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4.08.30
안녕하세요! 7월 한 달 동안 빡토반에서 수강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RC, LC 만점 받고 목표 점수였던 105점을 넘긴 107점을 받았습니다!
기본 영어 실력은 어느 정도 갖춰져 있어서 RC에서는 자신이 있었지만 강의를 노트테이킹 해야하는 LC와 SPK, WRT에 자신이 없어서 정규반을 등록하게 됐습니다. 첫 수업에서 모의테스트를 볼 때 역시 LC는 20점으로 낮게 나오더군요ㅠㅠ
그런데 김지연 선생님 수업 듣는 동안 LC 꾸준히 복습하고, dictation하고, 안 들렸던 단어 외우고, 부분 쉐도잉 하다 보니 점점 익숙해지고 실력이 쌓이면서 모의고사 칠 때마다 점수가 계속 올랐습니다. 후반부 가서는 lecture를 들으면서 반드시 노트테이킹 해야 하는 단어, 흘려 보내도 괜찮은 부분, 문제로 무조건 나오겠다 싶은 부분이 확실하게 보이더라고요. 정규반 종료 후 약 2주 동안 컴퓨터 모의고사 별도로 구매해서 쳤을 때는 만점까지는 안 나왔었는데 시험 당일에 거짓말 아니고 모든 lecture가 평소보다 너무 쉽게 느껴져서 헷갈리는 문제나 문항조차 없었습니다. 시험 종료 후에 가채점 결과로 RC 30 LC 30 떴을 때 기분 너무 좋았고 김지연 선생님께 너무 감사했습니다.

스피킹에서도 템플릿을 많이 외우고 간 덕분인지 생각보다 점수가 높게 나와서 만족스러웠지만... 실력 향상을 체감했고 시험 당일에도 답안을 잘 쓰고 나왔다고 생각한 라이팅에서 갑자기 점수가 낮게 나오는 바람에ㅠㅠ 목표 점수를 달성했음에도 내심 아쉬움이 남아서 시험을 한 번 더 보려고 합니다. 다음 시험 준비할 때도 김지연 선생님 강의 자료 복습하면서 정리하고 또 LC 만점 받아올게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29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89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29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5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8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5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31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3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7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7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41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40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40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3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6 | 2026.05.28 00:17 |


오늘 9월 개강날 너무나 기쁜 소식으로 기분 좋게 시작하게 해줘서 감사합니당 ^^
아마 이번 한달 정말 좋은 일만 있을 것같은 예감.. 저에게요 ~~
암튼, 제가 항상 말했듯 어느 반이든 강사들이 시키는 그대로만 하시면 모두 목표 달성하실 수 있는데....
그 간단하고 그러나 어려운 것을 해 내는 분들이 많지 않아 너무 안타깝습니다 ㅜ
그죠?? 하면 되죠??
너무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모든 일에 이렇게 진심을 담아 열심히만 한다면 다 성공하실꺼예요 ~~
화이팅이구요 :)
앞으로 원하시는 학교에서 원하시는 공부 맘껏 하시고 원하고 바라던 일 하며 행복한 인생 누리시와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