간 무료_수업후80분<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105점점 달성!




대학원 준비 때문에 토플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고, 9월 달에 오전 빡토 매일반을 수강했었고, 10월에도 수업을 들으려고 했지만, 아쉽게 무산되어 Actual Test 교재들을 구입해서 자습한 뒤에 11월에 인생 첫 토플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11월 3일에 시험을 본 결과 목표 점수보다는 살짝 모자라지만 충분히 좋은 결과인 105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1) 리딩 박예진 선생님


 토플 리딩을 처음 마주했을 때, 제가 가장 뼈저리게 느꼈던 문제는 시간 관리와 10번 summary 문제였습니다. 문제를 마구 잡이로 풀다 보니 10번 문제에 다다랐을 때는 지문의 내용이 제대로 기억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지문을 다시 또 읽고, 그로 인해 시간 낭비를 하게 되고... 이런 딜레마에 빠져 있었는데, 박예진 선생님의 문제 푸는 순서와 노트 테이킹 팁을 배우고 나니 최적화가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강의하실 때 주로 간단한 문법을 문제풀이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시는데, 처음에는 문법이 딱히 중요해 보이진 않을 수 있지만,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대로 따라가니 문제 풀이할 때 훨씬 정확성이 올라가고 시간 절약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시험 때는 첫 시험이라 그런지 긴장을 많이해서 생각보다는 리딩 점수가 낮게 나오긴 했지만, 다음 시험에는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리스닝 제시카 선생님

 

 토플 리스닝 수업을 듣기 전에는 겁이 많이 났었습니다. 사실 토익 시험을 봤을 때는 항상 리스닝이 점수를 벌어다 주는 부분이라 리스닝 실력은 꽤 자신이 있었는데, 해커스 반배치고사를 봤을 때 부족한 부분으로 리스닝 부분이 지적되어서 자존심이 꽤 상했었습니다. 실제로 문제를 풀 때도 요령 없이 노트 테이킹을 하다 보니 문제를 풀 때 도움도 안되는 받아쓰기식 노테인 경우가 많았고, 그마저도 내용이 길다 보니 흐름을 놓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이런 저의 문제점을 제시카 선생님 수업이 완벽하게 해결해주셨습니다. 노테를 해야하는 포인트와 하지 않아도 되는 포인트를 정확하게 짚어주셔서 강의 마지막 주 쯤에는 노테 하는 데에 거의 불편함이 없었을 정도로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 때 문제를 일단 같이 풀고, 풀이해주시는 방식도 실전에 가까운 감각을 끌어올리는 데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네요. 또한, 토플 리스닝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강의 지문들을 토픽 별로 어떤 것을 주로 물어보는지, 어떤 내용들을 주로 다뤄주시는지도 잘 정리해주셔서 제가 비교적으로 약하다고 생각하는 지문이 실시험에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막힘 없이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시험 때 아리까리한 문제들이 꽤 있었는데 항상 강조하신 'Trust your gut feeling'이라는 말 덕분에 제 답을 믿고 리스닝 만점까지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스피킹 박민호 선생님


 솔직하게 말하면 처음에 박민호 선생님의 수업 방식에 대해 의문을 가졌었습니다. 토플이라는 시험을 치룬 적은 없었지만, 그래도 '영어 스피킹을 평가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논리적으로 구성이 완벽하면서도 꽤 고난이도의 단어나 문장구조를 사용해야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는거 아닌가?'하는 생각을 막연하게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박민호 선생님은 논리 구조는 중요하긴 하지만, 최대한 심플하게 말하는 것을 강조하셨고, 그렇게 하는 게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처음에 많이 당황했었습니다. 제 생각이 짧았음을 증명하기엔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첫 주에 진행했던 모의 평가 때 스피킹 시험을 초를 재면서 연습해보니, 선생님의 방식대로 하지 않으면 입도 뻥끗 못하고 제한 시간이 끝난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때부터 박민호 선생님의 가르침대로 스피킹을 하다 보니 훨씬 말을 하기가 편했습니다. 그리고 1번 독립형 문제 같은 경우에는 어떤 돌발 질문이 나와도 대답할 수 있도록 브레인스토밍을 많이 해봐서 시험 때도 수월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4) 라이팅 이예은 선생님 


 영어로 글을 쓰지 않은지 꽤 시간이 지나서 다시 작문을 하려니 굉장히 힘들었는데, 이예은 선생님의 템플릿이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냥 프리 라이팅을 하는 것보다 구조가 훨씬 안정적이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사실 영어로 글을 쓰고 평가를 받는다는 것이 굉장히 부담스럽게 느껴졌는데, 통합형 구조도 깔끔하게 정리해주시고, 첨삭도 꼼꼼하게 잘 해주셔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론형 같은 경우에는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아서 좀 멍한 경우가 많았는데, 수업 시간에 브레인스토밍도 많이 해보고,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던져주셔서 유익했습니다. 그외에도 시험에 나올만한 주제에 대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정리를 잘 해주셔서 시험을 준비할 때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토플 첫 시험이라 100점만 넘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위에 언급한 선생님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결코 받지 못했을 점수를 받아서 너무 기쁘고 선생님들에게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제 수강 후기가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예은 | 2024.11.14 13:52
안녕하세요 찬흠씨!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
첫 시험에서 105점이라는 홀륭한 점수 축하드립니다. !!!
목표점수보다는 조금 모자라다고 하는것을 보아하니 많이 높은 점수가 필요하신 듯 했었나봅니다!
그래도 첫 시험치고 105점은 아주 훌륭한 start 이라고 봅니다!
이 점수를 잘 기억해주시고 부족한 점을 잘 생각하셔서 한번 더 시험을 보시면 더 원하시는 점수에 가까워지지 않을 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너무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도 화이팅 입니다! :)
제시카 | 2024.11.15 13:22
찬흠님 안녕하세요 ^0^ 우리 처음 LC 시작했을때랑 막바지 다다랐을때 찬흠님의 점차 자신감 있어지는 표정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

첫 수업부터 쭉 말씀드리는 내용이지만, LC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실력이 느는지 바로 느껴지지 않아 공부하는 과정이 힘들게 느껴질 수 있고 또한, 찬흠님 처럼 어휘력이 풍부하신 분들이 오히려 LC에서 내려놓은 습관을 기르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실때가 많은데,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을 잘 믿어주시고 따라와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LC 만점은 찬흠님에게도 너무나도 값진 점수이고, 저에게도 많은 에너지와 보람을 주는 점수이기도 하네요.

시간내어 후기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제가 도울 일이 생긴다면 주저말고 연락주세요 ^^*
박민호 | 2024.11.17 23:39
안녕하세요?
후기 잘 읽었습니다. 제가 기억하기에는 마지막 트라이얼 테스트가 21점이었는데 체화 잘 시키고 시험을 보신 것 같네요.
훌륭합니다. 채점자만 다르거나 기분이 조금 좋았으면 25점이 나올 수 있는 답변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강의 시간에 말씀드린 대로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영역이 어떤 것인지 생각해보시고,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올리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박예진 | 2024.11.18 12:53
찬흠씨 소중한 후기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ㅎㅎㅎ
리딩수업을 통해 제가 전달드리려던 부분들이 잘 도달한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실제 시험에서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훈련이 필요했을텐데 잘 따라와주어
감사하고, 예상 점수보다 낮게 나와서 조금은 실망도 있으셨을텐데
긍정적으로 생각해주시는 것 같아 혹시라도 다음에 시험 보게 된다면
더욱 높은 점수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너무너무 고생했고 수고 많았어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4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4 2025.03.13
Best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사진 [4] 서휘륜 6455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사진 [7] 박광휘 7070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4] 신다인 6239 2025.03.05
Best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이수민 7148 2025.02.05
Best [토플후기] [종로토플후기] 중급반듣고 첫 토플 92점 달성한 후기 사진 [3] 이고은 7831 2025.02.27
>> [토플후기] 종로해커스 정규반 한달 수업듣고 첫 토플 시험 105점 받은 후기 남깁니다! 사진 [4] 유찬흠 7118 2024.11.13
Best [토플후기] 월수금 오후 정규반 수강후기_102점_박보라, Cloud Kim, 최아람, 김다은 선생님 [4] 정지우 34295 2023.09.27
Best [토플후기] 주말 정규 (2개월) 104점으로 졸업합니다! [2] 우석희 30315 2023.07.25
Best [토플후기] 95+ 올데이케어반 듣고 한달만에 첫 토플 99점으로 졸업합니다! [2] 조은비 30222 2023.07.21
Best [토플후기] 토플 초보상태로 5월 95+ 빡센 토플 관리반 듣고 첫 토플 본 후기 [4] 김동욱 20723 2023.06.26
Best [토플후기] Live온에어 오전중급종합반으로 한 달만에 90+(홈토플) 달성 [2] 김태현 17737 2023.05.18
Best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 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50466 2015.02.10
3249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515 2026.06.11 16:34
3248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435 2026.06.10 17:27
3247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711 2026.06.04 14:22
3246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91 2026.05.30 15:52
3245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전진호 487 2026.05.27 10:52
3244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1] 김예서 809 2026.05.25 18:16
3243 [토플] [토플후기] 85+점수보장반 9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손원석 731 2026.05.21 21:05
3242 [토플] [토플후기] 2,3월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0점) 사진 첨부파일 [2] 김재혁 635 2026.05.20 14:02
324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100점으로 졸업! [1] 강소연 1127 2026.05.13 10:40
3240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수강 후 리딩 만점 / 총점 5.0(100)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수진 1088 2026.05.07 20:55
3239 [토플] [토플 후기] WRT Julien Choi 선생님 첨부파일 [1] 유제현 829 2026.04.28 17:40
3238 [토플] 3월 95+ 오전반 B 듣고 토플 110점(리딩 만점)으로 졸업 첨부파일 [1] 안세준 1053 2026.04.24 23:15
3237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 보장반 수강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김태풍 835 2026.04.23 14:19
3236 [토플] [토플후기] 15년 만의 영어 공부, 해커스 종로 빡토반 정규 한 달 수강 후 목표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윤근 930 2026.04.23 03:06
3235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T, 정미애T 후기 올립니다. [2] 김민영 699 2026.04.21 13:48
3234 [토플] 토플 정규반 1개월 수강 후 100점 (5.0)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임한준 946 2026.04.12 19:50
3233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첫 토플 5.0 10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노규진 1216 2026.04.09 15:23
3232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김예하 1192 2026.04.05 19:08
323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으로 졸업! 정유진 1069 2026.04.04 00:24
3230 [토플] 오전 중급반 수강후기 이하빈 778 2026.04.01 18:4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