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5.21
- IMG_5753.jpeg ( 38)

저는 수업 2일차 부터 생각했던 난이도 보다 조금 높아서 선생님께 개인연락으로 포기하고 싶다고 징징거렸던 학생입니다 한 단계 올라간 만큼 초반 일이주는 그럴 수 있다며 다독여주시고 결국 끝까지 저를 챙임져 주신 예쁜 라영쌤 ㅠ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숙제를 이주째 부턴 소홀히 하고 손을 놓기 시작했어요…ㅎ
숙제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마음부터 지쳐서 공부하기 싫어지면 어쩌지 고민하다가 선생님께서 그게 어렵다면 단어부터 먼저 잡자는 시도부터 공부를 더 알려주기 위해 필사적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중국어를 알려주셨고 끈기 부족 + 게으름의 완전체인 저를 완강하게 만드셨답니다!! 중간 중간에 몸도 아파서 공부를 많이 하지 못한채로 시험을 봤는데 턱걸이지만 합격했어요!!
정라영 선생님은 이런 대형 학원에서나 일반 학원에서도 혹은 학교에서도 보기 힘든 책임감이 정말 강한 선생님이라고 느꼈고 마음씨도 정말 예쁘시고 얼굴도 예쁘시고 진정한 선생님이라고 느낀 쌤입니다!!제 어휘력이 이렇게 밖에 표현이 안되어서 너무 아쉽지만 선생님 수업을 따라가는 이상 불합격 하긴 어려우실 겁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30 | [중국어] 라영쌤 덕분에 4급 합격했어요 ! [1] | 이소민 | 5245 | 2023.10.09 14:04 |
| 829 |
[중국어]
[HSK 4급후기] 1개월 완성반 합격 후기
|
조희진 | 3538 | 2023.09.24 20:41 |
| 828 |
[중국어]
HSK4급 정라영 선생님 주말반 합격수기
[1]
|
박태아 | 5525 | 2023.08.21 21:40 |
| 827 |
[중국어]
합격하고 싶다면 정라영 선생님과 함께!
[1]
|
유혜지 | 5419 | 2023.06.28 21:43 |
| 826 | [중국어] 정라영 선생님과 2개월 만에 4급 합격하기 | 유혜지 | 6436 | 2023.06.27 21:24 |
| 825 |
[중국어]
[후기] HSK 4급 시험 합격 (정라영 선생님)
[1]
|
이채빈 | 5004 | 2023.06.21 18:08 |
| 824 |
[중국어]
[HSK 4급후기] 랑샘과 함께한 50대 아재의 합격수기
[1]
|
김대건 | 14720 | 2023.05.29 21:59 |
| 823 |
[중국어]
예쁜 라영쌤 덕분에 HSK4급 합격했어요!
[1]
|
김나영 | 4678 | 2023.05.29 20:21 |
| 822 |
[중국어]
[HSK 5급후기] [5/14 시험대비][7일 집중] HSK 5급 김동한 선생님 따끈따끈한 합격후기
[1]
|
주원준 | 5435 | 2023.05.29 11:59 |
| 821 | [중국어] [HSK 4급후기] 4급 주말 집중반 수강후기 [1] | 최보영 | 5256 | 2023.05.28 19:07 |
| >> |
[중국어]
학생을 포기하지 않는 예쁜 정라영쌤 합격 후기 !
[1]
|
홍주희 | 5357 | 2023.05.21 15:18 |
| 819 |
[중국어]
중국어가 처음이라면 선영쌤 추천해요!!
[1]
|
홍주희 | 9186 | 2023.05.21 15:04 |
| 818 |
[중국어]
[HSK 4급후기] 예쁜 라영 쌤 강의 한 달 듣고 바로 합격 후기!
[1]
|
임태린 | 15537 | 2023.04.28 11:30 |
| 817 |
[중국어]
[HSK 5급후기] 한 달 수업만으로 HSK 5급 합격한 후기(김동한 선생님)
[1]
|
이지원 | 10637 | 2023.04.18 18:32 |
| 816 |
[중국어]
[후기] [HSK 4급후기] 첫 HSK 4급 시험 합격! (정라영 선생님 감사합니당)
[1]
|
강헌 | 4915 | 2023.04.24 11:04 |
| 815 |
[중국어]
HSK 5급 합격 후기
[1]
|
박현영 | 5333 | 2023.03.02 20:43 |
| 814 |
[중국어]
[HSK 3급후기] 김선영 선생님 강의 듣고 新HSK 3급 만점 받았어요!
[1]
|
한지혜 | 11215 | 2022.11.16 17:20 |
| 813 | [중국어] [HSK 4급후기] 시간이 지나도 기억나는 라영샘의 수업 [1] | 강현수 | 6464 | 2022.11.09 21:17 |
| 812 |
[중국어]
[HSK 4급후기] 정라영쌤 후기
[1]
|
왕규식 | 7633 | 2022.09.06 22:21 |
| 811 |
[중국어]
[HSK 4급후기] 라영쌤 수업 듣고 한번에 4급 합격!
[1]
|
양소연 | 10419 | 2022.08.22 14:13 |



6급까지 넘어야 할 산이 아직 하나는 더 남았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꼭!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거예요.
3급에 비교했을 때 어휘가 배 이상 늘었고, 어법의 깊이도 다르게 느껴지고..
듣기 음원의 지문길이는 왜 이렇게 길게만 느껴지는지.
또 속도는 왜 이렇게 빠르게 느껴지고!
수업시간마다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어려워서 당황스러워하고,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던 주희의 모습이 선한데..
이렇게 야무지게 합격했다니~!
아픈 날에도 학원에 나오고, 컨디션이 안좋아도 수업은 무조건 참석하고
스터디도 빠지지 않고.. 끝까지 열심히 했던 주희의 끈기가 이런 결과를 가져온거라 생각해요.
쌤의 책임감과 응원 덕분이라고 말해줘서 너무 고맙고,
주희의 끈기와 노력에 쌤이 얹었을 뿐인데 .. 부끄럽네~~~ ㅎㅎ
5급도 다시 시작했을텐데, 언제든 모르는 문제 있으면 알지?!
썜 카톡으로 연락하기용.
해커스에서 훌륭하신 5급 선생님 강의 들으며 물론 어려운 문제들은 다 해결되겠지만!
핑계 삼아 연락하는 것도 썜은 아주아주아주 환영입니다~~~
-주희의 앞날이 꽃길로 가득하길 응원하고 또 응원하는 랑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