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7.20
- IMG_7599.jpeg ( 33)
- IMG_7558.jpeg ( 27)


첫 토익 점수를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영포자였습니다. 영어가 너무너무 싫었고, 영어로 된 문장을 보면 울렁거리면서 머리가 아플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서든 토익700점을 넘겨야 하는 상황이었고, 혼자서는 절대 못할 것을 알았기에 주변에 물어보니 시내에 최석원 선생님 수업이 좋다길래 550반 수업을 먼저 수강했습니다.
처음에는 당연하게도 수업을 들으며 머리가 아팠고 너무 괴로웠지만, 선생님이 제공해주시는 왕기초 영상을 보며 조금씩 기초를 쌓았습니다. 가장 좋았던 건 영어를 공부하는 느낌이 아니라 ’언어‘로 받아들일 수 있었던 점입니다. 영어라는 언어가 정보를 전달하는 구조, 방식에 대해 원어민의 시점으로 간결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부교재 문법부분에서는 모든 챕터가 구조적으로 엮여있으면서도 순차적으로 알기 쉽게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파트5,6 를 모두 읽으며 풀었던 제가 문장 구조가 보이고 해석 없이 풀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하게 알려주십니다.
LC의 경우 파트2는 선생님이 과제로 주시는 받아쓰기가 엄청나게 도움이 됐습니다. 이 역시 괴로운 시간이지만 초보의 경우 가장 확실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파트 3,4는 선생님이 알려주신 ‘6일 공부법’ 을 통해 점수를 올렸습니다. 들으면서 귀가 트이는 것이 아니라 말하면서 귀가 트인다는 것이 너무나도 체감 됐습니다. 완전히 알아듣지는 못해도 듣는 것 자체를 포기한 제가 대화의 문맥이 파악 되는 걸 느끼고는 너무 신기했습니다.
파트7 장문의 경우, 엄두도 나지 않았지만 선생님의 '무형식 독해법‘ , ‘끊어읽기’를 통해 읽는게 가능해지고 읽으면서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550반에서 이론에 대한 뼈대를 잘 세워두고 750반에 가시면 실전처럼 문제마다 해당되는 문법과 독해방법을 확실하게 알려 주십니다.
요약하자면, 영어에 대한 기초를 확실하게 쌓으실 분들은 550반을 정말 강추드리고 어느정도 실력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750반에서 고득점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마지막으로 최석원 선생님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더 높은 점수가 필요하면 바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용!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581 |
[토익]
윤인아,이정민,장종훈 선생님 입문 수업 듣고 첫토익 825!
[2]
|
서화정 | 8486 | 2023.08.09 12:22 |
| 5580 |
[토익]
승무원 합격의 비결
[1]
|
김루나 | 6457 | 2023.08.02 13:21 |
| 5579 |
[토익]
[토익후기] 960점 달성 - 홍정윤 (LC) + 조성재 (RC) 토익시험 대비 주말몰입 오후 실전 문제풀이반
[1]
|
윤영두 | 7821 | 2023.08.01 16:48 |
| 5578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드림토익으로 첫 시험 목표점수 성공
[2]
|
전현지 | 7336 | 2023.08.01 03:26 |
| 5577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750+보장반] [조해나, 표희정, 강상미 쌤] 한달 만에 800점 넘긴 토익후기 작성합니다
[3]
|
박준수 | 8208 | 2023.07.31 23:39 |
| 5576 |
[토익]
[토익후기] 빡센토익관리반과 함께하는 노베 토익러의 눈물나는 745 달성기
[3]
|
정윤정 | 7333 | 2023.07.28 23:38 |
| 5575 |
[토익]
[토익후기] 6월 끝장토익 매일반수강후 감사후기 올립니다.
[2]
|
오선희 | 8319 | 2023.07.26 15:16 |
| 5574 |
[토익]
[토익후기] 850점대 달성 !
[1]
|
김혜원 | 8274 | 2023.07.21 22:28 |
| 5573 |
[토익]
[토익후기] 완전 노베이스에서 850점대까지 한달과정
[1]
|
김혜원 | 9296 | 2023.07.21 22:15 |
| 5572 |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김현서 선생님들을 만나 드디어 토익 점수 활용합니다.! (800+ 토익 모의고사 집중반)
[2]
|
이정문 | 69493 | 2023.07.20 17:40 |
| >> |
[토익]
430 --> 740 최석원 선생님 수강후기
[1]
|
이승민 | 6222 | 2023.07.20 01:14 |
| 5570 |
[토익]
[토익후기] 중급반 1달 후기
[3]
|
김정한 | 9464 | 2023.07.19 23:43 |
| 5569 | [토익]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목표 달성하고 싶은 분들 RC 박이레 선생님 추천합니다! [1] | 윤서영 | 6376 | 2023.07.19 20:45 |
| 5568 | [토익] [토익후기] 3개월동안 대학교수업 병행하며 저녁입문550반에서 시작해 원하는 점수 달성했습니다! [2] | 이수형 | 6641 | 2023.07.19 17:23 |
| 5567 |
[토익]
해커스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네요
[3]
|
정세희 | 7514 | 2023.07.17 23:45 |
| 5566 | [토익] 넷플을 왜 볼까 종섭쌤 강의가 있는데 | 정수경 | 5638 | 2023.07.14 16:10 |
| 5565 | [토익] [토익후기] 800+ 토익 모의고사집중반(김현서, 구자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첫 토익 850점 달성했습니다! [2] | 함연재 | 7650 | 2023.07.10 10:06 |
| 5564 |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최석원.
[1]
|
이승엽 | 6297 | 2023.07.06 23:39 |
| 5563 |
[토익]
[토익후기] 6/25 시험 후기
[2]
|
김태윤 | 6434 | 2023.07.05 21:11 |
| 5562 |
[토익]
[토익후기] 완전 노베이스 기초반 수강후기
[3]
|
이동찬 | 69968 | 2023.07.05 20:36 |




매일 자습실에서 공부하는걸 봤는데
성실하게 임해주어서 고마워!
공부하느라 수고 많았어! 목표 달성 축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