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3.05.19

4년 전 토익에 응시한 후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점수가 필요한 상황에서 독학을 할지 학원을 다닐지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중 모의고사 반을 통해 1달안에 내용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 다니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교와 병행했기 때문에 저녁 7시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학원을 다니기 매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LC는 김현서 선생님 수업만 잘 따라가도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0번의 수업에 걸쳐 part 1~4의 핵심적인 내용과,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을 설명해주십니다. 수업을 통해 lc의 전체적인 흐름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부분은 선생님의 부교재였습니다. 부교재에는 빈출단어, 표현, 개념 등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부교재 안에 있는 내용만 제대로 공부한다면 lc의 개념은 전부 정리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무리 시간이 없더라도 부교재의 과제 부분은 빼먹지 말고 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응시한 시험의 LC난이도는 부교재보다 체감상 훨씬 쉬웠습니다. 평소에 부교재에 있는 까다로운 문제들로 많이 연습한다면, 실제 시험이 조금 어렵게 출제되더라도 남들보다 덜 당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RC 역시 구자연 선생님의 부교재의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먼저 part 5의 경우에는 시험에 출제되는 헷갈리는 부분인 자동사/타동사, 빈출 단어, 표현, 전치사 등이 부교재에 매우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만 잘 공부한다면 part5에서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장 어려워했던 부분인 이중/삼중 지문은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유형별로 잘 정리해주셔서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저는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는 논리 흐름을 똑같이 따라가는 시간을 많이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문제를 풀던 방식과 달라 어색했지만, 적응이 된 후부터는 문제를 푸는 속도가 이전보다 빨라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응시한 시험의 RC 난이도는 LC와 마찬가지로 부교재보다 쉽게 느껴졌습니다. 평소에 부교재 과제부분을 시간안에 푸는 연습을 한다면, 실제 시험에서 시간이 부족할 일은 없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단어는 수업 후 진행한 스터디를 통해 공부했습니다. 매 시간마다 정해진 분량에 대한 시험을 봤는데, 이 시험이 있었기 때문에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라도 단어를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공부한 단어는 lc, rc에 자주 등장해 점수를 올리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두 선생님께서 매 스터디마다 방문하셔 헷갈리는 부분에 대한 해설과, 시험장에서 필요한 팁들을 알려주셨습니다. 만약 시간이 있으시다면 스터디는 꼭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시험 전날 해커스에서 배부하는 약점체크 모의고사를 풀었는데, 시험 직전 시간 관리에 대한 감을 익히는데 좋은 자료였습니다.
두 선생님 덕분에 한번에 토익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드립니다! 피곤한 저녁시간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밝은 에너지로 열정 있게 가르쳐주셔서 저도 더욱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31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
최지혜 | 38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30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74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89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126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110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107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146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134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223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518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327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29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258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363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262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387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334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08 | 2026.05.28 00:17 |


RC 구자연 선생님입니다:)
시험 보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960점이라는 고득점 정말 축하드립니다!
진심으로 보람차고 기쁘네요 :)
이런 보람과 기쁨을 선사해 주셔서 제가 오히려 감사드리고,
토익 점수를 통해서 하시려는 일 꼭 이루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영어 관련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엄덕상님 정말 축하드려요!!!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니, 수업을 빠지지 않고, 부교재 과제도 열심히 하셨다는 걸 알 수 있군요!
그리고, 같은 부교재로 수업을 듣더라도 본인이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당연히 결과는 달라질 수 있는데,
부교재도 꼼꼼하게 잘 읽고 활용을 하셨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녁반이여서 수업 후 스터디를 하기 많이 피곤했을 수 있는데,
수업과 스터디까지 이렇게 성실히 해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무엇보다 이렇게 점수를 받고, 소식을 알려줘서 쌤도 너무 기쁘구요!
앞으로도 다른 일을 함에 있어서도
토익에서 좋은 성과를 냈던 과정을 생각하면서,
이렇게 좋은 결과를 계속 만들어내는 엄덕상님이 되기를 쌤도 응원할게요 :)
후기 공유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