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4.04.02
저는 우선 서울대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서 298점 이상의 텝스 성적을 받아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전에 본 토익시험은 670점대이고 고등학교때도 영어성적이 좋지 못한 편이라 3-4등급대였습니다.
처음 텝스를 공부할 때는 타인강을 들으며 혼자 독학해보려했는데 쉽지 않았습니다.
10월부터 매번 텝스 시험에 응시했는데 과연 공부를 맞게하고 있는것인지 의문이 많이 들었습니다.
목표로 하는 점수가 300점이상인데 어휘와 문법은 30점대가 나와서 이를 유지하고자 하였고 저는 LC와 RC 성적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던 중 LC는 아무리 들어도 들리지 않고 80점대를 유지해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감이 오지 않았고 강로사T의 단과반 LC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선생님 말씀대로 한다고 과연 제가 목표로 하는 3월까지 성적이 나올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께 종종 고민 상담을 하며 열심히 따라갔습니다.
LC강의를 듣고 과제를 풀며 모르는 단어를 외우고 일주일에 한 번은 모의고사를 풀어서 감을 잃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특히 저의 경우 part 1-3부분 위주로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텝스는 특히 생소한 표현들이 많아 자주 나오는 표현같은 것을 많이 외우려한 것들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후 아예 들리지 않던 부분이 조금씩 들리기 시작하고 단어를 많이 외우니 RC는 모의고사를 푸는 것만으로도 점수가 조금씩 올라갔습니다.
선생님께서 단어는 정말 기본이다를 강조하셨는데 진짜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평소에 아는 단어라고 해도 텝스에서 어떤 뜻으로 쓰이는지와 어떻게 발음되는지도 알아두어야한다고 한 선생님 말씀을 생각하며 공부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여태까지 제 영어공부방법이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점검할 수 있었고 단어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대학원에서 낮에는 인턴을 하고 저녁에는 텝스 공부를 하며 걱정이 많았는데 결국 335점으로 텝스 시험 통과했습니다!
로사쌤!! 감사합니당~! ㅎㅎㅎ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218 |
[TEPS]
[텝스후기] 독학에서 학원 오자마자 바로 점수 취득(학원 의심 많으신 분들 꼭 보세요ㅋㅋ)
[3]
|
임영현 | 6745 | 2024.07.16 20:41 |
| 217 |
[텝스후기] 수능영어 7등급 영어 혐오자, 해커스 5일 다니고 텝스 340점
[3]
|
김산아 | 8010 | 2024.06.28 01:49 |
| 216 |
[TEPS]
[텝스후기] 8년 만에 영어 공부. 텝스 300~350반 후기
[3]
|
양원석 | 5595 | 2024.06.19 15:51 |
| 215 |
[텝스후기] 중급반 듣고 첫 텝스 340점
[3]
|
안태민 | 6069 | 2024.06.18 21:07 |
| 214 | [TEPS] 이렇게 만들어주다니..! [2] | 이강한 | 5247 | 2024.05.29 15:29 |
| 213 |
[TEPS]
중급-정규 코스로 100점 올렸습니다!
[2]
|
이영인 | 5987 | 2024.05.24 11:58 |
| 212 |
[TEPS]
[텝스후기] 2~3월 해커스 학원 다니고 텝스 252-->339로 졸업합니다.^^
[3]
|
이호준 | 6612 | 2024.04.19 19:50 |
| 211 | [TEPS] [텝스후기] [450~500+ 종합반] [LMT] [413 => 526 ] 3개월, 나에대한 의심을 확신으로! 미연샘 로사샘 승미샘 감사합니다! [3] | 전소영 | 6274 | 2024.04.19 17:18 |
| 210 | [텝스후기] 324 -> 487 목표 점수 달성 [3] | 조의행 | 6953 | 2024.04.19 13:48 |
| 209 |
[TEPS]
[텝스후기] 3월에 정규반 + LMT 함께 듣고 텝스 마무리합니다~
[3]
|
박세연 | 4591 | 2024.04.09 22:20 |
| 208 |
[TEPS]
듣기만 해도 후회 안할 겁니다!
[3]
|
강지희 | 4370 | 2024.04.09 17:15 |
| >> |
[TEPS]
[텝스후기] 225->335 [강로사T 텝스 300~350+ 저녁 월수금 LC 단과반] 로사쌤 덕분에 대학원 진학해요!🥹
[1]
|
김민지 | 4732 | 2024.04.02 16:13 |
| 206 |
[TEPS]
[텝스후기] 5일만에 355점 달성!
[2]
|
이주영 | 4948 | 2024.03.19 20:01 |
| 205 | [텝스후기] 뉴텝스 LC는 강로사 선생님!! [1] | 문상혁 | 16946 | 2023.10.26 00:21 |
| 204 |
[TEPS]
[텝스후기] 327목표 점수 달성
[2]
|
서재현 | 5683 | 2023.10.03 15:16 |
| 203 |
[텝스후기] 7&8월 달려서 441 졸업!
[3]
|
김예서 | 9680 | 2023.09.12 17:52 |
| 202 |
[텝스후기] 238>332점 달성 "노력하면 이루어진다!" (300-350 종합반 강로사선생님, 손승미선생님, 설미연선생님)
[3]
|
최유림 | 10016 | 2023.08.30 01:26 |
| 201 |
[텝스후기] [설미연 선생님 300~350 TEPS] 292점에서 354점 달성!
[1]
|
이대규 | 7107 | 2023.07.15 01:55 |
| 200 |
[TEPS]
[텝스후기] 포기하지 않고 공부해 목표점수 달성
[3]
|
조승현 | 6949 | 2023.04.29 17:12 |
| 199 |
[TEPS]
텝스는 강남역 해커스!
[1]
|
주성재 | 6661 | 2023.04.17 17:35 |



민지님처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잘 이해하고 받아들이시는 분이라면 앞으로도 어떤 일이든 잘 해낼 수 있을 거에요.
언제나 좋은 일만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많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