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12.19
- gre 성적표.png ( 65)

김성연 선생님의 기본반, 실전반 수업을 모두 들었고 수업에서 많은 걸 얻어간 덕에 첫 시험에서 목표점수인 160을 넘긴 161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선생님 수업과 자료에서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해커스에 후기가 별로 없어서 정말 아쉬운 마음에 자세히 작성해봅니다 ㅎㅎ
제 주관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혹시 김성연 선생님 수업 수강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제 수준
저는 토플도 응시해본 적이 없고, 대학 이후로는 특별한 고급 영어를 접해본 적이 없습니다.
딱 그냥 수능 영어 베이스 + a 정도였어요. 그래서 GRE 시작할 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그리고 전략적으로 수업해주신 덕에 이렇게 한번에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 단어장
시보리라는 단어장을 사용하시는데, 이 단어장 구성이 정말 좋습니다.
제가 김성연 선생님 단어장 말고 시중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알려진 모 단어장도 접할 기회가 있었는데, 제 생각에는 점수 올리기에는 시보리가 훨씬 더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GRE에서 나오는 어지간한 단어들은 다 모여 있다고 보시면 되고, 그냥 알파벳 순 구성이 아니라 동의어끼리 한 데 모아두셔서 시보리를 보신 분들이라면 SE 문제 풀 때 정말 유리합니다. 저도 문제 풀면서 '아 이 단어 뜻은 잘 모르겠는데.. 얘랑 쟤랑 단어장에서 서로 붙어있지 않았나?'라는 생각으로 풀어서 맞힌 문제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저랑 같이 심화반 들으셨던 다른 수강생 분도 같은 이야기를 하신 걸 보니 시보리 자체가 암기를 도와주고, SE를 정말 쉽게 풀게 해주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기본반 수업 시간에 어원에 얽힌 이야기라든가, 쉽게 외우는 법 같은 걸 설명해주시는데 이런 것들도 기억에 쏙쏙 박혀서 좋은 것 같습니다.
stalwart, draconian, protean 같은 것들이 아직도 기억에 잘 남네요
2. 본 교재 및 기타 학습 자료들
본 교재는 문제 수도 적절하고, 난이도도 괜찮은 문제들로 잘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실전반에서 다뤘던 3문제짜리 RC 지문이 실제 시험에서 그대로 출제돼서 3문제를 꽁으로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수업 특성상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석해주시고, 학생들이 이해가 안 됐다고 하는 부분은 지문에서 근거를 구해주셔서 철저히 설명해주시는데 그 덕에 해당 지문을 보자마자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신 내용들이 기억나서, 지문 한번 쓱 읽고 답만 얼른 찍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시간을 벌어서 다른 문제를 더 잘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보조 자료들도 많이 주시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문제로 외우는 GRE 어휘' 자료가 굉장히 많이 도움 됐습니다.
GRE를 하다보면 딱 1~2번밖에 안 쓰여서 중요도는 떨어지지만 그렇다고 안 외우기에는 찝찝한 단어들이 종종 있는데, 저 '문제로 위우는 GRE 어휘'에서 이런 단어/문제들을 커버해주셔서 저런 빌런 단어들도 잘 커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수업 스타일
학생들 하나하나 다 꼼꼼히 커버해주시는 스타일이시고, 문제나 지문 해석도 정말 이해가 완전히 될 때까지 함께 해주시는 방식이십니다. 쉬는 시간이나, 수업 끝나고라도 질문하라고 하실 정도로 열정적이세요.
TC푸실 때 근거를 찾아서 풀라는 말씀을 많이 하시고 이걸 어떻게 하는 건지 수업 때 계속 설명해주시는데 이게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TC 문제를 풀다보면 정답을 딱 도출하는 trigger가 될 만한? 그런 단어들을 ETS가 숨겨놓는 문제가 많더라구요. 선생님 수업 스타일 덕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처음 기본반 할 때는 한 회차 풀어가면 단어 다 찾으면서 풀어도 정답률이 거의 40~50% 정도였는데 점점 오르더니 실전반 마지막에서는 거의 80%까지 갔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도 GRE를 응시해보신 분이시다 보니까 시험 전체에 대한 이야기나 정보 같은 면에서도 꽤 도움을 받았습니다.
굉장히 친절하시고 열정적이시기도 하구요.
약간 고등학교 때 담임선생님 같은 느낌...?? ㅎㅎ 인간적으로 되게 좋으십니다!
말이 좀 길어졌는데 암튼 저는 정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선생님 수업이 없었다면 160 만드는 데까지 훨씬 오래 걸렸을 거예요
다른 분들도 정말 강추드립니다
P.S)
선생님께
메일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퀀트 때문에 시험은 다시 봐야 하겠지만(지금 보니 writing도 살짝 아쉬워서 여러모로 한번 더 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선생님 덕에 버벌은 한번에 목표 달성하고 자신감을 많이 얻었습니다.
diagnostic service는 아직 공개가 안 돼서 공개되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좋은 수업 해주신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제 수업의 목표가 <학생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GRE에 접근할 수 있게 하자>인데, 그 목표가 성취된 것 같아 너무 기쁩니다.
<시보리>의 구성이 사전식이 아닌 동의어 모음인 점과 <문제로 외우는 GRE 단어>의 취지가 잘 발현되었네요!!
제가 좋은 의도로 수업을 준비했다고 해도, 학생이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셨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본인이 열심히 하셔서 그만큼 좋은 성적을 받으신거니까, 스스로에게 많은 칭찬 부탁 드립니다!!
시험을 다시 한번 보신다고 했는데, 그래도 Verbal은 자신감이 생기셨다니 큰 걱정하지 않겠습니다.
다음 시험에서는 전과목 다 목표 점수를 넘으셔서 졸업하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