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4.04.16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 Writing 적중 실전종합반 (10시, 토요집중)
강남역캠퍼스 GRE Math 이론+실전반 (18시 30분, 토요집중)
수강 후 GRE, 168점 달성!
대부분 후기에서 verbal writing 수업에 대한 후기는 많아 예상외 복병이었던 quant 수업에 대해서 자세히 작성합니다.
GRE에서 제일 점수 받기 어렵고 안오르는 과목을 꼽으면 VERBAL과 WRITING이 먼저 언급되지만 생각보다 QUANT 점수에 대해서는 높은 점수 확보가 필요해서 오히려 QUANT가 재시험을 보게되는 요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과 전공의 경우에는 퀀트는 조금만 연습문제 풀면 된다는 말이 많지만, 생각보다 여러가지 이유로 QUANT는 수업을 꼭 수강해야 하는 과목인 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영어로 수학문제를 풀어야 하고 한국식 수학이 아닌 미국식 수학을 요구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문제 포인트가 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두번재로, 이과 전공이 아니라 문과 전공이어서 그런지 수학을 많이 했는데도 불구하고 여러 학과들에서 GRE QUANT는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요구하는 학교들이 많거나 많은 지원자가 정말 고득점을 받아오기 때문에 실수를 조금만 하게되면 생각보다 기본 점수(기본적으로 고득점이 요구됨) 를 맞추기가 힘들어져 재시험을 쳐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시험 트렌드가 있기 때문에 꼭 QUANT수업은 수강하는 걸 추천합니다.
기본점수는 높게 나오지만 고득점은 예상외로 까다로운게 QUANT입니다.
저는 VERBAL과 WRITING도 해커스에서 들었었는데 확실히 수업을 들으면 모든 과목 점수는 올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퀀트 점수를 높이려고 VERBAL에 집중을 덜했더니 마지막 시험에서 VERBAL 점수는 2-3점 줄었지만 QUANT를 목표점수만큼은 획득했기 때문에 이 점수로 저는 GRE시험은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혼자 독학하실 수 있는 분들은 독학하시는 것도 좋지만 정말 GRE 같은 시험은 학원다니면 확실히 단기간에 점수 향상을 하는게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이어서 모든 과목들을 꼭 한번에 수강하시는게 좋습니다.
Verbal:
verbal은 계속해서 수업을 두달 정도는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훈종 선생님 강의를 저는 한달 다니고 쉬다가 한달다니고 했어서 좀 더 고득점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친것 같습니다. 점수는 152~155를 받았습니다.
Writing:
많이 써보고 읽어보고 수업을 들으면서 예시를 많이 보여주신 Ann 선생님 감사합니다. writing은 정말 방법없이 선생님이 주신 예시들을 좀 외우거나 뼈대를 어떻게 만들어 쓰는지 외우는게 필수인 것 같습니다.
전체 후기:
개인적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너무 바쁠때 gre를 병행했어서 스터디에 참여하지 못했던 후회가 좀 남지만 선생님들 덕분에 원하는 학교에 어드미션을 받고 가게 드디어 가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Best wishes for your future academic pursuits! :)
먼저 목표점수 받으신거 너무 축하드리고 고생 많으셨어요.
모든 시험들이 그렇겠지만, 특히 GRE 같은 경우는 전략이 필수인 시험중에 하나 인거 같아요.
게다가 직장생활과 병행 하시며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ㅠ 이런 귀한 후기도 감사해요 ㅠㅠ
앞으로 남은 과정들도 열심과 열정으로 잘 해내시리라 믿어요.
하고 싶으셨던 공부의 꿈 펼치시고 반짝반짝 빛나는 유학생활 되길 바래요~
마음으로 응원 합니다!
민혜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