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15회 해커스 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생의 유학성공담

[토플후기] 주말 정규 (2개월) 104점으로 졸업합니다!

우석희 | 조회 30709
  • 2023.07.25





안녕하세요! 3월, 4월 주말 정규종합반 수강 후, 두 번의 시험 끝에 104점이라는 과분한 성적으로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수강 후기에 앞서 토플을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몇 가지만 말씀드릴까 합니다.
1.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토플은 iBT입니다.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적어도 RC, LC는 컴퓨터로 한 번 풀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책으로 공부하는 것과 컴퓨터로 시험보는 건 많은 차이가 있더라구요.
1) RC, LC 공통: 문제가 한눈에 보이지 않음
2) RC: 지문이 생각보다 친절하게 떠있지 않음
3) LC: 다음 문제로 넘어가면 이전 문제로 돌아갈 수 없음
위와 같은 차이를 모르고 시험장에 들어갔으면 적잖이 당황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2. 학원을 선택한 이유
토플 처음 시작했을 때는 혼자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영어권 나라를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토종 한국인 이었지만, 토익도 독학으로 나름 고득점 받았던 경험이 있어서 토플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음... 
저는 안되더라구요 :)
토익과 비교했을 때, 지문 구성 / 단어 / 문제 유형 모두가 저에겐 상당히 어렵게 다가왔고, SPK랑 WRT는 어디서부터 손 대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가 더 이상 미룰 수는 없어서 주말 정규종합반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기도 하고, 강남 해커스까지는 왕복 네시간 넘게 걸리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주말반으로 등록을 했는데, 만약 제가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면 주중반이나 올데이 반을 등록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짧고 굵게 감 잃지 않고 공부하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하더라구요.
주중엔 회사, 주말엔 학원 다녀오는 타이트한 주 7일 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혼자 공부하는 것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3. 슬럼프
RC 첫 수업날 박보라 선생님께서 슬럼프는 반드시 찾아온다는 독설 아닌 독설(?)을 해주셨습니다. (이외에도 몇 가지 있었습니다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다 맞는 말씀이더라구요...ㅋㅋㅋ)
처음에는 반신반의 했었지만, 결국은 저도 슬럼프가 찾아 오더라구요.
슬럼프가 오는 원인은 공부하시는 분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 저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는게 가장 큰 압박이었습니다.
평일에는 직장 때문에 길어야 1~2시간 정도밖에 복습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좀처럼 실력은 늘지 않았고, 그렇게 첫 시험을 봤습니다. 
믿고 있었던 LC에서 다소 아쉬운 (후술하겠습니다...ㅠ_ㅠ) 성적을 받았고, SPK는 원래 가장 약했던 파트 + 공부도 많이 하지 못했던지라 좋은 성적을 받지 못했습니다...
슬럼프는 다소 의외의 방법으로 극복했습니다. 
출퇴근길에 해커스 어플로 LC지문을 듣다가 우연히 토익 LC지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예전엔 그렇게 어렵고 길게만 느껴졌던 지문이 나름 평이하게 들리더라구요. 힘들고 괴롭지만 그래도 앞으로 나아가고 있구나...나중에 되돌아 보면 토플도 별게 아니게 되겠지...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고, 그 이후부터는 좀 더 긍정적인 마인드로 공부하게 되면서 무사히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후기>
1. RC 박보라 선생님
종강 한 지 거의 3달이 다 되어 가지만 지문 읽기 전 해야 하는 것들, 문제 유형별 접근법, 단어의 중요성 등등 수업시간마다 반복해서 강조해 주셨던게 아직도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한 번만 말씀해 주셨더라면 까먹을 수도 있었을텐데, 잊을만 할 때마다 말씀해 주셔서 RC 문제 풀때는 항상 선생님 말씀하셨던게 머릿속에 계속 떠다녔던 것 같습니다. 
다른 문제 유형 풀이법도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insertion이랑 summary 유형 풀이는 평소에 어려워 했던 부분인데 정말 쉽게 설명해 주셔서 그 이후에는 수월하게 접근 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 시험 보는동안 생소한 지문도 있었고, 문단구조도 특이한 지문도 있었지만 RC는 약간 문제 푸는걸 즐기면서 정말 마음 편하게 봤습니다. 

2. LC Cloud Kim 선생님
시험 준비할 때는 LC가 가장 자신있던 파트였는데, 더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해 살짝은 아쉽습니다...ㅠ 토픽에 따라 어떻게, 얼마나 노테해야 하는지, LC에 대한 전체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되었던 수업이었습니다. 
제공해 주셨던 배경지식 자료나 부교재 문제들도 열심히 읽고 풀어봤는데... 첫 번째 시험볼 때는 다소 긴장이 되다 보니 노테에 집중하면서 디테일한 부분은 놓쳤던 것 같습니다. 시험 마치고 나서 노테보다 듣기가 더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던게 계속 생각이 나더라구요 ㅠ 두 번째 시험에서는 의식적으로 노테보다 LC 흐름에 좀 더 집중을 했는데 확실히 문제 푸는데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3. SPK Jane 선생님
부끄럽지만 스피킹은 원래부터 잘 하지 못했습니다. 토플을 준비하기 전에도 가장 큰 고민이 스피킹이었고, 학원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도 스피킹 이었습니다.SPK 노테는 LC, WRT 노테랑 어떤 점이 달라야 하는지, 자주 실수하는 단어, 부분들은 어떻게 발음하는 것이 정확한지 등 세세한 부분부터 각 섹션 별 template을 이용한 답변 구성 방법까지 전달해 주셔서 모자란 실력으로 최대한의 아웃풋(?)을 낼 수 있었습니다. 수업을 듣지 않았더라면 지금까지도 헤매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첫 번째 시험은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아 다소 아쉬운 성적을 받았지만, 두 번째 시험 준비할 때는 항상 강조해 주셨던 꾸준함! 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걸어다닐 때는 문제를 들으며 답변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생각해보고, 실제로 답변도 해보면서 최대한 자투리 시간을 활용했습니다. 가장 부족했던 SPK에 집중하는 것이 점수를 올리기엔 최선이라고 생각했고, 결과적으로는 5점이나 올랐습니다...!

4. WRT 김다은 선생님
답변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동의어 사용, 문장 구조 변경 등 매 수업시간 마다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해 주시고, 영작도 해 보면서 생소한 표현들에 많이 친숙해 질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영어로 글을 써 보면서 의도적으로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들을 쓰는 것이 실제 시험에서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통합형의 경우, 리딩 지문을 읽으면서 리스닝에서 나올만한 부분을 주의깊게 보는 연습을 꾸준히 했던 것이 나중에 리스닝을 들을때도 크게 도움이 되었고, 추가적으로 리딩 지문을 다 읽은 후, 중요한 단어들을 어떻게 paraphrasing 할 지 간단하게 생각해 보는 것도 답변 작성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위와 더불어 수업 자료에 제시되어 있던 template을 활용하니 통합형에서는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독립형은 항상 off-topic이 뜨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무작정 써내려 가기보다 내 생각을 어떻게 전개해 나갈지 부터 차근차근 연습했던 것이 주효했다고 생각합니다. 수 일치나 시제 등 쉽게 실수할 수 있는 부분들을 강조해 주셔서 의식적으로 그런 부분에 대해 신경쓰면서 답변 작성했던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Jane | 2023.10.23 16:24
석희씨 너무 축하드립니다! :)

매일 조금씩 꾸준하게 말하기 훈련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너무 기쁩니다!
두 달 동안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
박보라 | 2024.11.13 14:27
석희님!!!!!!!^^

저에 독설(?)을 잘 견디면서 그리고 슬럼프도 뚫어 내시면서
총점 104점 훌륭한 점수 정말 추카드립니다!

주중에 일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토플 준비하는것이 정말 쉬운일이 아닌데
졸업을 진심으로 추카드립니다!!

다음 목표도 멋지게 이루어 내실거라 믿습니다!!
추카드리고 정말 감사합니당!!
BBR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4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4 2025.03.13
Best [토플후기] 종로 95+ 빡토반 수강 후 첫 토플 116점 졸업 후기 사진 [4] 서휘륜 6455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기본반 1달 + 컴실반 1달듣고 85점 달성한 후기 사진 [7] 박광휘 7070 2025.03.07
Best [토플후기] 종로 토플 한달듣고 (정규반+컴실반: 박예진, 제시카, 박민호, 민정우 선생님) 114점으로 졸업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4] 신다인 6239 2025.03.05
Best [토플후기] 종로 오전 빡토반 3주듣고 86점 달성한 후기 [4] 이수민 7148 2025.02.05
Best [토플후기] [종로토플후기] 중급반듣고 첫 토플 92점 달성한 후기 사진 [3] 이고은 7831 2025.02.27
Best [토플후기] 종로해커스 정규반 한달 수업듣고 첫 토플 시험 105점 받은 후기 남깁니다! 사진 [4] 유찬흠 7118 2024.11.13
Best [토플후기] 월수금 오후 정규반 수강후기_102점_박보라, Cloud Kim, 최아람, 김다은 선생님 [4] 정지우 34295 2023.09.27
>> [토플후기] 주말 정규 (2개월) 104점으로 졸업합니다! [2] 우석희 30315 2023.07.25
Best [토플후기] 95+ 올데이케어반 듣고 한달만에 첫 토플 99점으로 졸업합니다! [2] 조은비 30222 2023.07.21
Best [토플후기] 토플 초보상태로 5월 95+ 빡센 토플 관리반 듣고 첫 토플 본 후기 [4] 김동욱 20723 2023.06.26
Best [토플후기] Live온에어 오전중급종합반으로 한 달만에 90+(홈토플) 달성 [2] 김태현 17737 2023.05.18
Best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 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50466 2015.02.10
3247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319 2026.06.04 14:22
3246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2] 여태영 245 2026.05.30 15:52
3245 [토플] 작년 5월 종합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전진호 294 2026.05.27 10:52
3244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1] 김예서 554 2026.05.25 18:16
3243 [토플] [토플후기] 85+점수보장반 9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손원석 494 2026.05.21 21:05
3242 [토플] [토플후기] 2,3월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0점) 사진 첨부파일 [2] 김재혁 443 2026.05.20 14:02
324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100점으로 졸업! [1] 강소연 916 2026.05.13 10:40
3240 [토플] [토플후기] 한달완성반 수강 후 리딩 만점 / 총점 5.0(100)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수진 917 2026.05.07 20:55
3239 [토플] [토플 후기] WRT Julien Choi 선생님 첨부파일 [1] 유제현 695 2026.04.28 17:40
3238 [토플] 3월 95+ 오전반 B 듣고 토플 110점(리딩 만점)으로 졸업 첨부파일 [1] 안세준 909 2026.04.24 23:15
3237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 보장반 수강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김태풍 716 2026.04.23 14:19
3236 [토플] [토플후기] 15년 만의 영어 공부, 해커스 종로 빡토반 정규 한 달 수강 후 목표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윤근 791 2026.04.23 03:06
3235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T, 정미애T 후기 올립니다. [2] 김민영 596 2026.04.21 13:48
3234 [토플] 토플 정규반 1개월 수강 후 100점 (5.0) 달성 후기 첨부파일 [3] 임한준 831 2026.04.12 19:50
3233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첫 토플 5.0 100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노규진 1069 2026.04.09 15:23
3232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김예하 1074 2026.04.05 19:08
3231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5.5 110점으로 졸업! 정유진 949 2026.04.04 00:24
3230 [토플] 오전 중급반 수강후기 이하빈 669 2026.04.01 18:47
3229 [토플] [토플후기] 85+ 점수보장반 RC 양혜미 선생님 후기 [1] 이예림 886 2026.04.01 13:51
3228 [토플] [토플후기] 75+기본반 80점 달성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3] 이시연 1049 2026.03.23 01:16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