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제 20회 해커스 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제 19회 해커스 장학생]
2020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GRE&유학성공담
[제 16회 해커스 장학생]
2017 해외명문대 합격 생생스토리

[GRE후기] 한 번의 시험으로 162/170/5.0으로 GRE졸업!형성이, 이훈종, 이정현 쌤 덕분입니다!

김현종 | 조회 10225
  • 2023.09.26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오전 기본종합반 (10시, 3시간)

강남역캠퍼스 GRE Verbal 적중 오후반 (14시, 월수금, 10회)



늦었지만 생각난 김에 후기 작성해봅니다.

올해 6월부터 8월 초까지 수업을 듣고 8월 12일 첫 번째 시험에서 GRE를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6월 달에 형성이 선생님의 Verbal 오전 기본종합반(월~금), 이정현 선생님의 Writing 기본(월수) 수업을 들었습니다.

7월에는 이훈종 선생님의 Verbal 적중 오후반(월수금), 이정현 선생님의 Writing 중급+실전 (월수) 수업을 들었습니다.

8월달 시험인 12일 전까지는 이정현 선생님의 Writing 중급+실전 (월수) 수업을 들었습니다.


Verbal 160점이 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162가 나왔고 writing은 4.0만 나와도 너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5.0이 나와서 정말 시험 성적 나온 날 소리 질렀습니다.

운이 좋게도 2달 반 동안 온전히 GRE에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이 때 학원 본관 지하 1층 자습실에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매일 출석하며 공부했었습니다. 지나가면서 선생님들이 질문을 받아주시고 격려도 해주셔서 힘든 2달을 견딜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끝까지 성적이 안 오르는 느낌이 들다가 마지막 2-3주 정도에 배운 게 정리되면서 문제를 어떻게 푸는지 감을 가졌습니다.

그러니 모두들 시험을 예약하셨다면 마지막까지 포기 안 하시기를 바랍니다!


-형성이 선생님

형성이 선생님의 기본종합반은 말 그대로 Verbal의 기본을 잡게 도와줬습니다.

단어를 혼자서 외우라면 절대 못 외우던 저에게 수업을 통해 단어를 외울 수 있게 해줬습니다.

물론 매일 100개 이상의 단어를 외우려니 하루 외우면 다음날 까먹는 상황이 반복되어서 지치기도 했었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면 다 까먹었다고 여겨진 단어들이 어떻게든 머리에 남아있더라고요.

특히 수업 시간에 외워온 단어를 외우기 쉽게 복습해주고 동의어나 잘 쓰이는 상황들을 설명해주신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문제들을 푸는 방법을 기초부터 설명해주셨는데 이게 제 Verbal의 기초를 닦아줬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SE 문제를 푸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는데 이 방법을 통해 저는 끝까지 SE문제를 비교적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Verbal의 기초를 잘 쌓았고 이를 토대로 공부를 진행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훈종 선생님

이훈종 선생님의 적중반은 적중문제를 토대로 문제들을 잘 풀 수 있게 해줬습니다.

저는 단어를 외우는 데 부담감을 느끼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선생님이 단어보다 문제를 어떻게 푸는지 자세히 분석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답안지를 나눠주지 않으셔서 답답함을 느꼈었는데 나중에는 왜 그랬는지 이해했습니다.

저는 숙제를 처음에 시간 재고 풀어본 후 모르는 단어를 찾아가면서 뭐가 답일지 분석해보고 선생님의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 이후 문제들을 복습하면서 이해하는 과정을 겪고 나니 점차 문제 푸는 실력이 늘어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냥 문제를 풀고 답을 채점해서 뭐가 답인지 알고 푼 적중 문제들과 비교해보니 앞의 과정을 진행한 문제들을 더 잘 기억했습니다.

그래서 혹시 문제 풀고 답을 바로 확인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안 그러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저는 단어를 끝까지 제대로 못 외우고 있었고 숙제를 풀면 11문제 중 계속 반 정도 틀렸습니다.

그런데 시험 2주 전에 핵단어 및 문제 풀면서 모로는 단어들을 달달 외우니 향상 시켜놓은 문제 푸는 실력에 더해져서 문제를 많이 맞출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혹시 계속 문제를 풀어도 틀리셔도 끝까지 하시면 해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매일 수업을 들으면 못 소화해낼 것 같아서 월수금 반으로 신청했었는데 잘한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터디에 참여를 안 했었는데 저처럼 미리 다 분석해서 수업을 가면 스터디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감히 생각합니다.

또한 질문 많이 하세요!! 저는 질문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 모두 답해주셨습니다.

저는 시험 볼 때 적중문제에서 2-3문제 정도 나왔지만 적중문제만이 아니라 문제 푸는 스킬을 늘렸다는 점에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정현 선생님

이정현 선생님의 기본 반과 중급+실전 반은 writing 을 어떻게 진행해나가야 할 지, 그리고 성적을 어떻게 잘 받을 수 있을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개정 전 시험을 봐서 Argue와 Issue 수업을 들었습니다.

Argue 는 기본적으로 지문 분석이 중요한데 선생님 템플렛을 토대로 정리해나가다 보니 나중에는 지문을 보면 구조가 딱 잡혔습니다.

Issue 는 여러 예시들이 중요한데 여기서 정말 선생님의 수업이 빛을 발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에서 선생님이 각 주제에 맞는 예시들을 설명해주시면서 외우라고 안내해주시는데 이 때 선생님이 예시를 정말 재미있게 설명해주십니다.

그래서 매번 writing 수업이 재밌었을 뿐만 아니라 예시들이 기억에 잘 남았습니다.

사실 모든 예시를 완전히 외운다는 거는 어렵겠지만 기본적으로 쓸 수 있는 예시가 대략적이라도 생각나면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시험 직전에 예시들을 정리해서 시험장 들어가기 전까지 계속 읽었습니다.


또한 저는 선생님의 4개월 커리큘럼을 다 듣지 못했기 때문에 다루지 못한 주제들이 있었는데 그럼에도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가지고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두 달 동안 수업을 들은 후 배운 내용을 다시 읽어보고 가끔 에세이를 시간 재고 작성했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매일 처음 보는 주제에 대해 에세이를 시간 재고 작성했고 배운 주제들에 대해서는 주제만 또는 지문만 보고 템플렛에 작성을 했습니다.

그러니깐 시험장에서 처음보는 argue 주제가 나와도 잘 작성할 수 있었고 배운 issue 주제에 대해서도 막힘 없이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매번 연습할 때에는 시간이 부족했었는데 시험장에서는 6-700자 정도 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쓸 수 있는 문장 표현들, 주제 키워드 동의어 등 여러가지 에세이를 작성할 때 도움되는 내용을 설명해주십니다.

이게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에세이에 쓸 수 있게 해줬습니다.

문장 표현들을 외우고 연습 때 사용해보니 시험장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좀 내용이 장황해졌지만 어쨌든 선생님의 수업은 정말정말 재미있었고 writing 시험을 볼 수 있는 기초부터 끝까지 다 잡아줬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정현 | 2023.09.27 12:43
현종씨~
정말 학원 본관 지하 1층 자습실에서 매일 매일 공부하고 계시던 모습이 생각나 마음이 뭉클하네요.
그리고 좋은 결과로 보답 받으셔서 너무 기쁩니다.
워낙 성실하시고 짜임새 있게 시간 활용하셔서 각 과목 잘 준비하신 것 같구요
5점이나 받으신 현종씨가 저는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최고!!
어드미션까지 별 탈 없이 잘 준비하시길 바랍고 또 타지에서 공부할 때 항상 건강과 안전 챙기시구요~
같이 공부해서 즐거웠던 두 달 입니다~ :)
이훈종 | 2023.09.28 18:11
짧은 시간 훌륭한 성과! 소식 감사하고요. 추후 학교 되시면 장학금도 꼭 신청해보세요
형성이 | 2023.10.02 22:11
현종씨~
축하 인사가 늦었습니다.
참 성실하고 꾸준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좋은 결실 맺게 되어 정말 기쁘고 뿌듯하네요.
앞으로 남은 프로세스도 잘 마무리 하시고 원하는 좋은 결과 얻기를 기대할게요!
공부하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GRE후기] [V162/Q167/W3.5] GRE Verbal 기본종합(형성이), 저녁적중(이훈종) 수강 후기입니다! [2] 오석준 18047 2023.12.22
Best [GRE후기] 김성연 선생님 수업 듣고 첫 시험에서 161 받았습니다! [1] 최용수 15271 2023.12.19
>> [GRE후기] 한 번의 시험으로 162/170/5.0으로 GRE졸업!형성이, 이훈종, 이정현 쌤 덕분입니다! [3] 김현종 9918 2023.09.26
Best [GRE후기] 선생님들 덕분에 GRE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강동현 7303 2023.09.25
Best [GRE후기] 스탠퍼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V168, Q169, W5.5) [3] 이현나 17079 2023.03.22
Best [GRE후기] 형성이/송종옥/Ahn임 선생님 수강후기 [3] 유찬기 15877 2022.10.31
Best [GRE후기] (W5.0) 이정현 선생님 수업후기 + 좋았던 점 + 개인적인 전략 [1] 김주리 21165 2022.04.14
Best [GRE후기] 형성이 선생님, 송종옥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3] 김민기 18648 2022.03.28
Best [GRE후기] 직장인 GRE 첫시험 후기 늦게나마 올립니다. [6] 박성민 16720 2022.03.07
198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201 2026.06.01 03:53
197 [GRE] [GRE후기] 직장인 첫 시험 V162/Q170/W3.5로 하버드 대학원 석사 합격 [3] 박지윤 845 2026.04.08 16:30
196 [GRE] [GRE후기] 이훈종, 윤반석 선생님 덕분에 UC버클리 합격했습니다. [2] 현정훈 690 2026.04.02 17:06
195 [GRE] [GRE후기] 한달 수강 GRE Quant 만점 후기 강지훈 2989 2025.08.24 23:54
194 [GRE] [GRE후기] 막연했던 Writing 해결했습니다 김인애 2843 2025.06.05 00:13
193 [GRE] [GRE후기] 문과생에게 수학이 재밌게 느껴졌던 시간 [1] 김인애 2852 2025.06.05 00:04
192 [GRE] gre 버벌은 성연쌤이 좋은거 같습니다 첨부파일 [1] 박준민 2731 2025.04.17 21:34
191 [GRE] [GRE후기] Verbal 형성이, 이훈종 선생님 Quant 민혜원 선생님 후기 (첫 시험에 V. 160 Q. 168) [3] 장윤경 4709 2025.04.15 00:46
190 [GRE] [GRE후기] 한끝차이지만 훨씬 좋은 점수 달성했어요! 윤반석 선생님(W 3.0 -> 3.5), 민혜원 선생님(Q 167->169), 송종옥 선생님(V 157->159) [2] 손지현 3992 2025.03.25 18:17
189 [GRE] [GRE후기] Carnegie Mellon 합격! 감사합니다. Verbal 이훈종쌤, Writing 이정현쌤, Quant 민혜원쌤 [3] 이강희 5665 2025.01.26 02:47
188 [GRE] [GRE후기] 덕분에 원하는 점수 얻었습니다. 첨부파일 [2] 이기원 4316 2024.12.13 06:48
187 [GRE] GRE [1] 김가연 6774 2024.07.10 18:27
186 [GRE] [GRE후기] 미국 석박사 영문서류 마스터 특강 후기 (CV, 추천서, PS/SOP, 인터뷰) [1] 양요한 6437 2024.06.02 22:20
185 [GRE] [GRE후기] 늦었지만 원하는 대학원 합격하여 GRE 및 SOP 특강 후기 남깁니다! [3] 이재연 8023 2024.06.01 00:36
184 [GRE] [GRE후기] UIUC 공대생이 알려주는 SOP 수강후기 [1] 이재준 6055 2024.05.31 22:32
183 [GRE] [GRE후기] [GRE] 윤반석 선생님 강의가 큰 도움 되었습니다 [1] 임현지 6108 2024.04.25 14:46
182 [GRE] [GRE후기] [GRE 직장인 후기] GRE Quant(민혜원)+ Verbal+Writing 적중 실전종합반 (이훈종 T, Ann Im T) [3] 조희연 7333 2024.04.16 17:41
181 [GRE] [GRE후기] 166/170/4.0 이과생 고득점 1번만에, 2달 완성!! GRE Verbal+Writing 적중 실전종합반 (이훈종 T, Ann Im T) [4] 송호준 7558 2024.04.10 18:35
180 [GRE] [GRE 후기] 이정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ㅎㅎ 첨부파일 [1] 오지석 5067 2024.03.18 20:13
179 [GRE] [GRE후기] 첫 시험에서 V162/Q169/W3.5 받고 드림스쿨갑니다! [2] 곽다경 9114 2024.02.05 22:49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