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340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 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토익 300점대 → 900점 달성!
    토익 900점 공부법 OX토크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한달만에 첫토익 895점 달성!
  • from_db
    10일만에 토익 졸업!
    노베이스라면 이렇게만 하세요
  • from_db
    해커스라이브 토익 1:1밀착PT
    한달만에 890점 달성!
  • from_db
    3명중 2명은 토익 800+돌파
    수능영어 4등급도 토익 915점 달성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Part 7 잡고 토익 단기졸업 성공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귀가 열리는 LC 추천강의

[토익후기] 중급반 1달 후기

김정한 | 조회 9461
  • 2023.07.19

강남역캠퍼스 [빡센 토익 관리반] 오후 750+ 점수보장반 (13시) [1개월완성]

수강 후 TOEIC, 895점 달성!




2년만에 토익 시험을 봤어요. 


해 편입을 준비하느라 높은 점수가 필요한데, 혼자 공부하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학원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Y학원이 그나마 집에서 가까워 등록까지 했다가, 주변 지인 소개를 통해 결국 해커스에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서른 넘은 나이에 처음으로 토익 학원을 다니게 되었는데 다니길 잘 한 것 같아요! 


지인이 처음에는 중급 반에서 시작하면 좋겠다고 해서 중급 반에 등록하였고, 2년만에 다시 시험을 보면서 


그래도 중급 반 다녔으니까 최소한 800점은 넘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결과가 만족스럽게 나와서 뿌듯합니다~!


학원 다니기 전까지는 그냥 시험 보기 전 가볍게 문제 한 번 풀어보고, 그동안 짬밥?이랑 느낌만으로 풀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까 진짜 대충 알고 살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탁미현 선생님 덕분에 파트 5,6 문법에 대해 1달만에 기틀을 정말 많이 다진 것 같습니다. 가끔 사진으로 문법 예시도 보여주셨는데 otherwise instructed 보여주신 게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부교재 문제가 너무 어렵지도 않았고, Answer Sheet도 틀린 답은 왜 틀렸는지 잘 설명되어있어서 공부하면서 알아가는 맛이 있었던 거 같아요. 특히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셔서(지금 한 단계 높은 반 듣는데 상관접속사, 복합관계대명사 이런 한국어가 이해하기 어려워요..ㅋㅋ 기본반 들어야하나..) 문법 공부가 할 만 하구나, 나름의 재미를 붙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제가 강의 끝나고 질문도 많이 하고 solidly같은 이상한 것도 많이 물어봤는데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사실 이번 시험에 쌤 부교재에 실린 숙어 표현은 거의 안 보고 갔는데 이번 시험을 통해 다음부터는 최대한 많이 외우고 가야겠다고 느꼈어요... 더 높은반 수강하려고 하는데 쌤이 없어서 넘 아쉬워요 ㅠㅠ     


 Part 7은 들어가면 이제 올게 왔구나 하고 한숨부터 나오는 파트였어요. 2011년~12년,17~18년에 토익 몇 번 봤었는데 진짜 마지막 3중 지문은커녕 대략 193번부터는 제대로 풀어본 적이 없던 파트였어요. 그런데 표희정 쌤 강의 듣고 이번에 봤을 때도 사실 199번 못 풀긴 했는데, 3중 지문 거의 다 풀면서 성장했구나 느껴서 너무 뿌듯했어요. 아마 답안 시트를 너무 정성스럽게 칠하지 않았다면 다 풀지 않았을까 하는....ㅎㅎ

수업 때마다 빈칸 문제로 리뷰 해주시는거- consult the guide function subsidy 이런 게 아직도 기억에 새록새록해요. 

 사실 파트 7이 좀 부담되어서 숙제도 뭔가 펼치면 부담되고 그러다 보니 빼먹은 날도 꽤 있었지만 지금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보니까 part7에 대한 저만의 노하우도 생기는 것 같고 나름 자신감도 생겼어요. 이번 시험 보면서 다중 지문에 문제 접근 방식이나 근거의 위치 이런 내용들이 기억나면서 풀릴 때 엄청 뿌듯했어요. 만약 선생님이 말씀하신 보카책도 보고 리뷰도 전체 지문 해보고 유인물도 많이 외우고 이렇게 좀 더 절실하고 독하게 했다면 더 고득점 가능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800+ 모의고사반 듣는데 Part7가 제일 적게 틀릴 때가 많아졌어요 대박.

제 목표 점수가 950이라서 다음 달, 그리고 잘하면 9월도 해커스 다닐 거 같아요. 정규는 어렵다는 소문 때문에 겁나긴 하는데 쌤이 하이파이브도 해주셔서 단과로라도 들어볼까 생각하고 있어요.ㅋㅋㅋ After all, 감사합니다!

     

 박하늘쌤 강의 듣고 LC도 어떻게 푸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have pp=상태 이렇게 명료한 설명도 너무 좋았고 특히 스키밍은 뭔지도 몰라서 예전에는 그냥 다 듣고 메모한 거 보면서 풀었는데 그 때 사실 놓치는 것도 많았거든요. 사실 지금도 3문제 전부 스무스하게 스키밍 되지는 않고, 마지막 문제는 간신히 문제만 볼 때가 많아서 사실 이번 LC점수 보고 이게 뭐지 싶었어요. 수업 마지막 날까지 어려운 거 나오면 2개씩 틀려서 막 풀 죽고 좌절했었거든요. 진짜 마법 같아요.. 이번 시험 때 훨씬 많이 틀릴 줄 알았는데... 

 제가 수업 때 제일 좋았던 건 LC토익 선생님이라면 스피커 발음이 자연스럽고 Native의 발음은 원래 이렇다, 당연하다 하고 그냥 해석하고 진행할 수도 있는데 

제가 리스닝 할 때 가끔 '꼭 저렇게 말해야 함?' 이런 생각이 들 때가 많았거든요. 그럴 때 어떻게 들리는지 repeat하면서 저희 입장에서 이상하죠? 공감해주시는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advertisement를 어드버러스먼 이라고 했던 건 저에게 문화 충격 급이었어요. 또 지x 아x노x 틀어주셔서 분위기 환기해주시고 선생님 오디션 예시로 문제풀이 할때도 너무 재밌었어요. 누구는 싫어할 수도 있지만 저는 pop lyrics 같은 걸로 가끔 뭔가 자주 보는? 영어에도 관심이 많아서.. postulate affiliate는 알지만 코를 파다는 영어로 모르거든요 ㅠㅠ 랩에 관심 커지면 쌤 사클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리고 다음달 다다음달 기회가 되면 정규나 모의고사반 가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표희정 | 2023.07.20 10:33
오~~~ 정한씨!!!! 너무 반가운데?!!!

895라니!!! 너무 놀라운 점수인데!! 5점이 약간 아쉽지만, 다음시험에는 900은 당연히 넘을거니까^^

맨 앞에서 웃음을 머금은 얼굴로 항상 열심히 하고, 잘 웃어주고, 대답도 잘해줘서

언제나 수업하는데 큰 힘이 됐는데 점수까지 그 노력에 보답을 해주니

이 글을 읽는 아침부터 저도 너무 기분이 좋네요.

정규를 너무 무서워(?)해서 저도 적극 추천은 안했는데, 이제 정규 들으면 정말 재밌을거에요.

기쁜 소식 전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이제 고지가 코앞에 다가오고 있으니 그때까지 힘내보자고요!

화이팅!!!!

:)
탁미현 | 2023.07.20 14:52
안녕하세요 정한님!
900 가까이 받으실 거면서 800만 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다니...너무 겸손하신거 아닙니까! :)

항상 앞자리에 앉아서 열심히 수강하시다가, 후반부로 가시면서 좀 빠지시길래....ㅠㅠ 걱정 좀 했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멋진 점수로 후기 남겨주시다니! 너무너무 너무 고맙구요.

문법 용어가 부담스럽다고 하셨는데, 사실 따지고 보면 몇 개 있지도 않답니다. 마음의 걱정을 조금만 내려놓으시면 충분히 하실 수 있는 양이니, 힘내보자구요.
얼른 토익 점수 받으시고 원하시는 대학으로의 편입도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꿈이 있고, 그 꿈을 위해서 성실히 노력하시는 정한씨의 모습 정말 너무 멋있어요.

화이팅!

best,
해커스 탁미현
박하늘 | 2023.07.21 16:51
와!!!! 정한씨, 안녕하세요^^
480점 대박!! 이 점수면 이제 LC 방법 알았다!!
수강 후기 읽으면서 정한씨가 기뻐했을 모습이 떠올랐어요.
아직 목표하는 -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기에는 조오금만 더 공부를 하셔야 하겠지만
2년만의 시험에서 한번에 거의 900점을 받았다는건..
다음 시험에서는 1000점을 넘기겠다는...?
물론 1000점은 없지만 그만큼 충분히 가능성이 있단 말이죠. 아시죠?

430점도 잘하는 점수인데,
LC 430점-450점 점수 정체의 원인은 - 감으로 푸는 거거든요..
470-485 점수 구간은, 몇 차례 더 보다보면 495점이 나올 거라는 점수에요.
요즘 LC 만점이 막 잘 나오는 편은 아닌데, 그래도 490점은 진짜 노려볼 만!!

다 듣고 메모하는 방식은 저도 한때 써먹던 방법이기도 해서 공감이 돼요.
그것도 좋은 방법이고, 그 방법으로 쭉 훈련하면 만점도 가능하지만
좀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점수 내기엔
스키밍 + 빨리 풀기 + 집중!!
이 세개가 가장 효과적이죠.

'마지막 문제는 간신히 문제만 볼 때가 많다'라고 하셨는데,
그게 사실 고득점이 포인트에요.
첫 두 문제를 좀 더 꼼꼼히, 빠르게 잘 풀어놓고 마지막 문제는 후다닥 간신히 풀다보면 답이 나름 보기에 나와 있어서....ㅎㅎㅎㅎ
그렇지만 좀 더 안정적으로 푸는 연습 하면 더욱 좋겠네요.

제 수업을 재밌게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정한씨 말씀하신대로 누군가는 싫어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 한 명이라도 재밌게 듣고, 또 좋은 점수를 냈다면 그걸로 저는 행복하네요.
참고로 '코를 파다'는 pick one's(your,her) nose 입니다. pick은 다양한 뜻으로 쓰이죠..
고르다, 과일을 따다, 코를 파다.. 등.. ㅋㅋㅋㅋ

꼭 목표하는 초고득점 받으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정규 or 실전반에서 보자구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5581 [토익] 윤인아,이정민,장종훈 선생님 입문 수업 듣고 첫토익 825! 첨부파일 [2] 서화정 8484 2023.08.09 12:22
5580 [토익] 승무원 합격의 비결 첨부파일 [1] 김루나 6456 2023.08.02 13:21
5579 [토익] [토익후기] 960점 달성 - 홍정윤 (LC) + 조성재 (RC) 토익시험 대비 주말몰입 오후 실전 문제풀이반 첨부파일 [1] 윤영두 7819 2023.08.01 16:48
5578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드림토익으로 첫 시험 목표점수 성공 첨부파일 [2] 전현지 7333 2023.08.01 03:26
5577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750+보장반] [조해나, 표희정, 강상미 쌤] 한달 만에 800점 넘긴 토익후기 작성합니다 첨부파일 [3] 박준수 8207 2023.07.31 23:39
5576 [토익] [토익후기] 빡센토익관리반과 함께하는 노베 토익러의 눈물나는 745 달성기 첨부파일 [3] 정윤정 7332 2023.07.28 23:38
5575 [토익] [토익후기] 6월 끝장토익 매일반수강후 감사후기 올립니다. 첨부파일 [2] 오선희 8316 2023.07.26 15:16
5574 [토익] [토익후기] 850점대 달성 ! 첨부파일 [1] 김혜원 8272 2023.07.21 22:28
5573 [토익] [토익후기] 완전 노베이스에서 850점대까지 한달과정 첨부파일 [1] 김혜원 9292 2023.07.21 22:15
5572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김현서 선생님들을 만나 드디어 토익 점수 활용합니다.! (800+ 토익 모의고사 집중반) 첨부파일 [2] 이정문 69492 2023.07.20 17:40
5571 [토익] 430 --> 740 최석원 선생님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이승민 6220 2023.07.20 01:14
>> [토익] [토익후기] 중급반 1달 후기 첨부파일 [3] 김정한 9462 2023.07.19 23:43
5569 [토익]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목표 달성하고 싶은 분들 RC 박이레 선생님 추천합니다! [1] 윤서영 6373 2023.07.19 20:45
5568 [토익] [토익후기] 3개월동안 대학교수업 병행하며 저녁입문550반에서 시작해 원하는 점수 달성했습니다! [2] 이수형 6639 2023.07.19 17:23
5567 [토익] 해커스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네요 첨부파일 [3] 정세희 7513 2023.07.17 23:45
5566 [토익] 넷플을 왜 볼까 종섭쌤 강의가 있는데 정수경 5636 2023.07.14 16:10
5565 [토익] [토익후기] 800+ 토익 모의고사집중반(김현서, 구자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첫 토익 850점 달성했습니다! [2] 함연재 7646 2023.07.10 10:06
5564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최석원. 첨부파일 [1] 이승엽 6295 2023.07.06 23:39
5563 [토익] [토익후기] 6/25 시험 후기 첨부파일 [2] 김태윤 6433 2023.07.05 21:11
5562 [토익] [토익후기] 완전 노베이스 기초반 수강후기 첨부파일 [3] 이동찬 69965 2023.07.05 20:36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