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7.05
종로캠퍼스 650+ 드림토익 오전 기본종합반 (10시, 월~금, 3시간)
수강 후 TOEIC, 775점 달성!

6월 입문반에 하루도 결석하지 않고 들으면서, 공부의 방향성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며 실력이 늘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시험 보고 꼭 감사하다는 후기를 남기고 싶었습니다! 매일 왼쪽 분단 앞에서 들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ㅎㅎ
처음 수업을 들을 때는 600점대를 달성해보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시험을 보고 나서 RC 지문을 생각보다 많이 풀지 못해 600점 초반도 나오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점수가 나와보니 정수진 선생님께서 "잘 봤다고 생각하면 얼른 시험을 다시 봐야 하고, 못 봤다고 생각하면 점수가 잘 나올 거다"라고 하신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ㅎㅎ
제 실력을 파악하기 위해 공부를 전혀 하지 않고 처음 봤던 시험 이후로, 독학으로 공부를 하다가 실력의 발전이 없는 것 같아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LC의 경우, 처음에는 파트1도 많이 틀릴 정도로 거의 듣지 못 했습니다. 또한, LC에도 스킬이라는 것이 존재하는지 몰랐는데 내가 다 듣지 못 하더라도 문제를 풀 수 있는 스킬을 알려주시고, 잘 듣기 위해 스키밍 훈련하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LC에서 점수가 크게 향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재키 선생님 목소리도 크시고 수업이 재미있어서 저절로 집중이 되는 수업이었습니다. 좋은 점수 받을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2월에 처음 봤을 때 파트 5, 6는 대부분 해석해야 하는 문제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토익에서 자주 다루는 어휘와 문법이 따로 있고, 빠르게 풀 수 있는 문제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설명은 수준에 맞게 해주시되, 문제는 실제 난이도와 비슷한 문제들을 다뤄주셔서 실력 향상에 도움에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수진 선생님 수업은 귀에 꽂히는 느낌으로 집중이 잘 되고, 교재 정리가 깔끔하게 잘 돼있어서 복습하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덕분에 파트5, 6에서 시간도 많이 확보하고 문법의 개념이 잘 정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독해 속도가 조금 느린 편이라 RC에서 점수가 많이 상승하지는 못 했지만 파트7 문제 푸는 방법과 감각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다중 지문의 경우, 지문을 읽고 문제를 한 번에 푸느라 지문을 여러 번 다시 읽게 되어 시간 낭비를 많이 했었는데, 문제를 지문 별로 나눠서 푸는 방법과 유사 어휘들을 빠른 시간 내에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파트7의 갈피를 제대로 잡지 못 하고 어려워했는데 지문을 조금은 재미를 가지고 풀 수 있게 도와주신 클로이 선생님 감사합니다!
최종 목표 점수가 900점 이상이기 때문에 더 높은 반과 고민을 많이 했는데, 입문반에서 기초와 어휘를 다지고 더 높은 반 수업을 듣는 것은 현명한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께서 650점의 점수를 받는 정도에 그치지 않으시고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수준에 맞춰서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목표 점수가 더 높더라도 기초와 스킬이 부족한 저한테는 딱 맞는 수업이었습니다. 점수가 나오자마자 얼른 알려드리고 싶어 이렇게 작성하게 됐습니다. 세 분의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583 |
[토익]
[빡센토익관리반] 550+ 수강 후기
[3]
|
이수현 | 8479 | 2023.08.09 13:14 |
| 5582 |
[토익]
[토익후기][빡센 토익 관리반] 750+ 한달 7/30 초시900 -> 8/6 935달성
[3]
|
김규현 | 9541 | 2023.08.09 12:43 |
| 5581 |
[토익]
윤인아,이정민,장종훈 선생님 입문 수업 듣고 첫토익 825!
[2]
|
서화정 | 8520 | 2023.08.09 12:22 |
| 5580 |
[토익]
승무원 합격의 비결
[1]
|
김루나 | 6498 | 2023.08.02 13:21 |
| 5579 |
[토익]
[토익후기] 960점 달성 - 홍정윤 (LC) + 조성재 (RC) 토익시험 대비 주말몰입 오후 실전 문제풀이반
[1]
|
윤영두 | 7853 | 2023.08.01 16:48 |
| 5578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드림토익으로 첫 시험 목표점수 성공
[2]
|
전현지 | 7361 | 2023.08.01 03:26 |
| 5577 |
[토익]
[토익후기] [빡센 토익 관리반 750+보장반] [조해나, 표희정, 강상미 쌤] 한달 만에 800점 넘긴 토익후기 작성합니다
[3]
|
박준수 | 8232 | 2023.07.31 23:39 |
| 5576 |
[토익]
[토익후기] 빡센토익관리반과 함께하는 노베 토익러의 눈물나는 745 달성기
[3]
|
정윤정 | 7373 | 2023.07.28 23:38 |
| 5575 |
[토익]
[토익후기] 6월 끝장토익 매일반수강후 감사후기 올립니다.
[2]
|
오선희 | 8350 | 2023.07.26 15:16 |
| 5574 |
[토익]
[토익후기] 850점대 달성 !
[1]
|
김혜원 | 8303 | 2023.07.21 22:28 |
| 5573 |
[토익]
[토익후기] 완전 노베이스에서 850점대까지 한달과정
[1]
|
김혜원 | 9328 | 2023.07.21 22:15 |
| 5572 |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김현서 선생님들을 만나 드디어 토익 점수 활용합니다.! (800+ 토익 모의고사 집중반)
[2]
|
이정문 | 69526 | 2023.07.20 17:40 |
| 5571 |
[토익]
430 --> 740 최석원 선생님 수강후기
[1]
|
이승민 | 6245 | 2023.07.20 01:14 |
| 5570 |
[토익]
[토익후기] 중급반 1달 후기
[3]
|
김정한 | 9493 | 2023.07.19 23:43 |
| 5569 | [토익]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목표 달성하고 싶은 분들 RC 박이레 선생님 추천합니다! [1] | 윤서영 | 6402 | 2023.07.19 20:45 |
| 5568 | [토익] [토익후기] 3개월동안 대학교수업 병행하며 저녁입문550반에서 시작해 원하는 점수 달성했습니다! [2] | 이수형 | 6672 | 2023.07.19 17:23 |
| 5567 |
[토익]
해커스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네요
[3]
|
정세희 | 7542 | 2023.07.17 23:45 |
| 5566 | [토익] 넷플을 왜 볼까 종섭쌤 강의가 있는데 | 정수경 | 5662 | 2023.07.14 16:10 |
| 5565 | [토익] [토익후기] 800+ 토익 모의고사집중반(김현서, 구자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첫 토익 850점 달성했습니다! [2] | 함연재 | 7671 | 2023.07.10 10:06 |
| 5564 |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최석원.
[1]
|
이승엽 | 6324 | 2023.07.06 23:39 |




앞으로 꾸준히 공부하시면 충분히 더 좋은 결과 받으실거라 믿어요.
요즘 비가 많이 오는데 늘 건강하시고 다음에 또 해커스에서 만나요~
수업 한번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들어주셨죠?
열심히 공부하신 만큼 이렇게 바로 좋은 성적 나올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에요!
기본기를 충실하게 잘 다지면 누구나 만족스러울만한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셔서,
또 한 달 동안 믿고 따라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목표로 하셨던 최종 점수 금방 나올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파이팅!!!
다듣지 않고도, 충분히 문제 풀 수 있죠!
민영씨가 스키밍 연습 단어암기도 철저히 하셨기 때문에 시너지가 확 ! 올랐다고 생각합니다.
RC 점수도 많이 올랐네요.. 정말 축하해요!
시간내서 후기도 남겨 주셔서 고맙고, 앞으로 하는 일도 토익처럼 다 빡살내고 잘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