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4.04.12
강남역캠퍼스 [빡센스터디 필수반][IM+~IH+][한달완성] 오픽 입문+기본 (09시)
4/6 강서CBT 13시 시험
1. 자기소개
2. 재활용 in korea
3. 집에서 재활용 어떻게 하는지
4. 과거 재활용 경험
5. 집 소개
6. 과거 집 vs 현재집
7. 집 고친거or바꾼거or새로 산 거
8. 휴가때 뭐하는지
9. 기억남는 휴가1
10. 기억남는 휴가2 (두 질문 내용은 완전히 다르고 문제도 꽤 길었는데 결론은 기억남는 휴가)
11. 롤플-옷 사러 가서 질문 3개
12. 롤플-옷 사서 집에 왔는데 잘못 된 옷, 전화로 해결할 것
13. 롤플-옷 상황은 끝남, 바꿔 온 옷이 마음에 안 들때 어떻게 할 것인지?
14. 요가랑 다른 운동의 차이점
15. 요가 benefit
우선, 저는 오전에는 오픽 수업을 오후에는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병행했습니다. 경기도에서 서울로 왕복이동이었어서 고갈된 체력으로 숙제를 항상 완벽하게 하진 못했습니다. 심지어 암기를 잘 못하는 케이스여서 암기 숙제는 거의 20%만 외워가는 수준이었어요. 다만, 암기가 약해서 키워드 숙제만큼은 제대로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숙제 제출 전에 스크립트를 노트에 다시 써내려가면서 안 외워지는 단어는 과감히 버리고 입에 맞는 단어로 변경하면서 공부했습니다.
스터디랑 첨삭과제 하면서 피드벡이 늘 <억양 살리기> 였지만 현장에서는 부끄러운 마음에 더욱이 억양을 살리지 못한 거 같아요. (원래 한국어도 딱딱하게 하는 편이라 ㅜㅜ) 그래서 시험장은 심리적 안정감을 받을 수 있는 강서cbt로 갔습니다. 멀지만 강추..! 대신!! 시험장에서는 제가 스폰지밥이 된 마냥 하이텐션을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시험장에서 시제도 많이 틀리고 버벅였지만, 제나쌤이 수업때 말씀하신 거 처럼 <틀려도 원래 알고 있는데 실수한 거 처럼> 틀릴 때마다 "암쏴리 에바~ 너도 알지? 나 머리 굳었어~ 미안미안 내 말은~~" 이러면서 고쳤습니다. 그리고 미안하다 하면서 대체 단어 생각하려고 했어요. 스터디때 어려운 단어나 문장을 입에 잘 달라붙을 수 있게 대체 단어 쓰는 걸 도와준 조교쌤이 있어서 바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시험은 응용기출 위주로 나와서 매우 당황했는데 다행히 다 수업때 다뤘던 내용이어서 답할 수 있었습니다. 서본결을 지키지는 못했지만 본론만큼은 다 말하려고 한 거 같아요.
롤플레이는 뭐라 답할지 머리 속에 바로 떠오르지 않아서 링링링만 반복하다가 대답했어요. (상대방이 전화를 늦게 받을 수도 있으니까...) 옷가게 이름도 전혀 떠오르지 않아서 Jenna's clothing house 라고 했답니다..ㅎㅎ..
시험은 전체적으로 15문제 다 답변했지만, 시제를 많이 틀렸고 5줄 내외로 답해서 IM이 나올 줄 알았어요. 그럼에도 IH가 나와서 매우 행복합니다!!
제나쌤이랑 스터디 조교쌤 덕분에 재밌게 영어공부하고 좋은 성적 받아갑니다!! (제나쌤 수업때 중간중간 하와이 경험담과 이해시켜주려고 설명 붙이시는게 재밌었어요. 마스크 안 쓰고 수업 들었으면 계속 웃고만 있었을 거 같아요.)
고등학교 영어성적이 6~9등급, 토익 신발사이즈 겨우 넘기는 사람도 IH 받아가니 다른 분들도 좋은 성적 얻어 갈 수 있으리라 장담합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39 |
[오픽]
[오픽후기] 7년만에 재수강한 오픽 AL 받았습니다. (3/25 시험)
|
성유진 | 788 | 2026.03.31 12:02 |
| 138 | [오픽] IH 달성 : 오픽 JENNA 강사님 수업 추천합니다. | 고한나 | 1014 | 2026.02.14 19:35 |
| 137 |
[오픽]
이게 된다고..? Jenna쌤 감사합니다!
|
임두빈 | 2917 | 2025.08.23 16:37 |
| 136 | [오픽] 오픽 Jenna 쌤 10일반 IH 후기 | 정재은 | 4048 | 2025.04.13 18:48 |
| 135 |
[오픽]
[오픽후기] 10일만에 IH 달성!! (2년전 IM1)
|
김소진 | 4581 | 2025.03.23 01:21 |
| 134 |
[오픽]
[오픽후기] Jenna선생님 수업듣고 IH 받았습니다 !!
|
김길주 | 4752 | 2025.01.22 11:55 |
| 133 |
[오픽]
[오픽후기]Jenna쌤 수업듣고 한달만에 IH달성했습니다!
|
유서영 | 4542 | 2024.12.05 15:14 |
| 132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바로 달성했습니다. | 임성환 | 5612 | 2024.10.04 14:36 |
| 131 |
[오픽]
[오픽후기] Jenna쌤 수업으로 오픽IH 달성했어요
|
이소희 | 5662 | 2024.09.11 20:07 |
| 130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체고] 첫 오픽 7일만에 IH | 김지수 | 6303 | 2024.09.04 19:34 |
| 129 |
[오픽]
Jenna 선생님 수업을 듣고 바로 오픽 IH를 맞았습니다
|
김준영 | 6720 | 2024.08.28 13:39 |
| 128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수업듣고 노베 IH 달성했습니다! | 김재현 | 8785 | 2024.08.14 23:52 |
| 127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강의듣고 첫 오픽 IH취득!
|
유성윤 | 6998 | 2024.08.11 22:32 |
| 126 |
[오픽]
[오픽후기] Jenna 썜 입문반 수업듣고 오픽 첫 시험만에 AL !!!!
|
인가연 | 8812 | 2024.08.11 16:43 |
| 125 |
[오픽]
5일만에 IH
|
도현우 | 7848 | 2024.07.09 12:39 |
| 124 | [오픽] [오픽후기] 영어 공부 손 뗀지 5년차, Jenna쌤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박성연 | 8351 | 2024.06.25 09:58 |
| 123 |
[오픽]
JENNA쌤과 단 2주로 IL > IH달성
|
이은혜 | 7673 | 2024.06.24 13:39 |
| 122 |
[오픽]
[오픽후기] Jenna쌤 오픽 입문수업으로 IH 받았습니다!
|
박민서 | 7732 | 2024.06.21 17:01 |
| 12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Jenna쌤 3월 입문+기본반 IH 후기
|
함지원 | 8714 | 2024.04.12 18:23 |
| >> |
[오픽]
Jenna쌤 3월 입문+기본반 IH 후기
|
최유림 | 7524 | 2024.04.12 00:1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