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반석 선생님 강의는 토플로 처음 접했는데, 그때도 시중 강의 중 글쓰기에 가장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강의다 싶었습니다. 그러한 판단은 GRE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일정 관계로 다른 선생님들 강의를 먼저 듣다 윤반석 선생님 강의로 넘어갔는데, 역시 가장 체계적인 강의는 이분이구나 싶었네요.
체계적이라 함은, 단순한 표현 하나하나에 얽매이기보단(<- 이 부분도 물론 다뤄 주십니다) 글을 조직하는 원리에 강의의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는 의미입니다. GRE 라이팅은 써야 하는 글의 분량이 많고 자기 견해를 상세히 풀어내야 하다 보니 여타 시험 대비 템플릿에 의존하기가 힘듭니다. 글을 조직하는 원리 자체가 손에 배어야 하는데, 이 측면에서 저는 윤반석 선생님 강의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해커스에서 토플과 GRE를 준비하며 들은 많은 수업 중 가장 좋았습니다. 하여 이 수업을 다른 GRE 수험생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이렇게 시간을 내 경험을 공유 해 주셔 정말 고맙습니다! TOEFL GRE를 모두 같이 수강 한 경험이라 저에겐 더더욱 값진 후기이고 제가 수업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바도 정확히 짚어주셔 더욱 고맙습니다. 이제 시작하게 될 박사 과정 또한 멋지게 돌파하시길 응원 드리며 현지님 목표하는 바 달성하길 기원합니다! :)
이렇게 시간을 내 경험을 공유 해 주셔 정말 고맙습니다! TOEFL GRE를 모두 같이 수강 한 경험이라 저에겐 더더욱 값진 후기이고 제가 수업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바도 정확히 짚어주셔 더욱 고맙습니다. 이제 시작하게 될 박사 과정 또한 멋지게 돌파하시길 응원 드리며 현지님 목표하는 바 달성하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