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4.08.26
강남역캠퍼스 [1월]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10시) + [2월] JLPT N3 기초종합반 (10시) [스파르타 졸업반] [1-2월 연속반]
- IMG_7388.png ( 38)

안녕하세요 올해 N2합격을 목표로 1월 부터 스파르타 1+2, 2월까지 N3를 수강한 학생입니다!
우선, 저는 고등학교때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공부한 적이 있고 대학교 들어와선 교양으로 일본어 수업을 들은 적이 있어서 간단한 문법 (ます형, て형)정도는 아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영어처럼 일상생활에서 일어를 사용할 일이 없다보니.. 거의 잊어버린 상태였고 원래는 바로 N3를 들을 생각이였으나, 기초를 제대로 잡아야 목표인 ‘N2’까지 훨씬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스파르타 1+2 / N3 기본종합반을 수강하였습니다
하은선생님 수업의 좋은 점은
우선 제공해주시는 수업 자료가 좋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사비로! 제공해주신답니다!!) 일어를 독학하려고 하면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은 해설집을 봐도 설명이 굉장히 불친절한 경우가 태반인데요 하은선생님께서 매 수업마다 나눠주시는 자료에는 N3-N5의 문법 표현들과 나아가서는 어려운 겸양, 존경 표현 등이 아주 친절하게 정리돼 있어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제공해주시는 자료 꼼꼼히 복습하고 숙제만 제때제때 해도 문법 걱정은 전혀 할 필요가 없다는 것!
두번째로는 두말할 필요 없는 선생님의 강의력입니다! 선생님 역시 한국에서 일본어를 공부한 케이스셔서 그런지 공부하는 학생 입장에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공부해야 성적이 확확 오르는지 잘 아시고 꿀팁들을 전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오전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매 수업 정말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셔서 지치지 않고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수업 듣는 학생들 이름 하나 하나 다 외우려 하시고 정말 성의있으십니다ㅜㅜ
마지막으로 선생님께서 매 수업 후 숙제리스트를 올려주시고 과제챌린지를 진행하는데요 이게 저에게는 상당한 동기부여가 되었고, 매번 할당량이 있으니 편하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 하면 선생님이 N3까지만 강의하신다는 점..ㅜㅜ N2준비하는 저로서는 이어서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싶었는데 너무너무 아쉽습니다ㅜㅜ
결론: 선생님의 훌륭한 강의력 + 질 좋은 수업 자료 + 성의 있는 강의
일본어 독학이 어렵다 하시는 분,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해야 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개인적으로 하은 선생님의 수업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기초 없이 바로 N3 수업을 들으시려고 하시는 분들께는 먼저 스파르타 1+2 수업을 들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스파르타 1+2 수업을 듣지 않고 N3수업을 바로 들으시면 수업 따라가기가 조금 벅차다고 생각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두 목표하시는 바 이루시길 바랄게요:)
みなさん頑張ってください!!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합격 성적표 들고 오겠습니다!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