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텝스후기] 뉴텝스 LC는 강로사 선생님!!

문상혁 | 조회 17071
  • 2023.10.26

강남역캠퍼스 텝스 380~400+ LC (11시) [1개월 완성]

수강 후 TEPS, 326점 달성!

 안녕하세요. 강로사 선생님의 텝스 380~400+ LC(11시) [1개월 완성] 을 수강한 문상혁이라고 합니다.

제게 있어서 텝스는 너무 힘든 시험이었어요. 토익도 본 적이 있지만, 항상 영어 듣기를 너무 못해서 점수가 너무 안나왔었거든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강로사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2주만에 청해가 91점에서 114점으로 올랐습니다. 

전체 점수는 278에서 326까지 올랐구요.

영어점수가 안 나와서 연세대 대학원에 지원할 수 없을 뻔 했는데 운좋게 이번에 점수가 나와서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 공부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공부법은 참고만 해주셨음 좋겠어요..)


1. 청해

 Part 1, 2, 3를 집중적으로 풀었어요. 개인적으로 part 4, 5는 찍는거랑 푸는거랑 점수가 비슷했거든요.

2주만에 영어 점수를 내야 하는 상황인데, 마음이 급해서 파트 1, 2, 3에 투자하는게 안정적이라고 생각했던 거 같아요. 

목표점수도 317이라서 저한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던 거 같아요. (다른 분들은 파트 4, 5도 공부하시는게 좋을듯)

대신 part 1, 2, 3를 다 맞추겠다는 생각으로 LC 문제집 10권 정도 풀었어요...

공부하면서 느낀건데, 텝스 파트1은 토익 파트 2랑 비슷한거 같아요. 그만큼 파트 1은 연습하면 금방 느는 영역인 거 같아요.

단어 외우는 건 기본이고, 이디엄을 무조건 외우고 듣는 연습을 하면 어느 순간 점수가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파트 2도 파트 1이랑 비슷해요. 


제 청해 공부법은 이랬어요. 

(1) 문제에 포함된 표현과 단어들을 먼저 외운다.  

(2) 문제를 푼다.

(3) 문제를 전부 복습한다. 이때, 바로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문장을 들리는대로 적어본다. 

보기의 틀리고 맞은 이유를 분석한다.

(4) 스크립트를 본다

(5) 틀린 표현을 말하면서 암기한다. 


LC는 강로사 선생님 수업들으면 갈피를 잡아주셔서 점수 오를거라 확신해요. 


2. 어휘

 어휘는 어휘 자체만 암기하기보다는, 독해나 청해에 필요한 단어나 숙어를 우선적으로 외우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해커스 노랭이도 보기는 했습니다. 트레드밀이나 자전거, 지하철을 탈 때, 유튜브에 있는 해커스 텝스 보카 영상을 봤습니다.

 LC를 위해서 어휘의 발음까지 상기하면서 외웠습니다.


3. 문법

 저는 문법이 평소 38~44점까지 나올 정도로 문법에 좀 자신이 있어서 따로 공부하지는 않았습니다. 


4. 독해

 단어를 외우고, 한 문제당 1분 안에 푸는 연습을 했어요. 

시험장에서는 어렵거나 못풀겠는 문제는 빠르게 넘기고 쉬운 문제를 먼저 푼 다음에 풀었습니다. 

강로사 | 2023.10.26 09:55
상혁님! 이렇게 텝스 졸업하신 것 넘넘 축하드립니다! 늘 조용히 고개를 끄덕이며 수업을 들으시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ㅎㅎ
공부하신 것 보니 정말 점수가 안 오를 수가 없겠어요. 오롯이 상혁님이 잘 따라와 주신 결과라고 믿어 마지 않습니다.
대학원 합격까지 좋은 일들만 쭉쭉 일어나길 간절히 바랍니다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128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379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127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353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196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284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227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243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227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229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316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656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2] 이서연 419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72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329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38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338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472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405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85 2026.05.28 00:1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