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5.29
- IMG_0075.jpeg ( 32)

라영쌤께서는 모든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세요. 쌤과 같은 I 여서 쌤께서 지금 얼마나 노력중이신지 너무 잘 알았어요 ㅎㅎ ㅠㅠ
항상 밥은 챙겨 먹었는지, 수업 후엔 무엇을 할 것이지 물어봐주셨는데 저는 이게 너무 좋았어요!
사실 성인이 되고 나서는 제가 뭘 준비한다고 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도, 응원해주는 사람도 별로 없었는데 라영쌤께선 시험 외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주셔서 오히려 더 열심히 학원에 가야겠다고 다짐했던 것 같아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에도, 오답이 너무 많아서 다짜고짜 눈물의 카톡을 보냈는데 쌤께서 응원해주셔서 눈물 닦고 다시 집중할 수 있었어요 ㅎㅎ
수업 방식은 정말 지루하지 않고 머릿속에 콕콕 박히도록 잘 설명해주십니다. 종종 어려운 내용이나, 기억하기 어려운 단어가 나올 때면 사담처럼 내용을 풀어주세요. 이게 정말 기억에 잘 남더라구요!
단어도 빠른 속도로 꼭 같이 훑어주세요. 관련 단어를 함께 묶어서 설명해주셔서 외우기 쉬워요.
어려운 문법도 쌤 설명을 들으면 오..! 하고 이해가 됩니다.
외우기 쉽게 줄임말로 알려주시는게 몇개 있는데, 시험장 가서 헷갈릴 때 그 줄임말을 딱! 되새기면 문제 푸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여건이 되신다면 스터티도 같이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사실 저도 스터디를 꼭 해야할까? 라는 고민을 꽤 했었는데, 쌤께서도 추천하셔서 시작했어요. 모의고사를 풀다보니 왜 추천하셨는지 알겠더라구요! 스터디를 통해서 조금씩이라도 모의고사를 접하니까 본격적으로 풀기 시작했을 때에 거부감이 덜 했던거 같아요. 열심히 하는 팀원분들을 보면서 자극도 되고, 서로 응원하면서 준비하는게 꽤 도움이 되더라구요!
HSK4급 고민중이거나, 혼자 공부하다가 포기하셨던 분들은 라영쌤과 함께 하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30 | [중국어] 라영쌤 덕분에 4급 합격했어요 ! [1] | 이소민 | 5269 | 2023.10.09 14:04 |
| 829 |
[중국어]
[HSK 4급후기] 1개월 완성반 합격 후기
|
조희진 | 3557 | 2023.09.24 20:41 |
| 828 |
[중국어]
HSK4급 정라영 선생님 주말반 합격수기
[1]
|
박태아 | 5555 | 2023.08.21 21:40 |
| 827 |
[중국어]
합격하고 싶다면 정라영 선생님과 함께!
[1]
|
유혜지 | 5452 | 2023.06.28 21:43 |
| 826 | [중국어] 정라영 선생님과 2개월 만에 4급 합격하기 | 유혜지 | 6470 | 2023.06.27 21:24 |
| 825 |
[중국어]
[후기] HSK 4급 시험 합격 (정라영 선생님)
[1]
|
이채빈 | 5025 | 2023.06.21 18:08 |
| 824 |
[중국어]
[HSK 4급후기] 랑샘과 함께한 50대 아재의 합격수기
[1]
|
김대건 | 14754 | 2023.05.29 21:59 |
| >> |
[중국어]
예쁜 라영쌤 덕분에 HSK4급 합격했어요!
[1]
|
김나영 | 4700 | 2023.05.29 20:21 |
| 822 |
[중국어]
[HSK 5급후기] [5/14 시험대비][7일 집중] HSK 5급 김동한 선생님 따끈따끈한 합격후기
[1]
|
주원준 | 5460 | 2023.05.29 11:59 |
| 821 | [중국어] [HSK 4급후기] 4급 주말 집중반 수강후기 [1] | 최보영 | 5284 | 2023.05.28 19:07 |
| 820 |
[중국어]
학생을 포기하지 않는 예쁜 정라영쌤 합격 후기 !
[1]
|
홍주희 | 5385 | 2023.05.21 15:18 |
| 819 |
[중국어]
중국어가 처음이라면 선영쌤 추천해요!!
[1]
|
홍주희 | 9222 | 2023.05.21 15:04 |
| 818 |
[중국어]
[HSK 4급후기] 예쁜 라영 쌤 강의 한 달 듣고 바로 합격 후기!
[1]
|
임태린 | 15571 | 2023.04.28 11:30 |
| 817 |
[중국어]
[HSK 5급후기] 한 달 수업만으로 HSK 5급 합격한 후기(김동한 선생님)
[1]
|
이지원 | 10663 | 2023.04.18 18:32 |
| 816 |
[중국어]
[후기] [HSK 4급후기] 첫 HSK 4급 시험 합격! (정라영 선생님 감사합니당)
[1]
|
강헌 | 4936 | 2023.04.24 11:04 |
| 815 |
[중국어]
HSK 5급 합격 후기
[1]
|
박현영 | 5359 | 2023.03.02 20:43 |
| 814 |
[중국어]
[HSK 3급후기] 김선영 선생님 강의 듣고 新HSK 3급 만점 받았어요!
[1]
|
한지혜 | 11262 | 2022.11.16 17:20 |
| 813 | [중국어] [HSK 4급후기] 시간이 지나도 기억나는 라영샘의 수업 [1] | 강현수 | 6495 | 2022.11.09 21:17 |
| 812 |
[중국어]
[HSK 4급후기] 정라영쌤 후기
[1]
|
왕규식 | 7659 | 2022.09.06 22:21 |
| 811 |
[중국어]
[HSK 4급후기] 라영쌤 수업 듣고 한번에 4급 합격!
[1]
|
양소연 | 10457 | 2022.08.22 14:13 |



ㅠㅠㅠ 가득한 눈물의 카톡을 쌤에게 보냈단말야?! 완전 엄살쟁이네~!!! ㅋㅋㅋ
87% I성향으로 핵인싸 다운 친화력이 없는 쌤에게는 어려운 미션(?) 같긴 했지만
노력해서 분위기 업 시키고, 친해져보려는 마음이 나영에게는 다 보였구나..! 뭔가 수줍네요...ㅎㅎㅎ
암튼, 나영이는 수업 전, 혹은 쉬는 시간에 밥은 먹었는지, 뭘 먹고 왔는지, 오후엔 무슨 일정이 있는지
주말에는 무엇을 했는지 등등 쌤이 질문하면 딱딱하게 답만 해주지 않고 쌤은 뭘 먹었는지도 반문해주고..
어찌나 고마웠는지~~~ 나영의 관심과 애정 덕분에 한 달 내내 나두 행복했어요.
시험 전까지 열심히 모의고사 돌리고 오답노트 정리한거랑, 부교재 기출문제만 열심히 훑으라고 했는데,
모의고사 보고는 오답수가 너무 많아서 차마 몇 개 틀렸다고 말을 할 수가 없다며 울던 나영이의 모습이 선한데...
아니... 독해는 인간미 넘치게 1개정도 틀려줬나보다~ㅋㅋㅋ 듣기 독해도 뭐 하나 낮은 점수 없이 무려 273점 고득점으로 합격!
나영이랑 함께 공부했던 스터디 조원 전원 합격했네. 나영이가 월,수 반이라 조원 중 마지막 응시자 였는데...
이렇게 우수하게 합격해줘서 쌤이 더더더더더더 고마워.
열심히 한 만큼 탄탄한 기초가 되어서 나영이의 중국어 실력에 큰 도움이 될거라 믿고,
앞으로 5급 6급 혹은 회화까지 중국어 마스터해서 쌤이랑 중국어로 수다떨 그 날까지~!! 응원할게. 파이팅
(남동생 전역 전까지 5급은 따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