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12.05
강남역캠퍼스 [IH+] 오픽 기본 (14시) (스터디 필수 - 수업후 토스오픽 전용 스터디 공간 80분 제공)-11/16(목) 개강, 11/29(수) 종강-
솔직히 아무것도 모르고 가서 걱정 많이 됐는데 우선 수업이 굉장히 체계적이라 오픽을 처음 접하는 저도 쉽게 다가갈 수 있었어요!부교재도 굉장히 도움 많이됐고 특히 수업하시면서 오픽시험을위한게 아닌 실제로 회화할 때 유용하고 현지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 많이 알려주셔서 한 문장을 얘기 할때도 다양하게 활용할수있었고 가끔 어려운단어들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거나 구글에 이미지도 같이 보여주시는데 그게 기억에 굉장히 오래 남아서 좋았어요~!
중간중간 생각하기 어려운 주제들은 쌤얘기 예시로 해주시는데 진짜 많이 도움되고 들으면서 내 경험이나 얘기도 생각해볼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그리고 경험 얘기해주시는거나 수업 중간 가끔씩 유머 던지시는데 넘 웃기고 재밌었어요ㅎㅎ,,
스터디에서도 그냥 오픽만 공부하는게 아니라 실제로 스피킹 할 수 있게 도와주시는데 그것도 너무 도움 많이됐어요! 솔직히 진짜 살면서 거의 한번도 스피킹을 해본적도 없었고 영어에 손 놓은지도 오래돼서 오픽시험 준비하면서 거의 처음 스피킹을 시작한거였거든요,, 처음엔 진짜 자신감이 하나도 없었는데 그래도 한마디라도 얘기할수있게 도와주시고 10일동안 수업받으면서 잘하는건 아니였지만 점점 자신감이 붙는걸 보니까 더 열심히 하고싶고 잘하고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전 시험볼때 자유롭게 말하는건 자신이 없어서 그날그날 수업한건 최대한 스크립트 만들어 보려고하고 작문안되는 문장들이나 모르는건 다음날 쌤한테 물어봤어요! 솔직히 엄청 사소한것도 너무 많이 질문하는거같아서 죄송했는뎅 진짜 친절하게 다 알려주셔서 넘 감사했어요,,, ㅜ
같이 스터디하셨던 분들도 분위기도 넘 좋았고 다 너무 열정적이셨어서 도움도 많이 주시고 공부하는데에 자극도 많이 되고 좋았어요~!
Liam쌤덕분에 10일이라는 짧은시간동안 영어에 대한 흥미도 많이 생기게 됐고 그동안 도움도 많이 주셔서 넘 감사했어요 ,,! 너무 짧은 시간이였어서 아쉬워요 ㅜㅜ 알려주신만큼 더 열심히해서 원하는 점수 받아올게요~! 감사합니당!!ㅎㅎㅎ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29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86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29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5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7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5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31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3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6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7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41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40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40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2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6 | 2026.05.28 00:17 |


수업 때도 항상 집중 잘해주시고 수업 후에도 항상 질문 많이 하시고 열정적으로 배우려는 의지가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ㅎㅎ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스피킹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해드린거 같네요!
시험 전까지 지금처럼 열심히 화이팅 하시고 질문 있으시면 또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