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4.05.13
강남역캠퍼스 6.5+ 주말 오전 정규 Speaking+Writing반 (10시, 토요집중, Academic)
수강 후 IELTS, 7.0점 달성!
저는 처음에 스피킹/라이팅 6.5/6.0이었다가 4월에 6.0/6.0이 나오고 요번에 7.0/7.0이 나왔습니다.
라이팅, 스피킹 6.0인 분들은 6.5까지는 정말 힘듭니다 ㅜㅜ 저도 알고 싶지 않았습니다.
학원이나 인강을 수강하시는게 정말 편하실거고 저는 그중에서도 젠선생님과 윤성원 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1. 라이팅
젠 선생님 말씀이 다 옳습니다. “초딩처럼 쓰고 틀리지 마라!”
저는 3월에 한 달 듣고 시험을 봤는데 선생님 말씀은 사실 처음에 귓등으로 들었습니다. 정규교재에 나와있는 복잡하고 멋진 글을 필사하고 분석하면 점수를 잘 받을거라는 쇠고집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험을 쳤는데 ‘그 문장들을 나는 절대 쓸 수 없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저는 30만원을 들여 깨달았으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절대 그런 잘못을 하지 않길 바랍니다.
4월 시험치고 한 주 쉬고, 부교재의 글들을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언어적 능력이 좀 떨어지는 편이라 글의 문맥이나 내용연결이 넘 어렵더라구요. 단순 템플릿을 외워서 쓰는 건 6.5부터는 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젠선생님 부교재 글들을 적어도 유형별로 하나씩은 통으로 꼭 외웠습니다. 외우지 않은 글들은 키워드들을 따로 정리했습니다. 특히 여러분이 자신 없는 유형은 하나쯤은 자다가도 쓸 수 있도록 외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젠선생님의 부교재에 있는 글들이 6.0에게 최적화된 글이라 응용하기도 쉽고 외우기도 쉽습니다. 괜히 저처럼 겉멋이 들어 정규교재의 글들이나 AI가 쓴 글들은 (정말 좋은 글인데 저는 1년은 공부해야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분석하고 어설프게 외우면 시간낭비입니다.
저는 3개쯤 외우니 감이 오더라구요. 글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Paraphrasing은 어떻게 하는지, 시험 10일 전에 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목테스트 보면서 색다른 주제가 나왔을 때 어떻게 할지 생각했습니다. 외운 글에서 주제에 맞게 조금씩 수정하면 chat GPT가 6.5~7.0 주는 거 보고 눈물 조금 나올뻔했습니다.(물론 채점 점수가 정확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전에는 계속 6.0이 나왔습니다.)
Jen 선생님 말씀 의심하지 마시고 하라는 데로 하시면 됩니다.
+후기는 아니고 팁)
-주말반 학생들은 예습을 하고 오시면 좋습니다. 주말반은 수업이 빨리 지나갑니다. 그래서 교재의 글을 전부 보지는 못하는데 미리 써 보시면 선생님께서 설명하시는 말씀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됩니다.
-해커스 보카 초록이도 큰 도움이 됩니다.
-동사들을 정리하시면 좋습니다. 자주 쓰이는 동사가 많지 않습니다. 시간이 너무 없으면 젠선생님 부교재에 있는 동사들만이라도 완벽하게 외우시면 좋습니다.
2. 스피킹
윤성원 선생님의 탬플릿이나 표현들도 좋았지만 선생님의 발화를 모사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첨삭들이 정말 유익했습니다. 전에 6.0도 맞아보고 6.5도 맞으면서 사실 어떻게 해야 6.5가 나오고 7.0이 나오는지 구분이 잘 안되었습니다. 네 과목 중에 스피킹이 제일 기준이 애매한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매번 말씀하시는 구조를 따라하고, 연결어와 접속사를 유의미하게 넣으면서 연습하니 어떻게 하면 점수가 높게 나오는지를 알았습니다. 특히 첨삭에서 self-correction이나 And 접속사 사용 남발 같은 무의식적인 습관을 잡아주셔서 이를 안하려는 연습을 하다보니, 제가 어떤 말을 하고 있는지, 어떻게 말하면 상대방에게 의미 전달이 잘될 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달 마지막에 했던 대면 첨삭이 정말 도움이 됩니다! 첫달 수업 받는 분들도 꼭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평소에 영어로 대화하라고 하면 주변에서 정말 유창하게 한다는 말을 듣곤 하는데 유독 시험연습을 하면 잘 안되었습니다. 긴장한 상태의 나와 아닌 상태의 나는 다르니 꼭 대면첨삭을 받아보세요. 긴장했을 때 어떤 실수를 하는지 같은 것도 녹음해서 들어보면 다음에 고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시간마다 알려주시는 표현들은 따로 정리해서 시험 날 전부 한 번씩 말해보았습니다.
-팁이 있다면 최대한 많은 족보문제들을 풀어보고 가시길 권장드립니다. 윤성원샘께서 첫날 족보문제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주십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IELTS후기] 한달만에 Writing 5.5 -> 7 !!! [1] | 이혜영 | 18279 | 2024.04.06 |
|
|
[IELTS후기] 뒤늦게 올리는 두달 overall 6.5 달성 후기! [3] | 강윤정 | 14075 | 2023.09.28 |
|
|
[IELTS후기] 중급주말반 수강하고 첫시험 overall 7.0 달성 [4] | 양수연 | 26624 | 2023.05.22 |
|
|
[IELTS후기] Jen 선생님 강의 - Writing 7.5 달성 후기 [1] | 김아림 | 8587 | 2023.05.14 |
|
|
[IELTS후기] 방금 시험보고 올려보는 정규종합반 후기 [4] | 조재원 | 9190 | 2023.05.06 |
|
|
[IELTS후기] 인생 첫 IELTS 강의 후기 + 시험 결과 [3] | 강하리 | 8616 | 2023.05.05 |
|
|
[IELTS후기] IELTS 첫시험 overall 7.0 달성 후기 [7] | 문다정 | 14772 | 2023.04.12 |
|
|
[IELTS후기] 종합반 2개월 수강 후 첫시험 Overall 7.5 달성! [5] | 박정윤 | 11254 | 2023.03.24 |
|
|
[IELTS후기] 3개월 패키지 수강 후 첫시험 overall 7.0 달성 [6] | 황선영 | 13897 | 2022.08.10 |
|
|
[IELTS후기] 해커스 점수보장반 듣고 Overall 7.0으로 졸업! [3] | 이지원 | 13409 | 2021.12.08 |
| 204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304 | 2026.06.01 13:20 |
| 203 |
[IELTS]
2주만에 5.5-> 7.0
[1]
|
김혜윤 | 562 | 2026.04.29 20:14 |
| 202 | [IELTS] Allday6.5+ 한 달 만에 writing 7.0 [1] | 김지수 | 989 | 2026.02.04 15:39 |
| 201 | [IELTS] [IELTS후기] 주말반 수강 후 overall 6.5 받았습니다 [6] | 김효경 | 2875 | 2025.10.12 15:59 |
| 200 |
[IELTS]
Jen 선생님 두달 수강 - Writing 첫 시험 7.0 후기
[1]
|
정혜영 | 2952 | 2025.08.02 09:41 |
| 199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1달 반 overall 7.0 달성 후기
[1]
|
윤언세 | 3198 | 2025.07.28 15:56 |
| 198 |
[IELTS]
[IELTS후기] [후기] 아이엘츠 졸업 후기 및 영역별 공부법 (Overall 6.5) !!T_T
[6]
|
박수빈 | 3794 | 2025.06.30 13:49 |
| 197 |
[IELTS]
6.5+ 오전정규반 쌤들 짱xD
[4]
|
고예은 | 3123 | 2025.05.31 08:05 |
| 196 | [IELTS] [IELTS후기] Jen 선생님을 추천합니다. [1] | 박미혜 | 2562 | 2025.05.30 00:05 |
| 195 | [IELTS] [IELTS후기] 주말반 라이팅 한 달 수강 후기 [1] | 안오상 | 3215 | 2025.03.02 22:18 |
| 194 |
[IELTS]
[IELTS후기] 9월 정규 종합반 한달 수강 후 overall 7.5, each 7 달성했습니다!!
[4]
|
이소연 | 4155 | 2024.11.08 16:08 |
| 193 |
[IELTS]
[IELTS후기] 방학 2달 7.0 달성!
[2]
|
임성은 | 5767 | 2024.09.23 21:44 |
| 192 | [IELTS] 6.0+ 오전주말 중급 Jen 선생님 한 달 후기입니다 [1] | 조다은 | 5552 | 2024.05.27 21:54 |
| >> | [IELTS] [IELTS후기] 스피킹 라이팅 두달 수강 6.0->7.0 [2] | 임주하 | 6010 | 2024.05.13 21:58 |
| 190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정규반 2달 수강 >> overall 6.5
[5]
|
이동재 | 6797 | 2024.04.12 19:42 |
| 189 |
[IELTS후기] 한달만에 Writing 5.5 -> 7 !!!
[1]
|
이혜영 | 18789 | 2024.04.06 15:59 |
| 188 | [IELTS] [IELTS후기] 아이엘츠 라이팅 주말만 후기 [1] | 김채영 | 4502 | 2024.04.01 21:08 |
| 187 |
[IELTS]
[IELTS후기] 첫 시험 오버롤 7.0 달성 후기
[6]
|
최우진 | 6767 | 2023.12.20 15:42 |
| 186 | [IELTS] [IELTS후기] 6.0+ 중급 Writing Jen 선생님 수업 후기 [1] | 박지은 | 4603 | 2023.10.06 17:25 |
| 185 |
[IELTS]
[IELTS후기] 스피킹/라이팅 실전연습에 추천합니다!
[2]
|
김진서 | 6026 | 2023.10.05 21:03 |


어려운 영역이긴하지만~ 학원 자료랑 답안작성 방식 이용하면 단기 목표점수달 달성은 가능하죠♡
스피킹 라이팅 둘 다 7.0을 받는게 만만치 않은 일인데 정말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_<
주말 수업이 4번밖에 진행되지 않아서 어려우셨을텐데 그동안 고생 많으셨구요~! 앞으로 유학생활도 화이팅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