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 첫 토익 855점에서 2주 만에 895점까지 ! w/ 자연쌤

이지우 | 조회 15182
  • 2024.10.22

강남역캠퍼스 구자연 토익 800+단기졸업반 (10시)

수강 후 TOEIC, 855점 달성!




안녕하세요 :)

9월 한 달 동안 자연쌤의 800+ 단기졸업반(매일반) 수강했던 수강생 이지우입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토익을 준비하고 계시는 다른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한 달간의 후기를 써봅니다.



  • 해커스 구자연 쌤의 800+ 단기졸업반 (매일반) 선택 이유


 일단, 해커스를 고른 이유는 길게 말씀 드리지 않아도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 저에게는 토익 = 해커스라는 이미지가 머릿속에 강하게 남아있던 터라 

별 고민 없이 해커스를 선택했습니다. 2년 전 교환학생을 위한 토플을 준비했을 때도 실력 좋으신 선생님들에게 큰 도움을 받았었기 때문에 토익도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매일반을 선택한 이유는, 저는 매일매일 적은 시간이어도 직접 학원에 가서 현강을 들어야 하는 스타일이기에 매일 10시~ 11시 50분까지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학원까지 오는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았지만, 출근길 속 바쁜 사람들 사이에서 학원을 가는 것도 저에게는 또 하나의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확실히 매일반을 수강하니 복습과 숙제만 꾸준히 잘 해도 기본적인 공부량이 보장될뿐더러 혼자 공부할 때처럼 의지가 꺾이지 않아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



  • 자연쌤의 수업 후기


 사실 저는 영어에 대한 기본기가 전혀 없던 학생은 아니었습니다. 미국 교환학생도 다녀왔고, 영어를 공부해 왔기에 아예 노베이스라고 할 순 없었지만, 토익에 있어서는 정말 토린이 그 자체였어요 :( 

각각의 파트가 어떤 문제로 이루어져 있는지, 문제 풀이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 전혀 몰랐고, 이번 시험이 졸업과 취업을 위해 본 생애 첫 토익이었을 정도였답니다 !


 -> “Logic Flow” 문제 풀이 방식

 제가 자연쌤의 수업을 수강할 때 가장 인상 깊었던 점입니다. 감이나 뻔한 스킬이 아닌 논리로 답을 찾아가는 선생님만의 풀이법 덕분에 단기간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초반에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저만의 감을 믿고 문제를 풀었지만 오답 수가 줄지 않았습니다. 감으로 푸는 방법을 덜어내고 나니 자연쌤의 풀이법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파트 5에서도 계속 강조하셨던 “절대 한국말로 해석해서 끼워 맞추지 말고, 키워드를 찾을 것”을 적용하여 푸니까 오답 수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이중, 삼중

지문으로 머리 아픈 파트 7에서도 “눈으로 보기 전까지 절대 답으로 고르지 말기 + 구체화”를 적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하고 마음이 조급하다 보면 비슷한 단어나 내용이 보기에 있으면 ‘대충 맞겠지?’ 하고 고르게 되잖아요. 그래서 초반에는 제가 자신 있던 독해 파트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틀렸지만, 구체화를 빠짐없이 하고 제가 제 눈으로 그 내용을 찾아 읽기 전까지 답으로 고르지 않고 꼼꼼하게 푸는 연습을 꾸준히 하다보니 오답수가 눈에 띄게 줄더라구요

파트별로 최적화 된 풀이법을 제공해 주셔서 문제 풀이하는 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자연쌤만의 부교재

 <토익문법 엔드게임 교재>는 앞으로 혼자 토익 공부를 할 때도 옆에 항상 펴놓고 공부할 거에요! 그 정도로 정말 알차게 주요한 내용이 잘 담겨 있습니다. 각 파트별 논리적 문제 풀이 방식부터 문법, 어휘 중요 내용까지 혼자 집에서 복습하고 숙제할 때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말숙제> 꼭꼭 풀어보세요 ! 아직도 처음 주말 숙제를 풀고 채점 후 받았던 충격은 잊혀지질 않습니다. 비가 내리고 있는 제 시험지를 보고 크나큰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선생님께도 여쭤봤었습니다. 원래 이렇게 많이 틀리는 게 맞냐며…

하지만 !! 이것 또한 자연쌤의 빅픽처 입니다 ! 집에서 혼자 풀 때 고난이도의 문제들을 직면하게 한 다음 시험장에 가면 시험 문제가 쉬워보이도록 하는 그런.. ㅎ.ㅎ

이 주말 숙제들도 주말동안 감을 유지하고 복습하기에 아주 좋은 문제들입니다. 꼭 푸세요 !!

 <엔드게임-접전부>를 쌤이 휴대폰 제줄 전까지 보라고 여러번 강조 하셔서 정말 내기 직전까지 보았습니다. 헷갈릴 수 있는 접전부들을 한 눈에 정리 해주셔서 실제 시험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 토익 정규 시험 후기


 9/29, 10/13 이렇게 두 번의 토익을 연달아 보았습니다. 첫 번째 토익은 응시하셨다면 아시겠지만 꽤나 어려웠던 불토익 이었습니다. 일단 LC부터 쉽지 않았기에 거기서 무너진 약간의 멘탈이 RC에도 영향을 미친 게 아닐까 싶어요. 주말숙제를 풀거나 학원에서 문제를 풀 때 시간이 부족한 적이 거의 없었는데 그 날 시험에서는 마지막까지도 손을 떨면서 제대로 읽지도 못하고 겨우 답을 고르고 냈던 기억이 납니다. 문제가 어려웠던 것도 있지만, 익숙한 환경인 학원이나 집이 아닌 시험장에서 응시를 한다는 것 자체가 처음이라 여러모로 긴장도 하고 평소 리듬을 찾지 못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바로 그 다음 시험을 접수 했습니다.

 2주 사이에 그 중 일주일을 해외에 나가 있어서 두 번째 시험은 정말 시험 전 날 한 세트 풀기와 틀린 문제 복습 정도 밖에 하지 못하고 시험장으로 갔습니다. 그래도 전 시험 보다는 쉽겠지 라는 생각으로 최대한 마음을 편하게 먹고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시험도 LC가 쉽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두 번의 실수는 없다고 생각하고 최대한 멘탈을 잡고 문제 풀이에 집중했고, 그 결과 RC 점수를 50점 올릴 수 있었어요 !

 선생님의 말씀처럼 토익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니 점수 안 나오면 또 보면 되지라는 생각을 반복하면서 응시했습니다. 긴장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응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던 기존의 영어실력이 물론 도움은 되겠지만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2시간 동안 얼마나 집중을 잘하고, 문제가 원하는 답을 찾아내느냐는 연습과 노력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니깐요 !!


 자연쌤의 수업, 복습 + 숙제만 성실히 따라오신다면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실 있을 겁니다 ! 화이팅 !!💪🏾💪🏾









구자연 | 2024.10.23 08:52
우오오오!!! 895점!!! 축하드립니다 ㅎㅎ

RC 점수가 말도안되게 높게 올랐네요 ㅎㅎ 정말 고생많았어요 ㅠ

한 달 동안 열심히 따라와 주신 덕분에 큰 성장을 이루신 것 같아 정말 뿌듯하네요 ㅎㅎ

특히 Logic Flow 문제 풀이법을 잘 적용해 주셔서 단기간에 성과를 얻으신 점이 인상 깊습니다!

어려운 파트 7에서도 구체화를 통해 꾸준히 연습하신 덕분에 오답 수가 줄어든 걸 보니, 지우님의 노력이 돋보이네요!

주말 숙제와 엔드게임 교재도 큰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기쁩니다 ㅎㅎ

앞으로 혼자 공부하실 때도 이 방법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토익 시험은 한 번의 결과로 모든 것이 결정되는 게 아니니, 말씀하신 대로 꾸준한 연습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끝까지 나아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소중한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31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최지혜 39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30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75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89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126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110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109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146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134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223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518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2] 이서연 327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293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258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363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262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387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334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08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