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7.06

4월부터 최석원 선생님 550반 750반 a b 수강했습니다.
자랑할만한 점수는 아니지만 짧은 시간안에 필요한 점수를 받았기 때문에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수강후기 등록해 봅니다~
이번이 살면서 처음 공부해보는 토익이었고, 첫 토익 시험이었습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공부를 혼자 해보려고 했는데, LC는 아무리 들어도 뭐라고 하는지 잘 안 들리고, 단어나 문법도 다 까먹은 상태여서
도저히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에 다니자고 마음먹고 친구들이나 여기저기에 물어봤는데 대구에서는 최석원 선생님이 제일 잘 가르친다는 소문이 많아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정말이지 잘 선택한 거 같습니다.
저는 이해를 해야 문제를 풀 수 있는 성격이라 무작정 외우면 잘 안 풀리는데, 그런 저한테 딱 맞는 공부 방식이어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최석원 선생님의 550반은 문법에 초보인 저 같은 사람들이 완벽하게 개념을 잡고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 주고, 문법 정리나 출제 포인트, 헷갈리는 부분까지 딱 짚어줘서 정말이지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토익을 처음 시작한다면 무조건 550반부터 들으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 후 750반에서 이제 문제를 푸는 방법이나 노하우 등을 습득할 수 있었고, 그 후에는 단어 공부나 독해 연습을 스스로 하면 점수가 많이 오를 텐데 그 부분은 개인 노력이라 저는 노력이 좀 부족했던 거 같아요 ㅠㅠㅠ 대신 LC 부분은 가르쳐 주신 대로 열심히 노력해서 점수가 많이 오른 거 같습니다.
쉐도잉을 하고 받아쓰기하는게 처음에는 정말 어렵고 하나도 안 들리고 하는데 어느샌가 귀가 트이고 잘 들리기 시작합니다.
무조건 선생님께서 시키는대로 따라하시면 점수는 올라요. 속는다 생각하고 딱 일주일만 그렇게 하다보면 어느샌가 꾸준히 하게 될거에요.
그 후에는 소거법이나 지문 요약 등 약간의 스킬들과 함께 점수가 오를 거에요.
요약하자면
토익을 처음 시작하면 550반부터.
단어공부, 독해 연습 스스로 많이 하기
LC는 무조건 시키는대로 따라하기(쉐도잉,받아쓰기)
단기간에 목표점수에 달성할 수 있게 좋은 강의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583 |
[토익]
[빡센토익관리반] 550+ 수강 후기
[3]
|
이수현 | 8479 | 2023.08.09 13:14 |
| 5582 |
[토익]
[토익후기][빡센 토익 관리반] 750+ 한달 7/30 초시900 -> 8/6 935달성
[3]
|
김규현 | 9541 | 2023.08.09 12:43 |
| 5581 |
[토익]
윤인아,이정민,장종훈 선생님 입문 수업 듣고 첫토익 825!
[2]
|
서화정 | 8520 | 2023.08.09 12:22 |
| 5580 |
[토익]
승무원 합격의 비결
[1]
|
김루나 | 6498 | 2023.08.02 13:21 |
| 5579 |
[토익]
[토익후기] 960점 달성 - 홍정윤 (LC) + 조성재 (RC) 토익시험 대비 주말몰입 오후 실전 문제풀이반
[1]
|
윤영두 | 7853 | 2023.08.01 16:48 |
| 5578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드림토익으로 첫 시험 목표점수 성공
[2]
|
전현지 | 7362 | 2023.08.01 03:26 |
| 5577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750+보장반] [조해나, 표희정, 강상미 쌤] 한달 만에 800점 넘긴 토익후기 작성합니다
[3]
|
박준수 | 8232 | 2023.07.31 23:39 |
| 5576 |
[토익]
[토익후기] 빡센토익관리반과 함께하는 노베 토익러의 눈물나는 745 달성기
[3]
|
정윤정 | 7373 | 2023.07.28 23:38 |
| 5575 |
[토익]
[토익후기] 6월 끝장토익 매일반수강후 감사후기 올립니다.
[2]
|
오선희 | 8350 | 2023.07.26 15:16 |
| 5574 |
[토익]
[토익후기] 850점대 달성 !
[1]
|
김혜원 | 8303 | 2023.07.21 22:28 |
| 5573 |
[토익]
[토익후기] 완전 노베이스에서 850점대까지 한달과정
[1]
|
김혜원 | 9328 | 2023.07.21 22:15 |
| 5572 |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김현서 선생님들을 만나 드디어 토익 점수 활용합니다.! (800+ 토익 모의고사 집중반)
[2]
|
이정문 | 69527 | 2023.07.20 17:40 |
| 5571 |
[토익]
430 --> 740 최석원 선생님 수강후기
[1]
|
이승민 | 6246 | 2023.07.20 01:14 |
| 5570 |
[토익]
[토익후기] 중급반 1달 후기
[3]
|
김정한 | 9493 | 2023.07.19 23:43 |
| 5569 | [토익]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목표 달성하고 싶은 분들 RC 박이레 선생님 추천합니다! [1] | 윤서영 | 6402 | 2023.07.19 20:45 |
| 5568 | [토익] [토익후기] 3개월동안 대학교수업 병행하며 저녁입문550반에서 시작해 원하는 점수 달성했습니다! [2] | 이수형 | 6672 | 2023.07.19 17:23 |
| 5567 |
[토익]
해커스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네요
[3]
|
정세희 | 7542 | 2023.07.17 23:45 |
| 5566 | [토익] 넷플을 왜 볼까 종섭쌤 강의가 있는데 | 정수경 | 5662 | 2023.07.14 16:10 |
| 5565 | [토익] [토익후기] 800+ 토익 모의고사집중반(김현서, 구자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첫 토익 850점 달성했습니다! [2] | 함연재 | 7671 | 2023.07.10 10:06 |
| >> |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최석원.
[1]
|
이승엽 | 6325 | 2023.07.06 23:39 |




시작이 쉽지가 않았을텐데 다행히 공부를 잘 해주었네.
이해 중심의 수업에도 잘 맞았던것 같고:)
후에 더 높은 점수가 필요하면 또 보자구!
공부하느라 수고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